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19/20 회계연도 강력한 실적 및 기록적인 세전 수익 달성, 세계적인 경제 난관에도 업계 강자로 부상

1년 매출 2년 연속으로 500억달러 초과

전년 대비 약 19% 증가한 10억2000만달러로 역사상 최대 세전 수익 달성. 순이익은 6억65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2% 증가 및 시장 컨센서스 상회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획기적인 성장, 전년 대비 43% 증가한 매출* 35억달러 기록, 그룹 전체 트랜스포메이션 위한 촉매제 역할

4분기에 코로나19 영향 있었지만 글로벌 제조 역량 및 공급망 운영 효율성 덕분에 최소화, 시장 예측 초월한 실적 달성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0-05-20 20:01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 992)(OTC 핑크: LNVGY)이 회계연도 및 4분기 강력한 실적을 발표하며 전례 없는 세계적 전환기 시점에도 변함없는 튼튼한 입지를 19일 증명했다.

일년 내내 지속된 거시경제 및 업계의 난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2년 연속으로 한 해 매출 500억달러 이상을 달성했다. 수익성 또한 강점을 보이며 전년 대비 19% 증가해 기록적인 세전 수익 10억2000만달러를 달성했다. 1년 순이익은 6억65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다.

회계연도 기본 주당 순이익은 미화 5.58센트(홍콩화 43.61센트), 4분기 주당 순이익은 미화 0.36센트(홍콩화 2.80센트)였다. 레노버 이사회는 2020년 3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최종 배당금을 주당 미화 2.77센트(홍콩 21.50센트)로 공표했다.

양 위안칭(Yang Yuanqing) 레노버 회장 겸 CEO는 “전례 없는 세계적 변화와 트랜스포메이션이 일어난 가장 중요한 시기 동안 레노버는 대대적인 사업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했다. 기록적인 세전 수익 10억2000만달러 달성에서 기록적인 507억달러 매출 달성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기업인이자 사회적 책임의 측면에서 우리가 세계적 팬데믹에 지속적으로 대응한 방식 또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세상이 계속해서 불확실한 시기에 직면하고 있지만 레노버는 우수한 운영 능력과 세계적인 입지를 활용해 우리의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뉴 노멀’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기회를 완벽하게 포착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세계 경제 요인 및 전망

지난 12개월은 지정학적 불확실성, 부품 공급 부족, 환율 변동 영향, 4분기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산업 전반에서 발생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회사는 전 세계 30개 이상의 자사 및 제3자 제조 시설을 활용해 생산 역량과 균형을 조정했다. 이러한 지리적 균형과 타고난 유연성 및 탄력성은 1년 내내 지속된 운영 효율성의 핵심이었으며 이 덕분에 회사는 4분기까지 지속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들의 주문을 이행할 수 있었다. 집에서 일하고 공부하는 ‘뉴 노멀’의 시대가 창출하는 장기적인 성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회사는 앞으로도 이러한 기본적인 역량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갈 계획이다. 이러한 추세는 PC와 스마트 기기 사용 증가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더 빠른 네트워크와 디지털 소비를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 및 인프라 성장에도 기여한다.

회계연도 비즈니스 그룹 개요

레노버의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ntelligent Devices Group, IDG)은 지속적으로 회사의 강력한 성과를 주도하고 있다. IDG의 두 개 사업부 중 하나인 PC 및 스마트기기(PC and Smart Devices, PCSD) 그룹은 전년 대비 3.6% 증가한 400억달러 매출로 회사 전체 매출을 주도했다. 수익률도 개선되어 세전 수익이 전년 대비 18% 이상 증가한 23억달러로 사상 최고 및 업계 최고치를 달성했으며 세전 수익 이익률은 5.9%로 전년보다 0.7 포인트 증가했다. 전 세계 PC 시장 점유율도 확대되어 한 해 동안 1% 포인트 이상 상승한 24.5%를 기록했다. 이러한 강력한 지속 가능한 성장은 게임(Gaming), 워크스테이션(Workstations), 비주얼(Visuals), 씬 앤 라이트 크롬북(Thin and Light and Chromebooks) 등 시장 평균을 초과하는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한 고성장 분야에 주력하고 투자하는 지속적인 전략에 의한 것이다.

