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 리빙 랩·델로스·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하인즈, 코로나19 팬데믹에 대처하는 업무 복귀 가이드라인 개발 공조

웰 리빙 랩, 기업의 업무 재개 고려에 따라 바이러스의 공기 및 표면 전파 감소, 물리적 거리두기 조치 강화, 직원 성과 향상 위한 방안 평가 및 지침 확립 나서

뉴스 제공
Delos Living, LLC
2020-04-28 17:35
로체스터, 미네소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웰 리빙 랩(Well Living Lab)이 호흡기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는 업무 공간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종합 연구 계획을 27일 발표했다.

여기에는 실험실 내 연구와 미국과 해외 기업 사무실에 대한 응용 및 중재가 포함된다. 웰 리빙 랩은 실내 환경이 인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집중 연구하기 위해 델로스(Delos)와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이 함께 설립한 연구센터다.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의 메이요 클리닉 인근에 자리한 웰 리빙 랩은 가변형 ‘리빙 랩(living lab)’의 사무실 공간을 활용해 업무 환경에서 호흡기 바이러스 전파 위험을 낮추기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관련 기술을 평가할 계획이다. 풍부한 센서 기술과 고도의 가변형 구조를 갖춘 이 연구소는 다양한 실내 환경 설정을 시뮬레이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는 물리적 거리두기 정책 유지와 업무 환경 복귀를 위한 그 밖의 개념에 대한 프로토콜을 포함해 업무 공간 전략과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을 기여할 예정이다. 델로스는 미세먼지 농도 저감, 표면 위생 프로토콜, 실내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해 설계된 알고리즘, 건강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입주자의 행동 수정 실천 촉진 소프트웨어 등 공기 정화 전략 분야의 전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인즈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부동산을 개발해온 60년 역사를 통해 얻은 교훈과 함께 회사의 핵심 리더들이 전 상품 부문의 개발, 시공, 혁신, 부동산 관리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는 사고 리더십과 경영 전문성을 지원한다.

폴 시알라(Paul Scialla) 델로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건물은 사람의 건강과 웰빙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실내 공간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코로나19 이후 업무 재개를 고려하는 상황에서 직원이 복귀했을 때 사무실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근거 기반의 접근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보건, 건축물, 행동 과학을 접목한 웰 리빙 랩의 선구적 연구를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 하인즈와 같은 선도적 기업과 함께 현장에 적용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웰 리빙 랩은 업무 복귀 지침을 발전시키기 위해 뉴욕 소재 델로스 글로벌 본사와 더불어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와 하인즈 사무실에서 현장 연구 역량을 활용해 중재를 수행할 계획이다. 하인즈는 500개 이상의 글로벌 부동산 관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연구를 완성하고 동력을 제공할 지역과 건물, 작업 공간을 파악하고 있다.

참가지에서 수집된 정보는 함께 취합돼 가이드라인의 지속적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연구는 그 밖의 지역에서 다른 임차사와 임대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브렛 화이트(Brett White)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 회장 겸 CEO는 “오프라인 근무 재개에 따라 사무실 안전을 도모하는 상황에서 델로스 및 웰 리빙 랩과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사가 업무 재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혁신에 대한 과학적 근거 기반 연구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제프 하인즈(Jeff Hines) 하인즈 CEO는 “하인즈 임직원은 건축 환경을 개선하는 진취적 부동산을 개발해온 선구자”라며 “이번 연구에 동참하는 것은 임차사, 고객사 및 투자자의 니즈를 꾸준히 예측하고 충족시키는 동시에 이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행보”라고 밝혔다.

웰 리빙 랩 연구진은 공기 중 미세먼지 농도 저감, 표면 오염 제거,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는 행동 패턴, 체온 측정 등 건물 출입 프로토콜은 물론 직원들의 성과, 감정적 회복 탄력성, 만족도 도모 효과를 최적화할 방법을 평가할 예정이다. 델로스 소속 보건, 건축, 행동 과학자들은 연구 전반에 걸쳐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 메이요 클리닉의 연구 접근 방식을 적용한 웰 리빙 랩의 발견, 해석 및 응용 프레임워크는 연구 결과를 현장으로 확장해 실제 삶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데스피나 카치카키스(Despina Katsikakis)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 작업공간 비즈니스 성과 담당 본부장은 “고객들은 코로나19와 맞서고 있는 최전선의 과학과 발맞춘 새로운 작업공간 전략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첨단 공기 정화 및 표면 위생 기술과 같은 영역에서 테스트를 추가함으로써 6피트 오피스(6 Feet Office) 프로토타입을 확대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웰 리빙 랩은 2016년부터 선도적인 연합 조직을 결성해 건축과학과 보건과학의 융합 연구를 수행해 왔다. 여기에는 공익 법인인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약칭 IWBI)와 웰 리빙 랩 연합 회원이 포함돼 있다. IWBI는 2020년 3월 코로나19 태스크포스 팀을 구성해 건강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건물의 역할 강화 연구에 돌입했다. 450명 이상의 공중보건 전문가와 바이러스 학자, 정부 관계자, 학계 및 기업 리더는 물론 건축가, 디자이너, 건축 과학자, 부동산 전문가가 함께 물리적 공간뿐만 아니라 직원의 건강 전반을 뒷받침하는 정책과 프로토콜의 관점에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공간을 만드는 예방, 대비, 회복탄력성, 복원 원칙을 수립하는 데 머리를 맞댔다.

