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 크립토, 노던 데이터의 새로운 전략적 주주 되다

SBI 크립토, 전략적 주주 지위

SBI 그룹과 노던 데이터 간에 엄청난 시너지 기대

캐나다 및 스칸디나비아에 시설 추가 예정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0-07-03 14:55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 공급업체인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NB2,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A0SMU87))가 SBI 크립토(SBI Crypto)를 전략적 주주로 맞이한다고 발표했다.

SBI 크립토(SBI Crypto Co., Ltd.)는 SBI 홀딩스(SBI Holdings Inc.)(도쿄증권거래소: 8473)의 완전소유 자회사로 주로 암호화폐 채굴 분야를 다룬다. SBI 크립토는 노던 데이터의 새로운 텍사스 데이터 센터에 자리 잡은 첫 번째 기업 중 하나로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 및 배치와 관련된 프로젝트에 전략적으로 참여한다.

SBI 크립토는 2019년 11월 발행된 전환사채 보유자 중 하나였다. 전환사채 보유자 중 다수의 다른 전략적 제휴사들과 마찬가지로 SBI 크립토는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했다. 전략적 주주들은 통상적인 예외 조항에 따라 36개월간 보호예수하는 데 동의했다.

카슨 스미스(Carson Smith) SBI 크립토 CEO는 "SBI 그룹과 노던 데이터 간에 많은 시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더욱 강화된 협력을 기대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에너지 그리드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비롯해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아루시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데이터 CEO는 "2020년 상반기 동안 회사는 전환점을 맞이했다. 지난 몇 년 동안 개발 및 테스트 단계를 거쳐 세계적 수준의 고객과 파트너들과 함께 사업을 성장시켰다. 그들이 전략적 주주가 됐다는 것은 우리가 제대로 된 길로 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지금 우리가 있는 곳에서부터 인상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낼 모든 준비를 갖췄다고 확신한다. 주주들의 지지에 감사드리며 그들과 함께 흥미로운 여행을 지속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BI 크립토는 노던 데이터의 새로운 텍사스 시설에 처음으로 입주한 두 곳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다. 이러한 초기 수익은 2020년 6월 30일까지 반기 실적에 자세히 기록돼 9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노던 데이터는 텍사스의 신규 시설 외에도 급격히 증가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캐나다와 스칸디나비아에 추가 사이트를 개발 중이다. 현재 이 새로운 시설의 혁신적인 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회사는 수 주 내로 위치를 공식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발표 직후 건설이 시작돼 2021년 1분기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게임 스트리밍 및 기타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노던 데이터는 독일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국 윈스톤 US(American Whinstone US, Inc.)의 합병을 통해 성장했으며 현재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정평을 얻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HPC 솔루션으로 고정된 첨단 대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구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모바일 데이터센터를 모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던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지속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구현하는 지능형 개념과 결합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현재 텍사스에 미국 최대의 HPC 데이터센터이자 세계 최대의 HPC 전용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SBI 개요

SBI 크립토는 암호화폐 채굴 활동에 매진하는 기업으로 SBI 그룹의 자회사다. 1999년에 설립된 SBI 그룹은 일본에서 인터넷 금융서비스 시장을 개척했다. 이후 세계 최초 인터넷 금융 대기업으로 발돋움해 증권, 금융, 보험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산 관리 사업도 병행하는 SBI 그룹은 창사 이후 꾸준히 벤처기업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핵심 투자 분야는 21세기 성장 산업으로 불리는 IT 및 바이오테크놀로지 분야다. 현재는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 데이터를 비롯해 관련 분야에서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며 전 세계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SBI 그룹은 이 분야 벤처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면책 진술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매수 또는 청약을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노던 데이터의 투자 설명서 용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무, 세무 또는 기타 사업 관련 결정을 위한 근거로 제시된 것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만 가지고 투자나 다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모든 비즈니스 및 투자 문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권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020055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한스 요아힘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커뮤니케이션 총괄
+49 69 348 752 8
h.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125 09 03 30
ir@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