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 ‘2020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 10명에 시상

2020-01-15 13:43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Sheikh Mohammed bin Zayed Al Nahyan) 아부다비 왕세제 겸 통합군 부총사령관이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수상자 10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연례 시상식은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Abu Dhabi Sustainability Week)’의 시작과 함께 수많은 세계 지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 12회를 맞는 이 상은 매년 300만 달러 상금을 걸고 중소기업, 비영리기관(NPO), 고등학교에서 고안된 영감을 불어넣는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발굴해 시상하는 UAE의 선구적 상이다. 과거 에너지 관련 솔루션에 중점을 두었던 데서 나아가 2018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건강 △식품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 등 5개 부문으로 범위를 넓혀 상을 수여했다.

시상식에 앞서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은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매년 지속가능성과 인도주의 분야에서 일군 혁신과 영향을 기리는 전 지구적 사명 하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UAE의 향후 5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전략적 해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한 건국자 셰이크 자예드의 비전을 기념하기 위한 연합된 노력에서 영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 상이 전 세계에 미치는 놀라운 영향력을 보다 강화해 앞으로 수백만 명의 삶을 계속 변화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셰이크 칼리파 빈 자예드 알 나흐얀(Sheikh Khalifa bin Zayed Al Nahyan) UAE 대통령의 지도 하에 UAE는 ‘자예드 지속가능성상’과 같은 여러 프로그램과 이니셔티브를 확대하고 있으며 이는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UAE의 나눔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데서 매년 그 영향력과 역할을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는 수상자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차세대 선구자와 혁신가들이 지속가능성 분야의 챔피언이 되도록 장려해야 하는 중요성과 이들이 사회 문화적, 경제적 개발에 미치는 영향을 진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을 하리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또한 일부 프로젝트가 지닌 고도의 수준과 각 나라와 지역사회는 물론 전 세계에 미칠 장기적 영향을 상찬했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5개 부문에 걸쳐 상을 수여했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의 경우 전 세계 6개 지역 수상자에게 나뉘어 상이 수여됐다.

이 행사에는 과거 수상자와 수혜자, 2020년 최종 후보자와 함께 UAE 및 해외 여러 국가수반, 장관 및 기타 고위 인사들이 참가했다.

‘건강 부문’에서는 스웨덴의 글로브(GLOBHE)가 보건 위기 예방과 대응을 지원하는 드론 기반 서비스와 독창적인 글로벌 드론 데이터 플랫폼으로 상을 받았다. 48개국 3600여명의 드론 조종사와 더불어 자동 데이터 분석 플랫폼에 연결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이 솔루션은 정부 및 비정부기구(NGO)의 개입을 통해 말라위와 빅토리아 호수 지역의 콜레라와 말라리아 전염병에 대처하며 10만명에게 영향을 미쳤다.

‘식품 부문’에서 상을 받은 가나의 오쿠아포 재단(Okuafo Foundation)은 AI와 머신 러닝(ML), 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작물 질병과 감염을 예측, 감지하고 과학적 지식에 기반한 권장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시하는 스마트폰 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앱은 농부가 작물용 농약 비용을 절감하고 작물 생산성을 높이며 수확량을 최대 50%까지 늘려 수익과 가처분 소득을 증대하도록 한다.

2020년도 ‘에너지 부문’ 상은 EWB(Electricians Without Borders)에 돌아갔다. EWB는 국제 비영리 지원 기구로 난민 야영지에 우수한 품질의 태양광 장비를 제공하고 난민에게 장비 수리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안전 문제와 같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도록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재까지 이러한 혁신적 접근 방식을 통해 이들은 방글라데시 콕스 바자르(Cox’s Bazar)에 있는 세계 최대 난민 캠프에서 8000명의 삶에 영향을 미쳤다. 난민들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조명으로 범죄 경감 효과는 물론 사회 및 지역사회 내 삶을 재건할 수 있는 여지를 얻게 됐다. 전 지구적으로 세계 38개국에서 5만여명이 현재 진행 중인 129개 프로젝트를 통해 혜택을 누렸으며 100만명 이상이 전기와 물에 대한 접근성 제고 효과를 보고 있다.

