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에스씨엠생명과학 미국 법인 코이뮨, 전이성 신장암 수지상세포 치료백신 임상2b상시험 계획 미국 FDA 승인

뉴스 제공
SCM생명과학 코스닥 298060
2020-02-21 08:42
인천--(뉴스와이어)--제넥신(대표이사 성영철)과 에스씨엠생명과학(대표이사 이병건, 이하 SCM생명과학)의 미국 현지 합작법인 코이뮨(CoImmune, Inc.)이 FDA로부터 수지상세포 기반의 면역세포치료제인 전이성 신장세포암종 치료제 ‘CMN-001’의 임상2b상 계획(IND) 승인을 받았다. 코이뮨 설립 후 약 1년 만이다.

코이뮨은 이번 승인된 계획에 따라 90명의 피험자를 모집하고, 미국 현지의 MD Anderson 병원, Mayo Clinic, Mass General 병원, Fox Chase 암병원, Emory 대학병원 등 5개 우수 임상 기관을 선정해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약물의 환자 첫 투여 시기는 빠르면 오는 2분기가 될 전망이다.

찰스 니콜렛(Charles Nicolette) 코이뮨 최고경영자는 “이번 임상을 통해 ‘CMN-001’의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신장암 환자의 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CM생명과학은 최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다. 상장 예정 시기는 3월 하순이며,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웹사이트: http://www.scmlifescience.com

연락처

SCM생명과학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