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 맨빌, 신임 CEO 및 회장 인사이동 발표

뉴스 제공
Johns Manville
2020-06-18 17:3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계열사로 세계적인 건축 및 특수자재 제조업체인 존스 맨빌(Johns Manville, JM)이 밥 웜볼트(Bob Wamboldt)를 2020년 9월 1일부로 사장 겸 CEO에 임명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메리 라인하트(Mary Rhinehart) 현직 회장, 사장 겸 CEO는 회장직을 유지한다.

웜볼트는 2003년 존스 맨빌에 입사해 2017년 2월 JM의 인슐레이션 시스템(Insulation Systems) 사업부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전에는 JM에서 북미 엔지니어링 제품(Engineered Products North America) 및 루핑 시스템(Roofing Systems) 사업부를 이끌었다. 또한 북미 단열재 제조업체 협회(North American Insulation Manufacturers Association) 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전에는 아스팔트 지붕제조협회(Asphalt Roofing Manufacturers Association) 회장으로 활동했다.

웜볼트는 “영광스럽게도 각 사업부를 이끌면서 존스 맨빌의 고객 관계, 제품, 기술 및 직원들의 강점을 직접 경험했다”며 “JM팀 및 고객들과 협력해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강한 회사를 만들기를 기대한다. 또한 지난 몇 년 동안 리더십을 발휘해 회사를 이끈 메리에게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장으로 회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웜볼트는 존스 맨빌에 입사하기 앞서 PPG 인더스트리(PPG Industries Inc.)에서 16년간 근무하며 회사의 유리섬유 및 코팅(Fiber Glass and Coatings) 사업부에서 다양한 직책을 수행했다. 그는 리하이 대학교(Lehigh University)에서 화학을 전공했다. 아내와 함께 덴버에 거주 중이다.

라인하트는 2012년 존스 맨빌의 사장 겸 CEO에 임명됐으며 2014년 회장직도 겸직하게 됐다. 사장 겸 CEO를 맡기 앞서 그녀는 8년간 최고재무책임자로 재직했다. 존스 맨빌과 40여년 함께하는 동안 회계, 공급망, 인수합병, 인사 등 여러 요직을 거쳤으며 회사의 여러 사업부를 관장했다.

라인하트는 “JM 직원들과 우리가 함께 이뤄낸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존스 맨빌은 내 삶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번 경영진 인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의 지속적인 성공이다. 뛰어난 능력을 지닌 밥에게 업무를 승계하게 돼 기쁘고 그와 더불어 전 세계 8000여명의 직원들이 JM의 162년 성공의 역사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존스 맨빌은 2001년 2월 버크셔 해서웨이 계열사로 편입됐다.

그렉 아벨(Greg Abel)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은 “밥의 사업에 대한 통찰력, 다양한 경험, 광범위한 산업 지식은 메리를 이어 CEO를 수행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또한 오랜 시간 JM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해온 메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그녀가 CEO로 재직하는 동안 JM은 탁월한 성과를 달성하고 시장 입지를 성공적으로 확장했으며 회사의 미래 발전을 위한 건전하고 전략적인 투자에도 성공했다”고 말했다.

워렌 버핏(Warren Buffett)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겸 CEO는 “메리는 우리가 CEO에 기대하는 모든 것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존스 맨빌(Johns Manville) 개요

버크셔 해서웨이 자회사인 존스 맨빌은 프리미엄 품질 건축 자재 분야의 선도적 제조업체이자 마케팅 업체다. 1858년 덴버에서 창업해 연매출이 30억달러 이상이며 영업하는 모든 핵심 시장에서 주도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존스 맨빌은 8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중국에서 46개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jm.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170056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존스 맨빌(Johns Manville)
에릭 브라운(Eric Brown)
+1-303-809-2853
eric.brown@j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