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UTI 포워딩 인수로 유럽 물류 서비스 확대

리니지, 인수 통해 유럽 화물 포워딩 업계 진출하고 글로벌 설비 네트워크 통해 상품의 효율적 운송 능력 강화

뉴스 제공
Lineage Logistics, LLC
2021-04-27 11:15
노바이, 미시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온도조절형 산업용 REIT와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 또는 회사)가 로테르담 기반의 유명 항공 화물 포워딩 업체인 UTI 포워딩(UTI Forwarding)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26일 발표했다.

인수를 통해 리니지는 유럽 화물 포워딩(freight forwarding) 업계에 진출하게 된다. 또한 회사의 글로벌 창고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 수송에서 운영 시너지를 강화해 리니지의 단대단(end-to-end) 공급망을 확대, 강화하게 된다. 인수는 반독점 규제 당국의 승인을 앞두고 있으며 허가가 나는 즉시 완료될 전망이다.

1961년 설립된 UTI 포워딩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전략적 거점을 두고 있고 폴란드 그단스크에도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만재화물(Full Container Load, 약칭 FCL) 화물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며 온도 조절 상품 및 기타 컨테이너 적재 제품을 모두 취급한다. 400여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UTI는 전 세계 항구를 오가는 컨테이너 운송을 관리하고 있다.

마이크 맥클렌던(Mike McClendon) 리니지 국제 사업 사장/네트워크 최적화 총괄부사장은 “UTI를 인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두 회사가 함께 공통의 고객에게 수출입 기반 컨테이너 이동과 창고 간 효율성을 창출할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로써 공급망 폐기물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UTI는 탁월한 경영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UTI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에게 솔루션을 확대 제공하고 기술 투자로 미래 성장과 비용 절감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피터 드 크라머(Peter de Kramer) UTI 포워딩(UTI Forwarding) 최고경영자(CEO)는 “리니지와 협상을 시작한 그 순간 양사가 최고의 파트너임을 확신했다”며 “양사는 진지한 조직 문화를 공유하고 있으며 고객 기반과 서비스가 서로 완벽히 보완된다”고 말했다. 그는 “UTI는 상당 기간 두드러진 성장과 발전을 구가했고 예상보다 빨리 특정한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리니지와 협상에 앞서 노디안 캐피탈은 우리의 성과와 미래 확장 비전을 분명히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리니지와 파트너가 됨으로써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제 컨테이너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노디안 캐피탈의 페리 보스(Perry Bos)와 카스파 무츠(Caspar Mutze)은 “수년간 함께 협력하는 과정에서 UTI는 놀랍게 발전했으며 다음 단계로 도약할 채비를 끝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UTI는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인 성장 파트너를 만났다”며 “여러 기업이 인수 의향을 밝혔지만 UTI 경영진은 처음부터 리니지가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 확장을 위해 최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UTI와 일군 성과에 자부심을 느끼며 UTI와 리니지가 밝은 미래를 열어갈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ING 파이낸셜 서비시즈(Financial Services LLC.)는 UTI와 UTI의 전 투자사인 노디안의 재무 자문역을 수행했다. 라보뱅크(Rabobank)는 리니지의 재무 자문역을, 노타두틸(NautaDutilh)은 법률 자문역을 맡았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선도적이며 혁신적인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리니지는 단대단 물류 솔루션 분야의 전문지식, 세계적 시설 네트워크 및 기술 사용으로 식품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유통 효율성을 높이며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하고 공급망 낭비를 최소화한다. 그 결과 리니지는 포천 500대 기업에서 소규모 가족 소유 기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들이 온도 조절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완전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08년부터 창고 면적을 매년 60%씩 확장해온 리니지는 현재 21억세제곱피트의 물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온도 제어 산업용 REIT로 성장했다. 리니지는 선도적 혁신을 인정받아 전 세계 수천 개 기업 평가에서 23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지의 2019년도 세계 최고 혁신적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리스트에서 최고의 데이터 과학 기업(No 1. Data Science company)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 참조.

UTI 개요

UTI(uti.nl/en)는 전 세계에서 컨테이너 단위화물(Full Container Load Cargo) 수출입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일반 컨테이너와 온도조절 컨테이너 운송 외에도 전 세계 400여 고객사를 위한 통관 및 도로 운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네덜란드 로테르담, 폴란드에 사무소를 둔 UTI는 파트너 네트워크와 손잡고 고객사의 위치에 관계없이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디안 캐피탈(Nordian Capital)

노디안 캐피탈(Nordian Capital)(nordian.nl)은 네덜란드의 독립 사모투자 회사로 기업 성장을 확대 및 가속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14년 설립된 노디안은 430여개 기업의 중요하고 헌신적인 투자 파트너로 맞손을 잡았다. 노디안 캐피탈은 전략, 파이낸싱, 인수/합병 분야에서 선제적 지원을 제공한다. 노디안은 경영에 참여하지 않고 기업가들이 기업 경영의 전문 역량을 발휘하도록 뒷받침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60055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메건 헨드릭슨(Megan Hendricksen)
+1 949 247 5172
mhendricksen@lineagelogis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