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기업이 신뢰하고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하는 2020년도 우수 아웃소싱기업’ 발표

아웃소싱·인재파견·콜센터·고용서비스 부문 등 대상

업무수행력·재무건전성·준법여부 등 48개 항목 평가

우수 HR서비스 인증업체 정보, 사용기업에 제공 활용

2020-04-02 17:04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기업이 믿고 맡길 수 있고,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2020년도 우수 아웃소싱기업’ 5개사 7개 분야를 인증했다고 밝혔다.

‘우수 HR서비스기업 인증’은 아웃소싱기업의 전문성과 준법 운영을 평가하기 위해 2017년 한국경영자총협회와 공동으로 10개 심사영역의 48개 심사항목으로 이루어진 ‘HR서비스기업 표준평가지표(HRSA Value Index)’를 개발, 해당 지표를 활용하였다.

해당 지표를 기준으로 정량적 평가를 통해 ‘실력 있고 근로자를 보호하는 믿을 수 있는 아웃소싱기업’을 평가·선정, 사용사를 대상으로 업체 정보를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인증은 총 42개 기업이 68개 분야에 신청하였음에도 5개 기업 7개 분야만 인증되었을 만큼, 제출 서류가 미비하거나 자격요건에 미달되는 업체는 회사의 업력과 규모에 상관없이 탈락되는 등 인증의 객관성을 유지하여 좋은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요즘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많은 HR서비스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이러한 때일수록 대외적인 인증을 받은 기업 활용이 필수라고 밝혔다.

2020년 인증받은 기업은 신우산업관리(대표 전용수, 2년 연속 인증), 토탈에스이엠시스템(대표 전용수, 2년 연속 인증), 에이치알메이트(대표 이종수), 케이에프앤에스(대표 김성열), 한국고용정보(대표 손영득)이다.

인증기업에 대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또는 인증기업 소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증기업 및 인증 부문

·신우산업관리: 대표 전용수, 서울시 영등포구, 아웃소싱 위생관리, 아웃소싱 경비보안
·토탈에스이엠시스템: 대표 전용수, 서울시 영등포구, 아웃소싱 유통판매·아웃소싱 시설관리
·에이치알메이트: 대표 이종수, 서울시 서초구, 근로자파견 고객관련 사무종사자
·케이에프앤에스: 대표 김성열, 경기도 과천시, 아웃소싱 시설관리
·한국고용정보: 대표 손영득, 강원도 춘천시, 아웃소싱 콜센터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인재서비스사업자 협의회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노동부 인가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협회는 현재 국내 유일·최대의 종합민간고용서비스사업자 단체로 ‘민간고용서비스, 헤드헌팅, 채용대행, 채용정보제공, 취업포털, 인재파견, 인사·취업컨설팅, 복리후생, 고용·취업지원, 전직지원, 공공고용의취업지원 위탁, 산업교육, 취업교육, 업무대행, 업무도급, 아웃소싱사업자 등을 회원으로 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고용산업 진흥을 위한 연구조사 및 정책화, 고용창출 지원사업, 고용안정 지원사업, 고용관련 전문가 양성사업, 고용사업자 사업지원, 출판 등이다. 산하로 인적자원서비스평생교육원, 월간HR서비스산업이 있다.

인증기업 소개: http://kohrsia.modoo.at

웹사이트: http://www.kostaffs.or.kr

연락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
노언수 부장
02-553-16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