플리어, 1억900만달러 상당의 미 육군 고중량 로봇 계약 수주

CRS-H 프로그램, 병사에게 폭발물 처리 및 기타 위험 작업 수행용 첨단 로봇 제공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19-12-05 16:50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의 코브라(Kobra™) 로봇이 미국 육군의 CRS-H(Common Robotic System-Heavy) 프로그램에 채택됐다고 회사 측이 발표했다.

5년간 무인 지상 차량(UGV) 350여대를 생산하는 이번 계약은 최대 1억900만달러에 달한다.

CRS-H 프로그램은 조달 프로그램(program of record)을 통해 육군이 향후 수년간 대규모 UGV 군단을 구축하고 유지하도록 한다. CRS-H 플랫폼에는 최대 중량 700파운드의 로봇이 요구된다. 육군 폭발물 처리반(Explosive Ordnance Disposal (EOD) unit)은 이 시스템으로 차량폭발장치(vehicle-borne improvised explosive devices, VBIED) 해제, 불발 병기 제거 또는 관련 중대 임무와 같은 다양한 작전을 수행할 예정이다. UGV에 다양한 센서와 탑재체를 추가해 다른 임무를 지원할 수도 있다.

짐 캐넌(Jim Cannon)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미 육군의 CRS-H 프로그램에 선정돼 병사들에게 생명을 구하는 로봇 기술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수주는 우리가 올해 초 인데버 로보틱스(Endeavor Robotics)를 인수한 이유를 설명해 준다”며 “전략적 조달 프로그램을 따내 전투병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통합하고 사업 성장 동력을 얻으며 무인 시스템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 육군은 수개월간 두 차례의 테스트를 통해 플리어 코브라와 다른 벤더 시스템을 비교했다. 입찰자는 로봇의 신뢰성, 기동성, 사용성 및 기타 항목을 평가받았으며 코브라가 최종 선정됐다. 앞서 미 육군은 지난 2017년 MTRS Inc II(Man Transportable Robotic System Increment II, 휴대형 로봇 체계) 계약을 통해 플리어의 레거시 사업 부문(legacy business)인 인데버 로보틱스를 중형 UGV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플리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에 따라 ‘센토 UGV(Centaur™ UGV)’를 공급하고 있다.

데이빗 레이(David Ray) 플리어 정부/방위사업 부문 사장은 “플리어의 CRS-H 플랫폼은 병사들에게 극강의 기동성을 제공하면서도 수송성이 뛰어난 UGV를 제공한다”며 “UGV는 즉시 배치가 가능해 병사들이 상해를 입지 않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수주는 다목적 첨단 UGV을 설계한 우리 직원들의 역량을 입증한다”며 “미 육군과 협력해 로봇을 현장에 투입하고 전사들과 함께 배치할 날이 기다려진다”고 덧붙였다.

‘플리어 코브라’는 운용이 쉬운 소형 로봇 패키지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힘과 탑재체 적재 능력을 갖추고 있다. 코브라는 최대 330파운드(150kg)까지 들어 올릴 수 있으며 11.5피트의 높이까지 확장될 수 있다. 실내외 모든 환경에 투입할 수 있는 코브라는 거친 지형에서도 기동성을 유지한다. 또한 저지 장벽(jersey barrier) 같은 장애물도 넘을 수 있다.

이번 계약에는 2020년 2분기 선적 개시와 더불어 5년의 생산 기간이 포함된다.

플리어 시스템의 무인 지상 시스템(Unmanned Ground Systems) 플랫폼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UIS/U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개요

1978년에 설립된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은 방위, 산업 및 상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적 감지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선도적 산업 기술 기업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비전은 전문 직업인들이 생명과 생계 수단을 구하는 결정을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내릴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의 제6감(The World’s Sixth Sense)’이 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방문 및 트위터(@flir) 팔로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짐 캐넌과 데이빗 레이의 진술과 상기 언급된 계약 및 주문에 관한 기타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일부 경영진의 가정에 기초하고 있는 플리어 사업에 대한 현재의 기대와 추정, 예측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예상하기 어려운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따라서 실제 결과와 실적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전망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해당 요인으로는 △이 자료에 참조된 시스템 생산 및 제공 능력 △플리어 제품 가격 변동 △플리어 제품, 제품 믹스, 경쟁 제품의 영향 및 가격 변동 △핵심 부품 공급 제약 △생산 능력 초과 또는 부족 △플리어의 제품 적기 생산 및 인도 능력 △플리어의 미국 수출 통제 법규 및 규정 준수 △플리어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자료에 기재된 그 밖의 리스크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이러한 진술은 산업 및 시장의 일반적인 여건과 성장률, 전반적인 국내외 경제 여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일 현재의 상황만을 대변하며 플리어는 자료 배포일 이후 발생하는 사건 또는 상황을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또한 뉴스 제공사나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가 자료를 변경한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12040052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디어 문의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조 에일링거 주니어(Joe Ailinger, Jr.)
+1 978-769-9339
휴대전화: +1 781-801-6161
joe.ailinger@flir.com

투자 문의
아도 인베스터 릴레이션즈(Addo Investor Relations)
래시 글래슨(Lasse Glassen)
+1 424-238-6249
lglassen@addo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