TF 팀원에는 제17대 미국 보건총감(Surgeon General)을 지낸 리처드 카르모나(Richard Carmona), 웰 리빙 랩 과학 자문위원회(Well Living Lab Scientific Advisory Council) 위원이자 UCLA 필딩 공공보건대학원(Fielding School of Public Health)/게펜의대(Geffen School of Medicine) 저명 교수인 조나단 필딩(Jonathan Fielding) 박사, 하버드 T.H. 챈 공공보건대학원(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 조셉 알렌(Joseph Allen) 부교수, 전 로버트 우드 존슨 재단(Robert Wood Johnson Foundation) 이사장 겸 CEO이자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인구 보건/건강평등을 강의하고 있는 저명 교수 리사 라비조-무레이(Risa Lavizzo-Mourey), 데스피나 카치카키스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 작업공간 비즈니스 성과 담당 본부장, 아담 슬랙맨(Adam Slakman) 하인즈 글로벌 지속가능성 매니저, 중국질병통제예방센터(Chinese Center for Disease Control & Prevention) 센터장을 지낸 칭화대 중국지속가능도시화연구소(China Sustainable Urbanization)의 왕 유(Wang Yu)(박사, 의학박사) 교수 등이 포함돼 있다.

TF팀이 도출한 인사이트와 결론은 웰 리빙 랩이 수행하고 있는 연구를 뒷받침하게 된다. 또한 IWBI는 연구 플랫폼의 결과를 평가해 ‘웰 건축 표준’을 계속 발전시키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메이요 클리닉 심장 전문의이자 웰 리빙 랩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베로니크 로저(Veronique Roger) 박사는 “웰 리빙 랩은 건축과학 및 보건과학 전문 지식과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발견을 이루고 공유할 수 있는 독보적 입지를 점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식은 세계가 코로나19 이후에 사무실과 그 밖의 공간에서 안전한 환경을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웰 리빙 랩(Well Living Lab) 개요

델로스가 메이요 클리닉과 협력해 설립한 웰 리빙 랩은 실내 환경이 인간의 건강과 행복에 미치는 영향을 밝혀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실제와 동일한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인간 피험자를 대상으로 과학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사람이 전체 시간 중 90%를 보내는 실내 공간을 개선하는 데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연구 결과를 공유한다. 이 연구소는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시내에 5500제곱미터의 센서로 가득한 가변형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델로스(Delos) 개요

델로스는 거주, 업무, 취침, 놀이의 무대가 되는 실내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사람들의 건강과 웰빙 향상에 앞장서는 세계적 기업이 된다는 사명을 추구하는 웰빙 부동산/기술 기업이다. 델로스와 자회사는 7년 이상 W환경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집중 연구,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건축 환경에 대한 다양한 근거 기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델로스는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BWI)를 설립하고 ‘웰 건축물 표준(WELL Building Standard)’을 창시했다. ‘웰 건축물 표준’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구현, 평가, 측정하고자 하는 건물, 실내 공간, 지역사회를 위한 최고의 표준으로 자리하고 있다. IBWI는 ‘웰(WELL)’의 관리와 발전, 시장 도입 촉진을 주도하고 있다. ‘웰 건축물 표준’에 따른 등록 건수는 세계 59개국에서 4100여 건을 넘어섰으며 면적으로는 총 5억3000만 제곱피트를 웃돈다. 델로스는 메이요 클리닉과 협력해 웰 리빙 랩을 설립했다. 인간 중심의 연구를 통해 건강과 웰빙, 실내 환경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기 위한 과학 연구 센터다. 델로스 산하 자문 위원회는 부동산, 헬스케어, 정부 정책 및 지속가능성 분야의 선도적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미국 제17대 보건총감 리처드 카르모나, UCLA의 유명 교수 조나단 필딩(Jonathan Fielding), 웰빙 전문가로 저명한 디팩 초프라(Deepak Chopra), 지속가능성의 옹호자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등이 대표적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elo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 개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뉴욕증권거래소: CWK)는 세계 굴지의 부동산 서비스 회사로 부동산 임차인과 소유주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세계 최대 부동산 서비스 회사 중 하나로 약 5만3000명의 직원이 세계 60개국 400개 지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9년 부동산, 시설, 프로젝트 관리, 임대, 자산 시장, 밸류에이션 및 기타 서비스 분야의 핵심 서비스로 88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cushmanwakefield.com)나 트위터 팔로우(@CushWak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인즈(Hines) 개요

하인즈(Hines)는 1957년 설립된 개인 소유의 글로벌 부동산 투자회사로 세계 24개국 205개 도시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하인즈의 운용 자산은 약 1333억달러[*]에 이른다. 이 가운데 비부동산 자산이 포함된 710억달러는 하인즈가 투자 운용사로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나머지 623억달러는 하인즈가 제3자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인즈는 현재 전 세계에서 165건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인즈는 지금까지 1393건의 부동산을 개발, 재개발 또는 인수했으며 그 면적은 총 4억5900만제곱미터에 이른다. 하인즈가 현재 운용중인 부동산 또는 자산 포트폴리오에는 총 면적 2억3200만제곱미터의 부동산 539건이 포함돼 있다. 하인즈는 위험 스펙트럼과 모든 부동산 유형에 대한 폭넓은 투자 경험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세계 최대 부동산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www.hines.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 운용자산(AUM)에는 RIA AUM과 전 세계 하인즈 조직이 모두 포함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270057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elo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웰 리빙 랩(Well Living Lab)
로라 캴랜드(Laura Kjarland)
kjarland.laura@mayo.edu

델로스(Delos)
제이미 마토스(Jamie Matos)
Jamie.Matos@delos.com

쿠시맨 앤드 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
그레이스 윌크(Grace Wilk)
Grace.Wilk@cushwake.com

하인즈(Hines)
조지 랭카스터(George Lancaster)
George.Lancaster@hin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