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talys, 과학자문위원회 설치

과학자문위원회, Biotalys의 바이오컨트롤 솔루션 개발 촉진할 과학적·기술적 자문 제공 예정

뉴스 제공
Biotalys
2020-04-21 08:42
벨기에 겐트--(뉴스와이어)--혁신적인 식품 및 농작물 보호 기업으로 단백질에 기반한 차세대 바이오컨트롤을 개발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Biotalys NV가 과학자문위원회(SAB)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위원회에는 Biotalys의 바이오컨트롤 솔루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과학적, 기술적 자문을 제공할 업계 전문가와 권위자들이 속해 있다.

SAB는 Biotalys가 2022년 미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바이오 살균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경영진이 내리는 중요한 경영상의 결정에도 관여하게 된다. 또한 Biotaly의 농식품 산업용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솔루션 발굴 플랫폼과 다적응증 파이프라인 개발과 검증을 위해 외부자 입장에서 과학적 관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힐데 리벳(Hilde Revets) Biotalys CSO는 “SAB 설치는 우리 회사의 미래 성장과 더불어 획기적인 최첨단 과학, 기술 플랫폼의 진정한 검증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SAB 소속 전문가들은 앞으로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식량 공급에 기여할 우리 회사의 전략적 결정을 평가하고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뤽 메르텐스(Luc Maertens) Biotalys COO는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원단의 보완을 통해 바이오 살균제 상용화를 준비하는 한편 독보적인 작용기전의 바이오컨트롤 파이프라인 개발을 촉진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기술 분야부터 제품 개발, 규제 관련 사안과 시장 출시에 이르기까지 이들이 갖춘 깊이 있고 풍부한 경험은 우리 회사의 미래 성공에 매우 귀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Biotalys의 SAB에 소속되는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다.

에이드리언 퍼시(Adrian Percy) 박사 - 과학자문위원회 위원장

25년 이상 농업 분야에 종사에 온 퍼시 박사는 농업 현대화에 따른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려왔으며 글로벌 식량 안보를 뒷받침하면서 환경도 보호하는 새로운 농식품 기술의 개발과 도입을 강력히 지지한다. 현재 UPL Ltd CTO로 재직 중이며 이전에는 바이엘 작물과학부에서 연구 개발 팀장을 역임했다. 2018년 Biotalys 독립 이사로 합류했으며 독물학자인 퍼시 박사는 영국 버밍엄대에서 생화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재키 캠벨(Jacqui Campbell) 박사 (MBA)

캠벨 박사는 28년간 글로벌 농업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새로운 기술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진 고위급 임원이다. 신젠타에서 R&D, 생산, 공급망을 전담했으며 실험실 아이디어 단계에서 상업 생산 및 제품 출시에 이르기까지 기술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데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현재 신젠타에서 농업 정보 기술 분야 신기술과 사업 기회를 평가하는 직무를 수행 중이며 신젠타 기업벤처캐피털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니얼 주(Daniel Joo) 박사

주 박사는 현재 Oerth Bio 생물학 담당 부사장으로 신흥 기술 혁신에 중요한 모의 실험실과 실습 실험실 운용과 관련해 20년이 넘는 경험을 갖추고 있다. 바이오 살충제 기업으로 2012년 바이엘에 인수된 AgraQuest에서 정보과학 팀장으로 유전체학과 바이오 정보과학을 전담했다. 바이엘에서는 형질 및 바이오제제 사업부에서 여러 고위직을 거치며 잡초, 병해충, 질병을 제어할 새로운 형질이나 미생물 식별과 개발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Oerth에 합류하기 전에는 바스프에서 마이크로바이옴 발굴팀장으로 재직했으며 인간 치료와 관련된 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았다. 펜실베이니아대 에서 생물학과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주 박사는 캘리포니아대 버클리 캠퍼스에서 세포생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캘리포니아대 샌프란시스코 캠퍼스에서 포닥 펠로우십을 마쳤다

프란츠 요제프 플라크(Franz-Josef Placke) 이학박사, 약사

2019년 1월부터 생명과학 분야 기술 자문가로 독자적으로 활동해 왔으며 현재 Rottendorf Pharma 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15년간 바이엘 글로벌사업부 R&D와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고위 임원직을 역임했으며 바이엘 크롭사이언스에서는 제품 개발과 안전 및 규제 담당, 바이엘 애니멀헬스에서는 제품 공급과 품질 관리를 담당했다. 지속 가능한 농업을 적극 지지하며 신기술을 통해 생산성과 농업 종사자들의 수입을 향상시키는 한편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그의 견해다. 또한 기술의 사회적 수용, 과학에 대한 신뢰 획득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독일 뷔르츠부르크대 약학대학원에서 자연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마르부르크대에서 약학을 전공했다.

Biotalys 개요

Biotalys는 성장세가 가파른 농작물 및 식품 보호 분야 혁신 기업으로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솔루션을 개발해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식품 공급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는 당사는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새로운 효능을 보이는 제품 파이프라인을 광범위하게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토양에서 출발해 식탁에까지 이르는 모든 밸류체인에 걸쳐 핵심적인 해충과 질병에 대응한다. Biotalys 가 독자 개발한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은 효과 높은 화학물질의 특성과 깨끗하고 안전한 생물학적 제제의 특성을 혼합해 이상적인 작물 보호제를 만들어 수확 전후로 사용할 수 있다. 당사는 2022년 미국 내에서 바이오 살균제 제품을 첫 출시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Biotalys는 2013년 VIB(Flemish Institute for Biotechnology)의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해외 투자자들로부터 6100만유로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당사는 벨기에 겐트 바이오테크 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otalys.com

연락처

Biotalys
Corporate Communications Consultant
Marieke Vermeersch
+32 (0)9 261 06 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