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빗, NCT127과 TXT 1위 경쟁에 글로벌 투표 833만표로 최대 기록

‘쇼!음악중심’ 1위 반영되는 뮤빗 글로벌 투표에 케이팝 팬덤 몰려

1위 NCT127 434만표로 역대 2위 기록, 2위 352만표로 TXT 차지

뉴스 제공
블렌딩
2020-05-29 15:38
서울--(뉴스와이어)--뮤빗 글로벌 투표에 대한 케이팝 팬덤의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5월 30일 MBC <쇼!음악중심> 1위에 반영되는 뮤빗 글로벌 투표에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총 833만표(833만7556) 케이팝 팬덤의 표심이 모였다.

뮤빗 글로벌 투표는 케이팝 글로벌 팬덤의 표심을 국내 음악방송 프로그램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로 올해 3월부터 적용되었다. 2018년 4월부터 남미에서 시작해 해외 케이팝 팬덤을 모아온 케이팝 플랫폼 뮤빗의 투표 시스템으로 해외 팬덤도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다.

역대 가장 많은 표심이 모인 이번주 투표에서는 NCT127의 ‘Punch’가 434만표로 1위의 자리에 올랐으며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는 18일 발매한 ‘꿈의 장: 이터니티 (ETERNITY)’로 이번 글로벌 투표에서 352만건의 투표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데이식스의 ‘Zombie’는 27만건의 투표로 지난 <쇼!음악중심> 680회차 때와 동일하게 자리를 유지하며 3위의 자리를 뺏기지 않았다.

뮤빗 글로벌 투표의 결과 집계는 5월 30일 681회차 <쇼!음악중심> 생방송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뮤빗 글로벌 투표는 글로벌 팬 14만6000여명의 참여로 833만건 투표 행사와 함께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아티스트(뉴이스트) 투표에서는 5만7000여명의 참여자와 482만건의 투표로 1위를 기록했지만 전체 투표수는 최대치를 달성하지 못했다.

한편 코로나 확산에 국내와 글로벌 경제 충격이 현실화되는 가운데 언택트, 집에서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플랫폼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팬들의 케이팝 아이돌을 응원하는 열기는 연일 확대되고 있다.

뮤빗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글로벌 팬들의 케이팝에 대한 관심이 시너지 작용을 하여 이와 같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뮤빗(Mubeat) 플랫폼은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127, 뉴이스트 등이 나오는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방송 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다. 팬 활동을 위한 음악 방송 글로벌 투표와 스팟 광고 혜택이 주어지는 주별 투표 그리고 지하철 및 앱 내 팬덤 광고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블렌딩 개요

블렌딩은 2017년 1월 설립된 MBC와 SBS콘텐츠허브의 합작법인으로 드라마OST, 예능음원, Kpop, 인디 음악 등을 제작 및 유통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에서 278만 다운로드, 269만 회원을 확보한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Mubeat’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2017년 19억, 2018년 63억, 2019년 68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새로운 음악문화로 세상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beat.tv

연락처

블렌딩
김해인 매니저
02-784-85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