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04 SAS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SAS코리아
2004-09-14 09:0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 솔루션 선두기업인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 www.sas.com/korea)는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의 활용도를 측정하는 ‘제2회 2004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전문대 이상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온라인(www.sas.com/korea)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공모 과제는 ‘금융권 대출 상환 연체 방지를 위한 잠재 연체 고객 탐색 데이터 마이닝’이다.

조성식 SAS코리아 사장은 “지난 2002년 제1회 공모전을 통해 산학협동 차원의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평가 속에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이에 올해도 국내 98% 이상의 대학에서 사용되고 있는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 제품을 활용할 우수한 마이너 발굴과 사용자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 수상팀들은 ‘SAS 마이닝 코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 받을 뿐만 아니라 SAS인증서(Certificate) 및 인턴십/정규직 채용시 우선권을 부여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부상으로 1등(1팀) 200만원, 2등(1팀) 100만원, 3등(2팀)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SAS코리아는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교육기관에 한해서는 평가기간 중 트라이얼 라이선스를 지원한다.

지난 1회 공모전에서는 45개 대학 90여개 팀이 참가하여 3차례의 심사 결과, 대상을 수상한 한양대팀을 포함하여 4개팀(한양대, 인제대, 숭실대, 인하대)이 최종 수상하였다. 그 중 인하대팀의 수상자인 이선경씨는 공모전 경험을 살려 SAS코리아에 입사하여 현재 근무 중이다.

2004 SAS 마이닝 챔피언십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www.sas.com/korea를 참조하거나 이메일(miner2004@sas.com)로 문의할 수 있다.

# # #



SAS의 엔터프라이즈 마이너는 GUI 환경을 이용해 사용자가 손쉽게 데이터 마이닝의 5단계 방법론인 SEMMA(Sample, Explore, Modify, Mode, Assess)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통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라도 손쉽게 SEMMA 프로세스에 따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는 RDBMS(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와의 연동이 쉽고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분석 기법을 이용한 모델링과 그 평가 및 비즈니스 리포팅의 구현이 강점이다.



SAS는 BI(Business Intelligence) 및 분석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전세계 포춘 500대 기업 중 선두100대 기업의 96%를 포함한 4만여 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SAS와 고객들간의 고유한 파트너십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대한 민첩한 대응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SAS가 세계 최대의 회사로 성장하며 약 30년간 성장과 수익을 지속시켜온 발판이기도 하다. 고객이 속해 있는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는 최고의 SAS가 되기 위해 매년 매출의 상당 비율을 연구개발에 재투자하고 있으며, 그 비율은 다른 거대 소프트웨어 회사보다도 높아 업계 평균치의 약 2배에 해당된다. 50개국, 250개 이상의 지점에서 약 1만여 명의 SAS 임직원들은 고객의 의사결정에 확신을 줄 수 있는 BI의 원천이 되기 위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s.com/korea

연락처

KPR 정경화 대리 / 3406-2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