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CEO 겸 상무이사에 티에리 델라포르트 선임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20-05-29 17:27
이스트 브런즈윅, 뉴저지/방갈로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위프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2020년 7월 6일 자로 티에리 델라포르트(Thierry Delaporte)를 최고경영자(CEO) 겸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로 선임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위프로는 정보 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티에리 델리포르트는 최근까지 캡제미니 그룹(Capgemini Group) 최고운영책임자이자 그룹 이사회 이사로 재직했다. 캡제미니에 25년간 몸담은 동안 그는 글로벌 금융 서비스 전략 사업부 CEO, 전체 글로벌 서비스 라인 총괄 등 고위직을 다수 거쳤다. 또한 캡제미니의 인도 조직을 총괄했으며 여러 사업부에 걸친 전략적 프로그램 다수를 개념화, 추진하며 그룹의 혁신 아젠다를 주도했다.

리샤드 프렘지(Rishad Premiji) 위프로 회장은 “티에리를 CEO 겸 MD로 영입하게 돼 기쁘다”며 “티에리는 경영진으로 탁월한 성과를 냈으며 글로벌 시장 경험이 풍부하고 전략 분야에서 깊이 있는 전문성을 갖춘 데다 장기적인 고객 관계 구축, 혁신 촉진, 기술 혁신 관리 등의 입증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델라포르트가 위프로의 다음 단계 성장을 이끌 적임자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프렘지 회장은 “위프로에 크게 기여하고 개인적으로 원활한 인수인계를 도와줄 아비드(Abid)에게 감사한다”고 강조했다.

아비달리 니무왈라(Abidali Neemuchwala)는 6월 1일 CEO 및 MD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며 리샤드 프렘지 회장이 7월 5일까지 일상적 업무를 관장한다.

티에리 델라포르트 CEO 내정자는 “위프로 최고경영자로 초빙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위프로는 탁월한 기업이자 굳건한 가치 기반 위에 구축된 오랜 기술 유산을 갖춘 기업 시민의 대표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프렘지 회장, 이사회, 고위 경영진, 유능한 임직원과 협력해 위프로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고 이해 관계자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날이 기다려진다”고 강조했다.

델라포르트는 파리에서 프렘지 회장 직속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델라포르트는 파리정치대학에서 경제/금융을 전공했으며 소르본느 대학교에서 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비영리 단체인 라이프 프로젝트 포 유스(Life Project 4 Youth)의 공동 설립자 겸 대표이기도 하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는 17만5000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이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보다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280059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비핀 나이르(Vipin Nair)
vipin.nair1@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