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5억달러 규모의 그린 본드 발행과 최고지속가능성 책임자의 임명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확약 사업 확대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0-08-12 16: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선도적 결제 기술기업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연 2회 0.75%의 쿠폰을 지불하고 2027년 8월 15일에 만기가 되는 총 5억달러 규모의 첫 번째 그린 본드(green bond) 공모 가격을 10일 성공적으로 책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로서는 최초로 발행한 것으로 간주되는 이 그린 본드는 회사의 환경 지속가능성과 지속 가능한 결제 생태계에 대한 확약의 실행을 진전시키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또 비자는 그러한 확약을 뒷받침하고 첫 번째 그린 본드를 추가하기 위해 첫 최고지속가능성 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에 더글러스 세이보(Douglas Sabo)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알 켈리(Al Kelly) 비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비자는 우리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광범위하게 전환할 책임감과 기회가 있다고 보고 있다”며 “우리가 공모하는 그린 본드는 우리가 환경 목표를 달성하도록 인프라와 운영시설들을 변혁하는 것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확약의 일환으로 환경에 대해 계속 과감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조치를 취하기 위한 임무를 가진 첫 번째 최고지속가능성 책임자를 임명했다”고 말했다.

비자 그린 본드 프레임워크(Visa Green Bond Framework)에 개요를 기술했듯이 그린 본드에서 들어오는 수익금은 건물 업그레이드, 에너지 효율성 향상, 재생 에너지원 사용의 확대, 물 효율성 프로젝트, 직원 통근 프로그램, 지속 가능한 소비자 행태에 주안점을 둔 연구 및 계획 등의 프로젝트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수익금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지하여 지속 가능한 생활을 고무하고 촉진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지원하게 된다. 이들 프로젝트는 2020년 초에 자사의 모든 운영시설의 전력을 재생 전기로 100% 전환하는 등 비자의 지속가능성 분야 선도적 활동을 더욱 진전시키게 된다.

이번에 비자의 최고지속가능성 책임자에 새로 임명된 더글러스 세이보는 “세계가 시급한 기후 변화 및 다른 환경 문제에 계속 대응함에 따라 우리는 더욱 지속 가능한 세계를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우리의 기회를 포용하고 있다”며 “우리는 그린 본드를 공모하고 포용적 경제성장을 추진하는 활동을 통해 인류와 지구가 다 함께 번성하도록 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비자는 그린 본드의 수익금의 사용과 그에 따른 환경에 대한 영향에 관한 연차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관한 연구, 순위 평가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가 비자의 그린 본드 프레임워크의 환경에 대한 유익성과 그린본드 원칙(Green Bond Principles)과의 연계성에 대한 제2자 의견을 발표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무엇보다도 우리의 지속가능성 목표, 현재 및 미래 프로젝트, 수익금의 사용에 관한 기대치와 관련하여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규정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일반적으로 미래예측 진술은 ‘믿는다’, ‘추정한다’, ‘예상한다’, ‘~할 의향이 있다’, ‘~일지도 모른다’, ‘~할 수도 있다’, ‘~일 것이다’, ‘~할 것이다’, ‘계속하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으로 식별된다. 역사적 사실을 기술하지 않은 모든 진술은 작성일 현재의 상황만을 대변하고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그 중 다수는 우리의 관리 범위를 벗어나거나 예측하기 어려운 특정 위험성과 불확실성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미래예측 진술일 수 있다. 우리가 기술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은 여기에 참고로 포함시킨 2019년 9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의 연례보고서와 이후 제출한 10-Q 및8-K양식의 보고서를 포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표현하거나 암시한 미래예측 진술 내용이 실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르게 나타나게 할 수 있다. 법적 요구가 없는 한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진행 상황 또는 그 밖의 상황을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의도가 없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110052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Inc.)
린디 모코박(Lindy Mockovak)
lindy.mockovak@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