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 회장 겸 CEO 인사 발표

마틴 리첸하겐 회장 겸 CEO 퇴임

에릭 한소티아, 2021년 1월 1일 자로 회장 겸 CEO 취임

뉴스 제공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2020-08-21 10:40
덜루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틴 리첸하겐(Martin Richenhagen) 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 회장·사장·최고경영자(CEO)가 2020년 12월 31일 자로 사임하기로 했다고 AGCO가 20일 발표했다.

AGCO는 농업 장비와 솔루션을 제조, 유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AGCO는 이사회가 리첸하겐의 후임으로 에릭 한소티아(Eric Hansotia) 현 AGCO 수석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한소티아는 2021년 1월 1일 자로 AGCO 회장·사장·CEO에 취임할 예정이다. 한편 한소티아는 이사회 이사로 즉시 선임됐다.

마틴 리첸하겐은 2004년 AGCO에 사장 겸 CEO로 합류했으며 2006년 이사회 의장에 선임됐다.

리첸하겐 회장은 “16년간 AGCO 동료들과 함께 일한 것은 가장 큰 특권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임직원의 헌신과 완벽성, 혁신성, 고객을 위한 노력이야말로 AGCO를 탁월한 기업으로 성장하게 한 토대”라며 “그 역사의 일부로 남은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리첸하겐 회장은 “한소티아, 이사회, 직원, 딜러 네트워크를 믿고 있으며 AGCO가 앞으로도 성장을 거듭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제럴드 샤힌(Gerald Shaheen) AGCO 사외 책임 이사는 AGCO 이사회를 대표해 “리첸하겐은 그동안 AGCO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으며 그가 이룬 성취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밝혔다. 샤힌 이사는 “리첸하겐의 리더십 아래 AGCO는 전 세계 농부에게 지속 가능한 첨단 기술 농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적인 글로벌 제조사로 발돋움했다”며 “AGCO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고 신규 시장에 진출했으며 제품 플랫폼과 현대화된 시설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어 “리첸하겐의 지휘하에 달성한 탄탄한 재무 성과에 힘입어 AGCO는 투자등급의 신용 등급을 획득했으며 동시에 배당과 상당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가동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리첸하겐은 업계에서 기업 리더십과 무결성의 모델이 됐다”며 “은퇴 후 밝은 앞날을 기원하며 AGCO가 한소티아의 리더십 아래 새로운 성공을 일궈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리첸하겐 회장은 “이사회와 마찬가지로 한소티아가 AGCO의 토대를 더욱 굳건히 할 적임자라 확신한다”며 “한소티아는 폭넓은 산업 지식을 보유한 노련한 경영자로 AGCO의 미래를 이끌 자격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리첸하겐 회장은 “그는 7년간 AGCO의 성공에 크게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는 도전을 헤쳐가도록 이끌었다”며 “한소티아의 다양한 운영 경험과 세계 농업 분야 미래 트렌드에 대한 예리한 전략적 관점은 AGCO가 급변하는 고객 니즈를 성공적으로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소티아는 2013년 글로벌 작물 주기/퓨즈 커넥티드 서비스 부문 수석부사장으로 AGCO에 입사했으며 2019년부터 수석부사장 겸 COO를 맡았다. AGCO에 앞서 그는 20년간 디어 앤 컴퍼니(Deere&Company)에 몸담았으며 글로벌 수확 부문 수석부사장, 글로벌 작물 관리 부문 부사장 등 고위직을 역임했다.

한소티아는 “리첸하겐과 이사회가 미래 AGCO를 이끌 본인의 역량을 신뢰해준 데 감사하고 싶다”며 “유능한 임직원과 더불어 세계 농가가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농업 솔루션을 통해 지속가능한 식량 공급을 구현하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농부 중심 혁신이 임직원, 딜러, 주주 가치를 실현하는 열쇠라고 믿는다”며 “리첸하겐이 이룬 성과를 기반으로 AGCO의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GCO 개요

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는 농업 솔루션을 설계, 제조, 유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며 종합적인 장비 및 관련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에 식량을 공급하는 농업인들에게 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AGCO 제품은 퓨즈(Fuse®)의 정밀기술과 농업 최적화 서비스를 지원받아 챌린저(Challenger®), 펜트(Fendt®), GSI®, 매시 퍼거슨(Massey Ferguson®), 발트라(Valtra®) 등 5개 핵심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1990년 설립된 AGCO는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9년 90억달러의 순매츨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GCOcorp.com 참조. 기업 뉴스, 정보 및 행사는 트위터 @AGCOCorp 팔로우, 재무 관련 뉴스는 트위터 해시태그 #AGCOIR로 확인할 수 있다.

링크(www.agcocorp.com)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200055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cocor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GCO
그레그 피터슨(Greg Peterson)
IR 부사장
(770) 232-8229
greg.peterson@agc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