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브넷 버전원과 세비아 랩스, 합병 통해 애자일 데브옵스 플랫폼 만들어

통합 회사, 새 CEO 발표하며 다음 성장 단계 모색

TPG 캐피털이 지원한 이번 합병 거래는 선도적인 기업용 통합 애자일 데브옵스 플랫폼 향한 혁신적 첫걸음

뉴스 제공
TPG
2020-01-22 16:31
애틀랜타/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애자일 계획과 협업 개발의 선도적 공급 업체 컬래브넷 버전원(CollabNet VersionOne)과 조율, 배포, 항시 배달 부문의 선도 업체인 세비아랩스(XebiaLabs)가 22일 두 회사의 합병을 발표했다.

TPG 캐피털(TPG Capital)의 지원 하에 이뤄지는 이 합병으로 콜라브넷의 업스트림 애자일 계획 및 기업용 제어 기능과 세비아랩스의 다운스트림 릴리즈 조율 및 배포 자동화 기능이 통합되어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기업용 애자일 데브옵스 플랫폼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합병과 함께 브로드컴(Broadcom) 임원을 지냈던 업계 전문가 아쇼크 레디(Ashok Reddy)가 합병한 회사의 CEO로 합류한다. 5년 가까이 훌륭한 리더십을 보여줬던 CEO 플린트 브렌튼(Flint Brenton)은 가족과 개인 생활에 집중하기 위해 자리에서 물러난다. 세비아랩스의 현 CEO 데릭 랭곤(Derek Langone)은 합병 회사의 사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다. 세비아랩스의 총괄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인 스티픈 그리고리오(Stephen Gregorio)는 통합 회사의 CFO를 맡는다.

TPG 캐피털의 네할 라즈(Nehal Raj)와 아트 헤이드리치(Art Heidrich)는 콜라브넷과 세비아랩스의 통합은 소프트웨어를 빠르고 안정적이면서 안전하게 개발하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경영 성과를 내는데 필요한 가시성과 관리 역량을 전 과정에 걸쳐 기업에 제공할 것”이라며 “우리는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플린트의 은퇴를 축하하며 아쇼크, 데릭을 필두로 한 팀과 함께 선도적인 기업용 데브옵스 플랫폼 기업을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계획을 실현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8년 설립된 세비아랩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릴리즈 관리 및 자동화 개발자 도구 공급 업체다. 이 기업은 릴리즈 조율 및 기업이 전체 소프트웨어 릴리즈 파이프라인을 기업 규모로 조율하고, 자동화하고, 분석하도록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배포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세비아랩스의 다운스트림 역량은 기업의 애자일 계획 및 관리를 위한 버전원, 전체 배포 가치 흐름에 걸쳐 가시성과 연결된 작업 흐름을 위한 VS, 기업 규모의 버전 제어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수명 관리를 위한 팀포지(TeamForge) 등 콜라브넷의 업스트림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애널리스트들은 두 회사의 플랫폼과 도구를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업계 선도적인 제품으로 평가하고 있다.

레디는 “우리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배포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고자 하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다”며 “콜라브넷과 세비아랩스의 조합은 특히 AI 기반 지능형 앱과 경험이 중요한 오늘날 대규모 디지털 전환을 애자일 및 데브옵스 프로세스와 함께 지원하여 지속적으로 적응하고, 학습하고, 개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이 중대한 시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며 전체 팀과 함께 일하며 통합 기업을 새로운 성장의 장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랭곤은 “세비아랩스는 규모가 큰 기업을 위한 데브옵스 분야에서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세계 최대의 금융, 의료, 제조 업체를 고객으로 둔 세비아랩스는 기존 도구와 프로세스를 활용하여 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규모, 표준화, 보안, 보고 기능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왔다”며 “서스케해나 그로스 이퀴티(Susquehanna Growth Equity)와 액셀(Accel)의 지원으로 지금까지 이룬 성취에 감사한다. 세비아랩스와 콜라브넷을 통합하면 양사의 고객은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애자일 데브옵스 플랫폼의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이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자산을 최대화하는 동시에 복잡한 규제, 컴플라이언스, 보안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기업들에 획기적인 전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레디는 브로드컴의 수십억달러 규모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부문을 이끌어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 전환 규모를 확장하고 실시간 디지털 기업이 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기업용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25년이 넘는 경력을 쌓으며 애자일 및 데브옵스 전환에 깊은 식견을 쌓은 레디는 IBM, CA테크놀로지(CA Technologies), 레이셔널 소프트웨어(Rational Software), 허니웰(Honeywell), 노바티스(Novartis) 등 여러 포춘 500대 기업에서 임원직을 수행했다. 레디는 숙련된 소프트웨어 기업 임원인 랭곤, 그리고리오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통합 회사를 이끌 것이다.