‘물 부문’에서는 미국 세레스 이미징(Ceres Imaging)이 영광을 안았다. 독보적인 스펙트럼 이미징 센서와 AI 기반 분석을 통해 농업에서 물 사용을 최적화한 공을 인정받았다. 세레스 이미징의 데이터 중심 기술은 전 세계에서 기아와 갈증에 시달리는 인구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를 해소하는 데 보다 효과적인 관개 작업과 충분한 물 공급을 가능하게 해준다. 세레스 이미징은 현재 미국과 호주에서 약 100만에이커의 농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심사위원장인 올라퓌르 라그나르 그림손(Ólafur Ragnar Grímsson) 아이슬란드 전 대통령은 “해마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지역과 취약한 커뮤니티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 기여로 우리를 놀라게 하고 매료시킨다”며 “이들은 남녀노소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있으며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주는 지속가능한 개발 우선순위를 달성하는 데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 UAE 국무부 장관 겸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박사)은 “우리는 UAE 지도부가 지향하는 비전과 방향에 높은 가치를 둔다”며 “이는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의 성공과 목표의 핵심이며 또한 고 셰이크 자예드의 지속가능성 비전을 뒷받침하는 토대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대회에 참여해준 올해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상의 목적은 완전히 새로운 선구적 혁신가 세대와 미래 지속가능성을 이끌 예비 지도자들에게 지속적인 공명을 일으키며 이미 전 세계 3억3500만명에게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올 연말까지 세계 20개국 취약한 지역사회에 수상자와 결선 진출자가 개발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적용한다는 내용을 천명한 ‘20 바이 2020(20by2020)’ 등의 이니셔티브를 통해 그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에서는 세계 6개 지역을 대표하는 6개 학교가 상을 받았다. 고등학교들은 학교나 현지 지역사회를 위해 개발한 솔루션을 구축 또는 확장하기 위한 프로젝트 제안서를 제출한다. 2012년 처음 도입된 이 부문의 목표는 청소년들이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에 이바지할 선구자, 혁신가, 지속가능성 운동가로 성장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2020년 해당 부문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미주: 에어 바탈라(Air Batalla)(콜롬비아)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하키미 알리유 데이 세컨더리(Hakimi Aliyu Day Secondary)(나이지리아)
중동/북아프리카: 알 아말 주니어 하이스쿨(Al Amal Junior High School) (모로코)
유럽/중앙아시아: 유나이티드 월드 칼리지-모스타(United World College - Mostar)(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남아시아: 블룸 네팔 스쿨(Bloom Nepal School)(네팔)
유탄 타라와 레타 주니어 세컨더리 스쿨(Eutan Tarawa Ieta Junior Secondary School)(키리바시)

기관들은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양식을 통해 자신이 속한 커뮤니티나 국가에서 영향을 발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출하며 △건강 △식품 △에너지 △물 부문 수상자는 각각 미화 60만달러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은 학교 또는 주변 지역사회에 구현하고자 하는 학생 주도의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출품을 독려한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개요

UAE 지도부가 UAE 건국자인 고(故) 셰이크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유산을 기념하기 위해 2008년 제정한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은 전 세계 지속가능성 및 인도주의적 솔루션을 기리는 UAE의 선구적인 글로벌 상이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에 매년 열리는 시상식과 더불어 빈곤한 지역사회와 불우한 이들을 위한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 가속화하는 데 힘쓰며 당대는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유산을 구축하는 선구자와 혁신가의 공을 기린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의 부문은 △건강 △식품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40055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힐 앤 놀튼(Hill+Knowlton)
로라 호베이치(Laura Hobeiche)
회계 매니저(Account Manager)
+971588974564
laura.hobeiche@hkstrategi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