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장애 청소년 지역사회 통합 프로그램 ‘우다다 프렌즈’ 학부모 간담회 진행

2020-05-26 08:17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지역사회 기반의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 활동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사회성을 향상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는 우다다 프렌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장애, 비장애 청소년이 1:1로 짝을 이뤄 마을 탐방, 나눔 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기반 활동을 펼치게 된다.

2020년도 우다다 프렌즈의 시작을 알리는 학부모 간담회가 5월 25일 진행됐다.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장애 청소년 학부모에게 1년 동안의 프로그램 일정을 안내하고, 신규 참여자가 기존 참여자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등 알찬 시간으로 진행됐다.

학부모 간담회에 참여한 최정희(가명) 참여자는 “장애가 있는 자녀를 키우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보니, 같이 만나는 것만으로도 좋은 시간이 됐다. 이번에 처음 우다다 프렌즈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도 물어보고, 정보도 얻어가니까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더 커졌다”며 학부모 공청회를 통해 참여자들과 만나 교류하고, 정보를 얻어간다는 것에 대한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장애·비장애 청소년 통합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약자를 포함하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홍보팀
김희진 선임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