IDG의 두 번째 사업부인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Mobile Business Group, MBG)은 코로나19로 인해 우한(Wuhan)에 위치한 회사의 주요 스마트폰 공장이 폐쇄명령을 받은 4분기까지 혁신의 대상이었다. MBG 전체 매출은 감소했고 세전 손실은 4300만달러로 전년 대비 9600만달러가 감소했다. 이 사업부는 지속적으로 혁신에 주력하며 대표적인 폴더 제품인 모토로라 레이저(Motorola razr) 스마트폰이 프리미엄 부문에 재진입했다.

데이터 센터 그룹(Data Center Group, DCG) 더욱 유연한 하이퍼스케일 수요와 원자재 가격의 대폭 하락으로 인해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8.7% 감소했지만 비 하이퍼스케일 매출은 전년 대비 5.3% 증가했다. 이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 SDI), 스토리지(Storage),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의 두 자릿수 매출 성장에 의한 것이다. 특히 스토리지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또한 비 하이퍼스케일 서버 규모가 14% 증가했으며 중국 매출이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회사는 현재 전 세계 500대 시스템 중 173개가 레노버에서 운영 중으로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 부문 1위 입지를 더욱 확대했다.

트랜스포메이션 사업(Transformation) 사업은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스마트 IoT 매출은 증강 및 가상현실, 스마트 오피스 및 사물인터넷의 주도로 전년 대비 거의 4배 증가(296%)했다.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가 수익 창출을 시작하면서 스마트 인프라(Smart Infrastructure) 부문도 전년 대비 37% 성장했다. 스마트 버티컬(Smart Vertical) 매출은 데이터 인텔리전스 비즈니스 그룹(Data Intelligence Business Group),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교육 솔루션 분야의 강력한 성장에 힘입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은 전년 대비43.2% 증가한 기록적인 35억 매출*을 기록하며 그룹의 전반적인 트랜스포메이션의 촉매제가 되었다.

4분기 주요 내용

· 4분기 그룹 매출은 106억달러로 전년대비 9.7% 감소했다. 세전 수익은 7700만달러이며 순이익은 4300만달러다.
· PC 및 스마트기기가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4% 감소했지만 세전 수익은 5억2500만달러로 4억5800만달러를 기록한 전년대비 15% 증가했으며 회사 이익률이 약 1포인트 오른 기록적인 6.2%를 달성했다.
· PC 물량은 시장 평균을 4포인트 초과하며 시장점유율과 세계 시장 1위의 입지를 확대했다. PC 매출은 전세계 모든 지역에서 시장 평균을 상회했다.
· 모바일 비즈니스 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해 우한에 있는 핵심 글로벌 스마트폰 공장이 분기 내 상당 기간 동안 폐쇄되면서 영향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글로벌 제조 시설을 활용해 분기 동안 600만대의 스마트폰을 생산했다.
· 데이터 센터 부분에서 서버 규모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14%)을 지속했다. 하이퍼스케일 매출은 원자재 가격 하락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비 하이퍼스케일 사업은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성장과 수익성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 증가했다.

*청구 매출

레노버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포춘(Fortune)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 6만3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계 전역 18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레노버는 스마트한 기술을 전달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지속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한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설계·제조함으로써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스토리허브(StoryHu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그룹
재무실적 요약
2020년 3월 31일 마감 4분기 및 회계연도
(미화 100만달러 기준, 주당 수치 제외)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2Zsuukq)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190059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2223160_Lenovo Group.pdf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안젤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angelalee@lenovo.com
런던
샬럿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cwest@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