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아셈 인수계약 체결… 제어·시각화 포트폴리오 확대

뉴스 제공
Rockwell Automation, Inc. 뉴욕증권거래소 ROK
2020-02-20 13:30
밀워키, 위스콘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 이하 ‘로크웰’)(뉴욕증권거래소: ROK)이 이탈리아 아셈(ASEM, S.p.A.)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아셈은 디지털 오토메이션 기술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 기종의 산업용 PC(IPC),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원격접속,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게이트웨이 솔루션 등을 공급한다.

아셈의 고성능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면 스마트 기기, 제어 플랫폼, 설계·운영 소프트웨어를 단일 네트워크에 통합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들은 기술과 생산성, 안전성을 담보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를 실현할 수 있다.

로크웰의 아키텍처·소프트웨어(Architecture & Software) 부문 수석부사장인 프랜 울로다르칙(Fran Wlodarczyk)은 “아셈이 PC 시장 및 HMI 분야에서 쌓은 역량과 경험은 로크웰의 제어·시각화(Control & Visualization)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데 일조하고, 고성능·통합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출시하는 능력을 배가시킬 것”이라며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아셈의 제품군은 산업용 컴퓨팅 니즈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설정성(configurability)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제품 출시 시간과 소유비용(cost of ownership)을 줄이고, 자산 활용률과 리스크 관리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셈의 설립자이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렌조 구에라(Renzo Guerra)는 “아셈은 이탈리아에서 선도적 시장 지위를 확보한 기업으로 품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산업용 PC·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생산하면서 쌓은 선도적 전문지식을 통해 로크웰의 제어·시각화 제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속도를 높이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기회가 생겨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로크웰은 독일 KEB 그룹(KEB Group)이 보유한 아셈 소수지분도 이번 인수계약을 통해 매입한다. 인수가 마무리된 후에도 아셈의 전략적 공급업체로서 KEB와 기술 파트너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인수 절차는 고객 승인과 부대조건 여하에 따라 2020년 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키텍처·소프트웨어 사업 부문에 보고될 예정이다. 로크웰은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 2월 19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바클레이즈·시티(Barclays & Citi) 투자자 콘퍼런스에서 인수계약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개요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뉴욕증권거래소: ROK)은 세계적인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 전문업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사람의 가능성을 확장하기 위해 기술의 잠재력과 사람의 상상력을 연결해 세상을 더욱 생산적이고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약 2만3000명의 직원들이 100여개국 고객들의 문제 해결에 주력하고 있다. 산업 기업 전반에 구현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 관련 정보는 www.rockwellautomation.com 참조. 인컴패스(Encompass) 및 파트너네트워크(PartnerNetwork)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상표다.

아셈(ASEM) 개요

아셈은 이탈리아 아르테냐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1979년 설립되었다. 기계·공정 오토메이션 제품과 시스템, 솔루션을 연구개발(R&D)·설계·제조·마케팅하는데 일가견이 있다. 최첨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제품군과 시스템, 솔루션을 이탈리아에서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다. 2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그 중 30%는 R&D 전문 인력이다. 이탈리아 외에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기반을 다졌으며, 30여개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아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sem.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80050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ockwellautomat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제시카 쿠라코스(Jessica Kourakos)
투자 총괄
+1 414-382-8510
Jkourakos@ra.rockwell.com

아이크 시어도어 우무나(Ike Theodore Umunnah)
글로벌 홍보이사
+1 414-382-5679
itumunna@ra.rock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