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씨, 쌀로 만든 기능성표시식품 ‘한끼어터’ 출시

식품, 건강기능식품에 이어 식품시장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기능성표시식품 시장

다이어트 효과 있는 스낵류 쌀 과자 기능성표시식품, ‘한끼어터’ 출시

뉴스 제공
에스디씨
2021-06-15 16:57
전남--(뉴스와이어)--에스디씨(대표 차민석)는 기능성표시식품 시장 진출을 위해 주력 상품인 쌀기능성표시식품 ‘한끼어터’ 시리즈 3품목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한끼어터’는 쌀을 베이스로 한 체지방 감소 기능이 확인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도움에 기대되는 기능성표시식품이다.

차민석 에스디씨 대표는 “2021년 1월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기능성표시식품 시장 진출을 위해 연구 생산기반을 구축했다”며 “약 160억원을 투입해 4000여평의 HACCP 공장을 증축했고 전문 연구 인력과 생산인력 9명을 채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에스디씨는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으로 2년여 동안 전남대학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울산대학교 의과대학과 공동으로 전남 특산 자원 강황과 유자를 이용한 면역력 증진, 항치매, 간 건강 연구를 수행해 그 결과를 특허출원했다.

에스디씨중앙연구소의 김용재 소장은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설치류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전남대학교 전우진 교수는 강황과 유자 복합추출물의 간 보호 효과를, 연세대 의과대학 윤호근 교수는 항치매 효과를, 울산대 의과대학 최경철 교수는 면역력 증진 효과를 각각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강황과 유자복합추출물은 동물실험을 통해 간 손상 지표인 AST와 ALT가 현저하게 감소시켰으며 총콜레스테롤과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감소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인지능력평가(Y-maze test)와 기억력 평가(Passive avoidance test), 뇌세포 신호전달 물질 평가에서 항치매 활성이 확인됐고, 흰쥐의 비장세포와 대식세포에서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증가시켜 면역력 증진 활성도 확인됐다.

◇특허번호
강황 및 유자로 구성된 조합생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 증강 및 면역저하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출원번호 10-2021-0068509)

강황 및 유자로 구성된 조합생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기억력 증진 및 퇴행성뇌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출원번호 10-2021-0070226)

강황 및 유자로 구성된 조합생약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 보호 및 비알콜성지방간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출원번호 10-2021-0073021)

연락처

에스디씨
김용재 연구소장
061-381-89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스디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