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X Labs, 코로나19 백신 연구 촉진 위해 10만달러 기부

미니애폴리스에 본사 둔 기술 기업 ADX Labs의 재정 지원 통해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촉진

뉴스 제공
ADX Labs
2020-06-25 10:33
미니애폴리스--(뉴스와이어)--ADX Labs는 코로나19(COVID-19) 백신 개발 촉진을 위해 산하 재단인 ADX Foundation을 통해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에 10만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네이처’지가 ‘팬데믹 위협을 가져올 수 있는 바이러스에 대응한 세계 최대 백신 개발 이니셔티브’로 평가한 CEPI는 현재까지 9종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에 투자했으며 12~18개월 내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전 세계적으로 접종이 가능한 백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CEPI는 개발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신속한 개발과 전 세계 생산이 가능한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추가 투자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ADX Foundation 이사장인 스티븐 레너(Steven M. Renner) ADX Labs 창립자 겸 CEO는 “ADX는 기술의 힘을 통한 세상의 변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혁신에 기반하고 준비 태세를 위한 기관인 CEPI가 우리 회사와 뜻을 같이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개발 촉진을 위한 CEPI의 새로운 Call for Proposals는 상당히 유망한 이니셔티브로 이번에 ADX Labs가 CEPI의 백신 개발 파트너사들을 지원해 성공 확률을 높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리처드 해치트(Richard Hatchett) CEPI CEO는 “ADX Labs의 기부금을 통해 효과적인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지원하는 우리 단체의 활동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되어 기쁘다. 현재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는 것은 물론 사회가 분열되고 경제활동이 셧다운되고 있는 상황이다. 백신을 비롯한 과학적 혁신에 대한 투자는 팬데믹 종식 가능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ADX가 이번에 글로벌 지원 연합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레너 CEO는 “ADX Labs는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대한 다양한 투자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둔 바 있다. 2013년 창립된 ADX Foundation은 어린이와 지역 사회, 사회 정의를 위해 투자해 왔으며, 이번에 CEPI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대량 생산에 대한 지원 역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 개요

CEPI는 공공, 민간, 자선단체, 시민단체들이 미래의 전염병을 막기 위한 백신 개발을 위해 결성한 혁신적인 파트너십이다. 코로나19(COVID-19) 이전에는 에볼라, 라싸열, 메르스, 니파, 리프트계곡열, 치쿤구니야, 기타 신종 바이러스(Disease X)에 대비한 활동을 수행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X Labs 개요

ADX Labs(ADX)는 개인, 재택사업, 중소기업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 공급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기술 기업이다. 2013년에는 비영리 자선단체로 어린이, 지역사회, 사회 정의를 위해 투자하는 ADX Foundation를 설립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염병대비혁신연합: http://cepi.net

웹사이트: http://adxlabs.com

연락처

ADX Labs
Simon Cousins
(612).460.47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ADX Lab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