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지니어링협회 “케이씨아이, 엔지니어링 지원 사업 성과로 해외 프로젝트 수주”

㈜케이씨아이, 캄보디아 ‘생명선 도로 연결 강화 사업’ 수주

2020-08-14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추진한 2019년 엔지니어링 수출경쟁력강화 지원 사업(이하 지원 사업)의 참가 기업인 ㈜케이씨아이가 캄보디아에서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케이씨아이는 캄보디아 공공교통부가 발주한 ‘캄보디아 생명선 도로 연결 강화 사업’을 수주했다. 수주액은 약 8억500만원(67만9117달러)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캄보디아 북동부 지방의 교통 인프라 구축과 도로 시설 개보수 사업의 실시 설계 과업 중 하나로 노후도로 정비, 안전 시설물 구축 등 생활 환경 개선 및 인접국과 교역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계는 올해 말 완료 예정이며 사업 시공 입찰은 2021년에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케이씨아이의 프로젝트 수주 과정에 정부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고 한다”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부는 올 5월 7일 발표한 ‘엔지니어링 산업 혁신 전략’에 따라 엔지니어링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수행 경험 확보 및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지속해서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기본설계, PM, O&M 등 고부가가치 영역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개요

1974년 기술용역육성법에 따라 설립된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반세기 동안 엔지니어링 산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회원사와 엔지니어링 기술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nca.or.kr

연락처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해외수주지원팀
김동우 팀장
02-3019-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