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이룸마을학교, 개별 입학식 진행

2020-07-09 17:37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9일 지역사회 내 교육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룸마을학교 개별 입학식을 진행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복지협력사업으로 운영하는 이룸마을학교는 마을공동체를 구축해 마을 안에서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교육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주민 강사들이 준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본 기관의 휴관이 연장되는 가운데 안전하게 아동들을 만나기 위한 목적으로 개별 입학식이 진행됐으며 담당자와 1대1 면담 혹은 가정방문을 통해 아동들이 학교 온라인 수업으로 힘든 점은 없는지, 가정에서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더불어 개별 상담을 통해 앞으로 이룸마을학교 활동을 아동들에게 안내하고 담당 사회복지사와 추후 활동을 함께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이룸마을학교에 참여하는 아동들이 서로 가까이에서 친구들을 만날 수는 없지만 다시 만나 함께 뛰어놀 날을 기대하며 당분간은 각자 집에서 온라인 화상 채팅으로 만남을 진행한다. 또한 주민 강사가 아동들을 위해 준비한 키트를 각 가정에 배부해 이를 활용한 놀이 및 취미 개발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동들은 각자 가정에서 만들기에 참여해보고 화상 채팅을 통해 담당 사회복지사와 참여 아동 모두 함께 만나 활동 과정 소감 등을 공유하며 즐겁게 소통하고자 한다.

개별 입학식에 참여한 아동들은 “지금은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는 없지만 온라인으로나마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것 같아서 좋아요”, “엄마가 출근해서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데 이렇게라도 놀 수 있으니 기대가 돼요”라며 앞으로 이룸마을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열심히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이룸마을학교는 앞으로도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아동의 주도성 향상을 위한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추후 아동들이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아동들의 역할이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성장마을1팀
이해경 대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