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44, 중국서 실시간 운송 가시성 위한 네트워크 커버리지 확대

뉴스 제공
project44
2021-05-03 10:00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화주 및 물류 서비스 업체를 위한 첨단 가시성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프로젝트44(project44)가 중국에서 실시간 배송 추적 서비스를 확대하고 북미, 유럽 등 성숙 시장과 동일한 운송 가시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는 아시아 지역 물류 가시성에 회사 자원을 집중해 모든 운송 방법에서 글로벌 단대단(end-to-end) 가시성을 구현한다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아시아 지역의 물류 사고가 서구 시장에 연달아 충격파를 일으키면서 아시아 트럭 운송 시장의 불투명성은 글로벌 공급망의 취약점으로 떠올랐다. 경제 회복 속도가 빨라지면서 글로벌 공급망은 민첩성, 예측성, 효율성을 개선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한편 아시아 트럭 운송 시장은 낡은 트럭이 운행을 중단하고 중국 당국이 구형 트럭 폐기를 장려하면서 빠르게 현대화되고 있다. 신형 트럭은 전자 로깅(logging) 장치가 탑재돼 있다. 필요한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 조항을 포함한 트럭 정보를 공급망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이다. 프로젝트44는 이를 통해 초기 지표를 공급망 탄력성을 구현할 중요 수단으로 활용하는 데 필요한 기초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산업 지원

중국 내 물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44의 움직임은 업계 전반에서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바트 A 데 무이닉(Bart A. De Muynck) 가트너(Gartner) 수송 기술 리서치 부사장은 “지난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실시간 운송 가시성(Real-Time Transportation Visibility, 약칭 RTTV)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며 “아태 지역의 방대한 규모와 다양한 문화가 맞물려 수·배송에 독특한 과제가 수반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운영하는 조직은 전 세계에서 구현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가시성 솔루션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며 “프로젝트44는 북미와 유럽지역에서 막강한 입지를 인정받아 가트너가 선정하는 ‘리더(Leader)’로 등재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 화주들은 프로젝트44가 중국에서 운송업체에 대한 커버리지를 확대한 데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르네 우레(Renée Ure) 레노버 인프라 솔루션 그룹(Lenovo Infrastructure Solutions Group) 최고 운영책임자는 “레노버는 더 예측 가능한 글로벌 공급망을 구축해 정시 납품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공급 업체에 보낸 재료가 전 세계 레노버 공장에 도착하는 시기를 파악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며 “프로젝트44 서비스가 아태 지역으로 확장되면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단대단 가시성이 강화돼 고객과의 약속을 이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드로어 노아(Dror Noach) CNH인더스트리얼(CNH Industrial) 글로벌 물류 부사장은 “CHNi는 180개국에 진출한 진정한 글로벌 기업”이라며 “차질이 많고 가시성이 파편화한 상태에서는 여러 국가에 걸쳐 있는 공급망 관리가 어려워 최근의 글로벌 수송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아시아 제조 공장, 특히 중국으로 가는 국내 및 인바운드 유입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는 것은 CNHi에 대단히 유용하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44의 아태 지역 커버리지 확대 노력에 힘입어 공급을 보증하고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글로벌 네트워크 커버리지 확대

프로젝트44가 자랑하는 동급 최강의 네트워크는 이미 모든 대륙의 트럭운송 사업자를 연결하고 있으며 그 사이를 오가는 거의 모든 컨테이너 화물선을 연결하고 있다. 하지만 아시아 트럭 시장에 대한 가시성은 여전히 선주에게 도전 과제로 남아 있다. 아시아 시장에 더 집중함에 따라 프로젝트44는 성숙한 운송 시장을 벗어나 아시아의 육상 수송 네트워크로 영향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제트 맥캔들리스(Jett McCandless) 프로젝트44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CEO)는 “프로젝트44는 고객이 우리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는 전 세계 운송사와 연결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그는 “사상 처음으로 선주들은 단일한 플랫폼에서 공급망에 대한 진정한 글로벌 가시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아시아 태평양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면서 기존 고객과 미래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핵심이 될 각국의 역량, 규정, 복잡성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44는 아시아 시장에서 가시성 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아시아 상품 구매자가 공급망의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프로젝트44는 서구 시장에서 활용하는 실시간 운송 가시성을 요구하는 아시아 선주와 물류 서비스 업체에 가시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젝트44(project44) 개요

프로젝트44(project44)는 글로벌 운송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을 연결·자동화해 제공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물류 과제를 해결한다. 조직은 프로젝트44의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운영 효율을 증진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배송 성과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아마존(Amazon)과 같은 탁월한 배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프로젝트44는 항공, 소포, 최종 배송, 소량 화물 육상 운송(LTL), 5000파운드 이상 소량 화물 운송(Volume LTL), 소적 운송(Groupage·1개 컨테이너보다 적은 양 운송), 트럭운송, 철도, 복합 운송(Intermodal), 해상 등 모든 운송 수단과 배송 유형을 지원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project44.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300051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roject44.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프로젝트44(project44)
찰리 페시(Charlie Pesti)
마케팅 책임자
charlie.pesti@project4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