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신규 생산시설 시행사 선정

뉴스 제공
진원생명과학 코스피 011000
2019-12-10 10:30
서울--(뉴스와이어)--진원생명과학은 미국 휴스턴에 위치한 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위탁생산시설인 자회사 VGXI가 기존 생산시설과는 별도로 약 10배 이상 규모로 유전자치료제 원료물질인 플라스미드 DNA와 mRNA에 대한 새로운 생산시설 건설을 결정하고, BE&K Building Group을 시행사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진원생명과학은 CDMO(위탁개발생산) 업체인 VGXI에 최근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플라스미드 DNA의 GMP 생산수요와 전 세계 유전자치료제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한 잠재적 업계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첫 번째 단계로 약 6800평 규모의 가변형 플라스미드 DNA와 mRNA 생산 시설을 구축하기로 하고 2~3년 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플라스미드 DNA와 mRNA는 DNA 백신 및 mRNA백신의 제품 주성분이며, 다양한 유전자치료제의 생산 시 원료물질로 이용되고 있으며, 모두 GMP 생산이 필수이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이사는 “최근 유전자치료제 제품들이 미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함에 따라 형성된 플라스미드 DNA 및 mRNA의 폭발적 생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확장뿐만 아니라 추가 확장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난달 미국 텍사스주 콘로(Conroe)시에 새로운 생산시설 부지를 선택했는데 이미 120만달러의 인센티브를 받기로 했고, 세금혜택을 포함한 추가적 인센티브를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박 대표는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은 자회사 VGXI가 현지에서 조달할 예정이며, 건설이 완료되는 2~3년후부터 급속한 매출 증가 및 수익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진원생명과학은 BE&K는 바이오 산업에 특화된 시행업체로 진보된 생산시설 시행에 대한 많은 경험과 우수한 평판을 보유한 파트너로 이번 협업을 통해 향후에도 우리회사의 생산시설 신규 건설 및 증축에 생산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진원생명과학 개요

진원생명과학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으로 DNA 백신 및 플라스미드 기반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우드랜드에 위치한 국제규격의 플라스미드 전문 임상용 시료 위탁생산시설인 VGXI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통합독감 DNA 백신 및 만성 C형간염 DNA 백신 그리고 신종 감염병인 메르스 DNA 백신과 지카 DNA 백신을 글로벌 임상개발 중이며, 대상포진 DNA 백신 및 DNA 기반 단클론 항체의약품, DNA 기반 단백질의약품을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ls.com

연락처

진원생명과학
경영지원팀
김정인 부장
02-6004-34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