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샤크 테크놀로지스, 새 기업 슬로건 ‘게임은 현실이다’와 함께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개

뉴스 제공
Black Shark
2020-02-24 17:47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첨단 게임 기술 기업 블랙샤크(Black Shark)가 새로운 시각 아이덴티티와 기업 슬로건 ‘게임은 현실이다(Game is Real)’를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면 개편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블랙샤크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해 탁월하고 독보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글로벌 게이머들과 더불어 최고의 게임 세계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진화는 회사 발전, 제품 정의, 브랜드 인지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한편 게임 생태계에서 협력적 파트너십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 새롭게 도약하고자 하는 블랙샤크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이밍 스마트폰 시장 부문에서 브랜드 포지셔닝

게이밍 스마트폰 업계의 선두 주자인 블랙샤크는 창사 2년 만에 전 세계로 입지를 성공리에 확장했다. 블랙샤크는 막강한 기술 혁신 역량과 산업 및 사용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에 힘입어 전 세계 사용자 100만여명을 확보하며 중국 게이밍 스마트폰 시장 부문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두드러진 브랜드 홍보 효과를 거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편은 산업에 대한 블랙샤크의 심도 있는 통찰과 명확한 미래 발전 전략에 따른 것이다.

최근 블랙샤크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된 해리슨 뤄(Harrison Luo, 중국명 뤄위저우)는 “블랙샤크는 2년간 활발한 탐색과 성장을 통해 게임에 특화된 스마트폰 시장 부문이 확실히 존재하며 충분히 기대할 만하다고 확신하게 됐다”며 “시장 부문을 세분화할수록 산업 경쟁이 치열하며 이는 우리가 선택한 길이 획기적 돌파구임을 정확히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블랙샤크는 기존의 스마트폰 산업 안에 브랜드를 구축하는 대신 핵심 사용자를 포섭하고 이해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게임 업계와 함께 발전하고 진화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례로 블랙샤크는 지난달 텐센트 게임(Tencent Games)과 신규 협력을 발표했으며 향후 게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을 모아 게임 모바일 산업의 밝은 미래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뤄 CEO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게임 장치와 액세서리로 궁극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포괄적인 블랙샤크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글로벌 게이머와 더불어 최고의 게임 세계를 만든다는 목표를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게임 정신과 연계된 브랜드 개성

게임은 블랙샤크의 DNA다. 블랙샤크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편에서 브랜드 개성을 드러낸 것은 사용자의 공감을 얻고 강화하는 차원에서 상당한 의의가 있다. 기업 슬로건을 ‘경쟁을 위해 태어나다’에서 ‘게임은 현실이다’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블랙샤크는 브랜드와 게임, 현실과 가상 현실, 청소년과 게임을 연결하는 독창적인 관점을 제시했다. 이는 블랙샤크가 신뢰를 지키고 기쁨을 추구하고 팀워크를 지지하며 열정과 뜨거운 반항 정신을 간직한 사이버 펑크를 사랑하는 등 게이머와 동일한 감성을 공유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게임 기능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시각적 아이덴티티 체계

블랙샤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쇄신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로고, 글꼴, 색조를 포함해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전체를 리뉴얼했다. 새롭게 단장된 로고는 상어 두 마리가 유영하는 기본 구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선을 매끈하게 다듬었다. 두 마리 상어는 대중에게 친숙한 블랙샤크 브랜드의 상징이다. 이전보다 평평해진 스타일의 새 글꼴은 현대적이고 패셔너블한 느낌을 준다. 블랙샤크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하드코어 게임 스타일의 다양한 파생 제품을 준비했다.

글로벌 게이머와 더불어 더 나은 게임 경험과 게임 세계 구축 추구

블랙샤크 해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데이비드 리(David Li, 중국명 리판) 블랙샤크 글로벌 부사장은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와 함께 최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계속 공급하며 글로벌 게이머에게 보다 통합된 게임 생태계를 제공할 것”이라며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더 많은 게이머에게 다가가고 이들과 더불어 환상적인 5G 게임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블랙샤크는 해외 시장에서 출시된 이후 수많은 성과를 거뒀다. 중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한국의 양대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일본과 동남아시아 게임 스마트폰 시장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는가 하면 유럽에서 프낙 다르티(Fnac-Darty), 블랑제(Boulanger) 등 막강한 판매 채널에 성공리에 입성했다. 블랙샤크는 게이머의 수요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더 나은 디자인의 상품을 시장에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게이머와 일상적 소통을 통해 긴밀히 교류하고 있다.

블랙샤크(Black Shark) 개요

블랙샤크는 첨단 게임 기술 기업으로 현재 주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기반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블랙샤크는 탁월하고 독보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글로벌 게이머와 더불어 최고의 게임 세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블랙샤크는 베이징, 상하이, 선전, 홍콩에 거점을 두고 있다. 상세 정보는 블랙샤크 글로벌 웹사이트(http://global.blacksha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30050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global.blackshark.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블랙샤크(Black Shark)
리야 후앙(Liya Huang)
liya.huang@blacksh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