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 코로나19가 사업체에 미친 영향 조사… 사업체의 60% 이상이 납기 전 지불에 관심 높아져

톨리아, 새로운 ‘공급업체 심리 조사’ 통해 소규모 사업체들의 역경 조명

뉴스 제공
Taulia
2020-08-12 15:5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운전 자본 기술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톨리아(Taulia)가 수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사업체의 60% 이상이 납기 전 지불 요청(62%)과 송장 프로세스 자동화(66%)에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드러났다.

모두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이었다. 톨리아의 조사 보고서는 업무 관행 변화, 사업 수요 감소, 재무 프로세스 자동화 증가 등을 주제로 삼아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공급업체들의 관행에 대해 중요한 통찰력을 제시한다.

톨리아는 2020년 6월에 2주간 전 세계 9000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그들의 관점과 통찰력을 모았다. 응답자의 55%는 매출 1000만달러 이하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었다. 톨리아는 응답자들에게 코로나19가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고 사업 관행에 어떤 변화를 일으켰는지 물었다.

조사에 따르면 사업체들은 다양한 방식의 작금의 환경에 적응하고 있었다. 응답자의 78%가 고객의 업무 관행에 변화가 있었다고 답했다. 이런 변화는 각 사업체의 업무 환경 변화로 이어졌다. 응답자의 41%가 직원들의 자택 근무를 허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또 응답자의 43%는 납기 후에 지불 받는 일이 늘었고 56%는 사업 수요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고 답했다. 현금 유동성 관리와 주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세드릭 브루(Cedric Bru) 톨리아 최고경영자는 “코로나19는 재계 전반에 차질을 빚어냈다”며 “톨리아는 작든 크든 사업체가 사업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납기 전 지불 요청의 증가와 더불어 재무 프로세스를 자동 관리할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며 “현재의 사업 태도와 관행을 조명한 톨리아의 보고서가 고객의 성공을 도울 더 많은 혁신을 불러일으키는데 활용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톨리아의 보고서 ‘코로나19: 영향(COVID-19: Effects)’ 전문은 웹사이트(https://bit.ly/3alQmS3)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선도적 운전 자본 기술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톨리아는 자사의 AI 기반 플랫폼과 사람 및 프로세스를 독특하게 결합하고 비효율적이고 때로는 수작업으로 하는 운전 자본 관리 업무를 기술 주도적인 운전 자본 최적화 전략으로 이행함으로써 기업체들이 공급 사슬에 연계돼 있는 가치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톨리아의 비전은 모든 기업이 번창하고 구매자와 공급자들이 대금을 지불하고 받을 때를 선택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있다. 200만개의 기업체들이 톨리아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는 연간 5000억달러 이상을 처리하고 있다. 톨리아는 에어버스(Airbus),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닛산(Nissan), 보다폰(Vodafone)을 포함한 세계 최대 기업체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uli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110050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연락처

톨리아(Taulia)
메리 아리자(Mary Arrizz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mary.arrizza@taul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