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wave IP, VeriSilicon과 5400만달러 규모 중국 시장용 다년 독점 구독 리셀러 계약 체결하며 파트너십 확대

출처: Alphawave IP
2021-03-01 09:11

토론토, 캐나다--(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1일 -- 전자기기용 다중 표준 커넥티비티 IP 솔루션 공급업체인 Alphawave IP는 VeriSilicon과 5400만달러 규모의 중국 시장용 다년 독점 구독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VeriSilicon는 중국 시장 전역에 걸쳐 Alphawave의 모든 IP 포트폴리오를 전담하는 독점 IP 리셀러가 된다.

토니 피알리스(Tony Pialis) Alphawave 사장 겸 CEO는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것은 VeriSilicon처럼 현지에서 인정받고 확장성을 갖춘 파트너사를 필요로 한다”며 “다이웨이민 총재와 산하 직원들은 VeriSilicon을 중국 정상급 ASIC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중국 현지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이번에 구독 계약을 체결하고 VeriSilicon과 협력 관계를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다이웨이민(Wayne Dai) VeriSilicon 동사장 겸 총재는 “토니 피알리스 사장과 산하 직원들은 세계적 수준이자 기술적으로 가장 발전된 커넥티비티 IP를 구축했다”며 “Alphawave의 커넥티비티 제품들은 우리 회사의 중국 내 Tier-1 고객사 전반에 걸쳐 활발한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반도체 솔루션을 지속해서 공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lphawave는 지난해 결제액, 매출, 매출총이익, EBITDA 등 모든 재무지표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피알리스 사장은 “이러한 성과에 따른 진정한 승자는 우리 회사의 Tier-1 고객사층”이라며 “이들은 앞으로 세계적 수준인 우리 회사의 커넥티비티 IP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며 VeriSilicon과 같은 세계적 설계 서비스 및 ASIC 기업의 뒷받침을 통해 가장 첨단화된 프로세스 기술 지원을 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VeriSilicon 개요

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VeriSilicon, 688521.SH)는 자체 개발한 반도체 IP를 활용해 고객에게 플랫폼 기반의 종합,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 및 반도체 IP 라이센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사는 독특한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PaaS)’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종합 IP 포트폴리오를 갖고 단기간에 제품 정의에서부터 검사 및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실리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IDM, 팹리스, OEM/ODM, 인터넷 대기업 등을 대상으로 고성능의 비용 효율적인 반도체 대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VeriSilicon의 사업 분야는 가전제품, 자동차 전자,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산업, 데이터 처리, 사물인터넷,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망라한다. 자사는 고화질 비디오, 고선명 오디오 및 음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비디오 감시, IoT 연결, 데이터 센터 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VeriSilicon은 GPU IP, NPU IP, VPU, DSP IP, ISP IP 등 5종의 자체 프로세서 IP와 1400여개의 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VeriSilicon은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미국과 중국에 5개의 R&D 센터, 전 세계에 11개의 사무소를 두고 1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phawave IP 개요

Alphawave는 2017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창립한 전자기기용 다중 표준 커넥티비티 IP 솔루션 공급업체로 반도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eriSilicon: http:// www.verisilicon.com

웹사이트: http://www.awaveip.com

언론 연락처

Alphawave IP
Alex Mann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