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로우 소달리, 업계 전문가 채용으로 부채 서비스팀 강화

뉴스 제공
Morrow Sodali
2020-01-14 20:00
뉴욕/런던/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가 채권 관련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부채 자본 시장 업계 전문가인 다미안 왓킨(Damian Watkin), 다미르 하지오스마노비치(Damir Hadžiosmanović), 켄 아벨라(Ken Abela), 티나 시우(Tina Siu)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800여건의 부채 관련 거래에서 총합 50년 이상 경험을 축적한 이 팀은 DF 킹(D.F. King)의 머로우 소달리에 합류해 런던과 홍콩을 거점으로 세계 부채 서비스 시장에서 회사의 입지 강화를 지원한다. 이들은 사내 유수 전문가인 피아 고울랜드(Pia Gowland)와 함께 일하게 된다. 고울랜드는 앞으로 머로우 소달리의 미주 지역 부채 서비스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머로우 소달리의 런던 사무소에 수석 이사로 합류하는 다미안 왓킨(Damian Watkin)은 자본 시장 업계에서 20년 이상 글로벌 금융 기관, 회사채 및 국채 발행기관과 업무를 진행한 경력과 부채 관리 및 재무 개선, 자본 구조 소유권 연구 실행 분야의 폭넓은 전문성을 살려 나갈 예정이다. 왓킨은 앞서 DF 킹에서 다양한 채권 발행사 및 그 자문사와 협력하며 미국 이외 시장에서 채권 사업을 구축하고 이끌었다. 이 중 일부에는 최근 수년간 규모가 가장 크거나 가장 높은 관심을 모은 거래가 포함돼 있다.

왓킨은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고객 중심의 머로우 소달리 팀에 합류해 진정 글로벌한 규모의 기술 중심 실행 플랫폼을 바탕으로 채권 발생사와 그 자문 기관에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머로우 소달리는 전 세계에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에 노련한 실행 전문가를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왓킨과 함께 런던 사무소의 디렉터로 합류하는 다미르 하지오스마노비치는 20년 가까이 회사채 및 국채 발행사와 협력해 왔으며 이들을 지원해 다양한 부채 관리 거래와 사채권자 발굴을 실행하고 재무 구조조정 및 계획 수립을 진행했다.

켄 아벨라는 머로우 소달리 디렉터로 합류한다. 그는 20년 가까이 업계에 종사하는 동안 17년을 아시아에서 근무하며 회사채 및 국채 발행사를 도와 부채 관리 및 재무 구조조정 거래를 실행했다. 아벨라는 홍콩을 기반으로 머로우 소달리의 아시아 태평양 시장 내 부채 서비스 제공 강화를 총괄하게 된다.

아벨라는 “머로우 소달리가 아시아에서 부채 관련 서비스를 확대해 역내 채권 발행사와 그 자문기관에 노련한 현지 접점을 제공하고 거래를 지원하는 한편 현지 시간대에 맞춰 실무자들에게 자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벨라와 함께 홍콩에서 근무할 티나 시우는 채권 발행사의 아시아 시장 내 부채 관리 거래 실행을 뒷받침한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아벨라가 이끄는 DF 킹의 부채 관련 업무 제공을 지원해 왔다. D F 킹 합류 전 시우는 부채 시장 조사에 주력하는 금융 기관에서 근무했으며 기업 고객을 위한 금융 분석도 수행했다.

머로우 소달리 글로벌 기업 이사인 줄리오 페디코니(Giulio Pediconi)는 “머로우 소달리에 전문가팀을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기업 부채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팽창하는 가운데 뉴욕, 런던, 홍콩 거점의 전문성을 결합해 서비스를 확대하고 핵심 시장에서 고객에게 진정한 세계적 서비스 범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개요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는 전 세계 기업과 국부 펀드 고객사에 전략적 자문과 주주 및 사채권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수 기업이다. 이 회사는 기업 이사회와 임원을 대상으로 기업 지배구조, 주주 및 사채권자 소통과 참여, 자본 시장 정보, 위임장 권유, 주주 행동주의, 인수 합병, 부채 관련 거래에 관한 전략적 자문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가 있고 주요 자본 시장에 사무소와 파트너를 두고 있는 머로우 소달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기업 다수를 포함해 40개국 700여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으로는 상장기업과 비상장기업을 비롯해 뮤추얼 펀드, ETF(상장지수펀드), 증권거래소, 회원 단체 등이 있다.

머로우 소달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rrowsodali.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rowsodal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뉴욕
피아 고울랜드(Pia Gowland)
+1 212 324 4934
p.gowland@morrowsodali.com
제리 데이비스(Gerry Davis)
+1 203 658 9377
g.davis@morrowsodali.com

런던
다미안 왓킨(Damian Watkin)
+44 (0)20 7355 0628
d.watkin@morrowsodali.com
다미르 하지오스마노비치(Damir Hadžiosmanović)
+44 (0)20 7355 0615
d.hadziosmanovic@morrowsodali.com

홍콩
켄 아벨라(Ken Abela)
+852 2158 8404
k.abela@morrowsodal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