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talys, VLAIO로부터 160만유로 연구 보조금 획득

Biotalys의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생산 위한 플랫폼 자체 개발 촉진할 것

뉴스 제공
Biotalys
2020-05-26 15:23
겐트, 벨기에--(뉴스와이어)--혁신적인 식품 및 농작물 보호 기업인 Biotalys NV는 Flanders Innovation & Entrepreneurship(VLAIO)으로부터 160만유로의 연구 보조금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3년에 걸쳐 지급되는 이번 보조금은 Biotalys의 단백질 기반 차세대 바이오컨트롤 솔루션 생산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미생물 세포공장 개발을 촉진하는 데 사용될 방침이다.

힐데 리벳(Hilde Revets) Biotalys CSO는 “이번 보조금 획득은 당사가 미생물 생산 시스템용 첨단 툴박스를 자체 구축하는 데 활용될 것이다. 이 툴박스는 Biotalys R&D 엔진의 필수적인 단백질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설계되었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비용도 저렴한 바이오컨트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Biotalys는 고성능 제품 생산 플랫폼 구축을 통해 이러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벨기에 내 창업과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VLAIO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파트리스 셀(Patrice Sellès) Biotalys CEO는 “VLAIO로부터 안전성, 지속 가능성과 높은 효율성을 가진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개발에 필요한 획기적 과학 역량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이런 바이오컨트롤은 농부들이 작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며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이번에 획득한 보조금은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생산 플랫폼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다. 이는 Biotalys가 미래 식량 공급의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 확보를 주도하는 데 필수적인 과정”이라고 밝혔다.

Biotalys 개요

Biotalys는 성장세가 가파른 농작물 및 식품 보호 분야 혁신 기업으로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 솔루션을 개발해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식품 공급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 플랫폼에 기반하고 있는 당사는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새로운 효능을 보이는 제품 파이프라인을 광범위하게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토양에서 출발해 식탁에까지 이르는 모든 밸류체인에 걸쳐 핵심적인 해충과 질병에 대응한다. 단백질 기반 바이오컨트롤은 효과 높은 화학물질의 특성과 깨끗하고 안전한 생물학적 제제 특성의 혼합을 통해 Biotalys는 수확 전, 수확 후에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작물 보호제를 공급하고 있다. Biotalys의 대표 상품인 생물 살균제 BioFun-1은 전 세계 청과물 재배지에서 실시한 현장 시험을 통해 잿빛곰팡이병, 배롱나무 흰가루병 등 주요 병해충을 방지하며 지속성과 높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검증되었다. 당사는 2020년 말 등록 서류 제출을 거쳐 2022년 미국 내에서 BioFun-1 제품을 첫 출시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Biotalys는 2013년 VIB(Flemish Institute for Biotechnology)의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해외 투자자들로부터 6100만유로(6600만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당사는 벨기에 겐트 바이오테크 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otalys.com

연락처

Biotalys
Corporate Communications Consultant
Marieke Vermeersch
+32 (0)479 490 603
이메일 보내기

Connexa Communications for Biotalys
Erica Camilo
+1 (610) 639 56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