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세계 최대 규모 교육 박람회 Bett 참가

자체 개발 코딩 제품 클레버블록 외 새로운 제품 선보여

뉴스 제공
마르시스에듀
2020-01-16 17:00
서울--(뉴스와이어)--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1월 22일(수)부터 25일(토)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Bett Show 2020’에 참가한다.

Bett Show 2020는 1985년부터 영국 런던에서 매년 1월에 개최되는 전시회로, 전 세계 우수 교육 기업들이 참가해 최신 교육 기술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교육 기술 박람회이다. 2019년에는 136개국, 850여개 기업과 총 3만4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대표적인 교육 박람회로 손꼽힌다. 마르시스는 클레버메이트(교육 사업 부문)로 Bett에 참가하여, 자체 개발한 코딩 교구와 콘텐츠를 세계 교육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손으로 배우는 첫 코딩 교구, 클레버블록(CleverBlocks)은 마르시스가 자체 개발한 코딩 교구로 손으로 블록을 조립하고 로봇을 움직이며 놀이하듯 코딩을 배울 수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 없이도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익힐 수 있는 코딩 활동이 가능해 코딩을 처음 접하는 유아도 쉽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클레버블록은 코딩 로봇 오조봇, 대시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후추 연결 가능한 로봇을 확장할 계획이다.

클레버블록의 후속 코딩 교구로는 옥타곤(가칭)과 펜앤페이퍼(가칭)를 준비 중이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제품을 선보여 곧 론칭할 예정이다. 옥타곤은 독특한 팔각형 모양의 명령 블록을 조립하고 코딩 리더기로 스캔하여 로봇에 전송하는 코딩 교구이며, 펜앤페이퍼는 종이 블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코딩 펜으로 코드를 읽어 코딩하는 교구이다.

마르시스는 클레버블록, 옥타곤, 펜앤페이퍼와 같이 손으로 직접 만질 수 있는 탠저블 코딩 제품을 자체 개발 교구의 시작으로 정했다. 놀이하듯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처음 배우는 코딩을 즐겁게 경험하고, 추상적인 코딩 개념을 쉽게 이해하며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기를 바라는 이유에서다. 이들 교구는 탠저블 코딩 교육에 특화된 스마트 교구로, 창의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더해 손쉬운 코딩 교육법을 제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마르시스의 마이크로비트 교육 콘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올해 출간한 마이크로비트 교재는 마이크로비트의 기본 기능을 제대로 익힐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생활 속의 다양한 문제를 코딩으로 풀어내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이뿐만 아니라 마이크로비트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코딩 로봇 오조봇과 대시를 연결한 코딩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르시스는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해외 우수한 코딩 교구를 주로 수입하여 판매하는 기업에서 도약해, 높은 품질의 코딩 교구와 콘텐츠를 직접 개발하고 판매하는 코딩 교육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르시스 개요

마르시스는 최고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1998년 시작되었다. 도전적인 벤처정신과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 Ozobot과 Dash 론칭을 시작으로 새롭게 교육 콘텐츠 및 유통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모든 사람들이 마르시스의 제품을 통해 배움을 얻고 그 과정 속에서 기쁨과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마르시스가 추구하는 가치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드는 코딩 교육과 창의력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마르시스의 교육 사업을 발판으로 한국 아이들의 창의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함양을 지향한다.

웹사이트: http://marusysedu.kr/

연락처

마르시스
교육사업 그룹
권희나 과장
02-1644-6994
070-5069-4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