브렌튼은 “컬래브넷 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한다”며 “우리가 함께 이뤄낸 성취가 자랑스럽다. 나는 지금이 캘리포니아로 돌아가 내 삶의 새 장을 시작할 적기라고 판단했다. 컬래브넷과 세비아랩스는 아쇼크, 데릭, TPG 캐피털의 지휘 하에 안정을 유지할 것이며 향후 더 큰 성공을 이뤄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바클레이스(Barclays), 에버코어(Evercore), 키뱅크(KeyBanc)가 TPG캐피털과 컬래브넷의 재정 자문을 맡았으며 로프스앤드그레이(Ropes & Gray LLP)가 법률 자문을 맡았다. 셰아앤드컴퍼니(Shea & Company)가 세비아랩스의 재정 자문을, 웨일고철앤드맨지스(Weil, Gotshal & Manges LLP)가 법률 자문을 맡았다. 세비아랩스의 기존 주주인 서스케해나 그로스 이퀴티와 액셀은 통합에 따라 자신들의 지분을 매각했다. 계약의 추가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컬래브넷 버전원(CollabNet VersionOne) 개요

컬래브넷 버전원은 가치 흐름 관리, 애자일 계획, 데브옵스 및 소스 코드 관리에 전문화된 선도적 플랫폼 제공 업체다. 이 회사 제품은 글로벌 기업 및 정부 산업 관련 지도자들에게 지속적인 배포 파이프라인과 측정 가능한 기업 성과를 통해 가치 흐름을 생각해내고, 생성하고, 조율하도록 지원하는 정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collab.net

세비아랩스(XebiaLabs) 개요

세비아랩스의 사명은 규모가 큰 기업이 고도로 복잡한 절차 또는 다양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배포를 더 안정적으로 가속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세비아랩스 데브옵스 플랫폼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체 프로세스에 걸친 데브옵스 툴 체인 조율 및 보고 솔루션으로서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더 적은 위험으로 더 빠르게 배포하는 데 필요한 자동화, 제어, 가시성을 제공한다. 세비아랩스의 데브옵스 플랫폼을 활용하면 조직은 임시 스크립팅과 끝없는 유지관리 없이도 모든 데브옵스 도구를 연결하고,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어떤 환경에든 배포하고, 보고를 위한 데이터 허브를 생성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xebialabs.com

TPG 개요

TPG는 1992년 설립된 선도적 글로벌 대안 자산 업체로 1190억달러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오스틴, 베이징, 보스턴, 댈러스, 포트워스, 홍콩, 휴스턴, 런던, 룩셈부르크, 멜버른, 모스크바, 뭄바이, 뉴욕, 샌프란시스코, 서울,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TPG의 투자 플랫폼은 사모펀드, 성장 자본, 부동산, 신용, 공공 자본 등 여러 자산 유형에 걸쳐 있다. TPG는 투자자를 위한 역동적 제품과 옵션을 만드는 동시에 포트폴리오의 투자 전략 및 성과 전반에서 훌륭한 운용과 규율을 확립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tpg.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10061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p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디어 문의
캐터펄트 PR-IR(Catapult PR-IR)
올리비아 힐(Olivia Heel)
+1 303-581-7760
oheel@catapultpr-ir.com

한나 인만(Hannah Inman)
press@xebialabs.com

TPG
루크 바렛(Luke Barrett) / 코트니 파워(Courtney Power)
media@t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