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일본 내 국제 결제 서비스 확장 위해 SBI 리밋과 손잡고 온디맨드 유동성(ODL) 서비스 개시

SBI 리밋, Coins.ph 및 SBI VC 트레이드와 협력해 필리핀을 시작으로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의 송금 서비스로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 제공

출처: Ripple
2021-07-29 10:50

샌프란시스코/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9일 -- 글로벌 결제 관련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솔루션의 선도적 제공회사인 리플(Ripple)이 일본 최대 규모의 송금회사 SBI 리밋(SBI Remit Co., Ltd.)과 필리핀의 모바일 월렛 서비스 업체 Coins.ph와 협력해 일본에서 리플넷(RippleNet)의 첫 라이브 온디맨드 유동성(ODL)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확장된 파트너십에 따르면 일본에서 필리핀으로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국제 결제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SBI 리밋이 리플넷상에서 Coins.ph와 리플넷의 디지털 자산교환 플랫폼인 SBI VC 트레이드와 연결된다. 리플넷 고객들은 이제 일본에서 ODL 사용을 통해 자금 조달 필요성 감소 및 운영 비용 절감을 누리게 됐다. 또한 디지털 자산 XRP를 최대한 활용해 더 많은 자본을 확보하고 결제 비즈니스 확장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리플의 리플넷 담당 총책임자인 아시시 비를라(Asheesh Birla)는 “리플넷의 ODL 서비스 제공을 위해 SBI 리밋과의 관계를 확장한 것은 우리 회사 최대의 시장인 일본에서 거둔 중요한 성과다. SBI 리밋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서 신기술 수용의 리더를 자처해왔다.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보고 암호화폐를 통해 변화될 미래를 준비하는 SBI와 같은 미래 지향적인 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일본 내 외국인 근로자 및 국제 전자상거래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 추세에 따라 소액 송금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필리핀 이민자 수는 현재 일본에서 세 번째로 높다. 2020년 기준 해외에 거주하는 필리핀 근로자들이 일본에서 필리핀으로 송금한 액수는 18억달러에 달한다. 문제는 일본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해외 결제 수수료를 청구한다는 점이다. 세계은행의 통계에 따르면 일본에서 국제 송금에 드는 평균 비용은 10.5%로 G8 국가 평균은 이보다 낮은 5.92%를 기록했다.

SBI 리밋의 대표이사인 안도 노부오(Nobuo Ando)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면 결제 거래 방식뿐만 아니라 그동안 묶여 있던 자본을 풀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일본 내 ODL 출시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며, 우리는 필리핀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실시간 결제를 넘어 금융 혁신을 개척하며 계속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급속히 완화되는 가운데 이 분야를 주도하려는 SBI 리밋과 같은 혁신적인 업체들의 등장으로 리플넷의 성장 기회가 크게 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은 리플에 있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이며, 이 지역 거래는 전년 동기 대비 130%나 증가했다. SBI 리밋은 리플넷상의 다른 기존 파트너들과 연계하고 XRP를 활용해 고품위 결제 비즈니스를 가속할 예정이다.

Coins.ph의 CEO인 나우만 무스타파(Nauman Mustafa)는 “핀테크 혁신은 보다 빠르고 안전한 금융 거래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이다. SBI 리밋과 리플의 지원 덕분에 우리는 일본과 필리핀 사이에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의 국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가능케 하고 금융 시스템 혁신에 더 가까이 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점차 더 많은 기업이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자신들의 서비스 영역 내로 통합함에 따라 SBI 리밋은 노바티(Novatti)나 트란글로(Tranglo)와 같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존 ODL 사업자들과 함께 리플넷상에서 법정화폐-암호화폐 환전 진입로로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SBI 홀딩스는 리플의 투자회사이자 지분소유회사이다.

리플(Ripple) 개요

리플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활용해 누구나 어디에서든 모든 방식으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융기관들은 갈수록 확대되는 리플의 글로벌 네트워크(리플넷, RippleNet)에 가입함으로써 고객들의 결제건을 전 세계 어디서든 즉각적이고 확실하며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은행 및 결제 서비스 제공회사들은 디지털 화폐인 XRP를 활용하면 거래 비용을 더 낮출 수 있고 새로운 시장도 개척할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 뉴욕, 런던, 뭄바이, 싱가포르, 상파울루, 레이캬비크, 두바이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리플은 현재 전 세계에 걸쳐 수백 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SBI 리밋(SBI Remit) 개요

SBI 핀테크 솔루션(SBI FinTech Solutions)의 자회사인 SBI 리밋은 일본 최대 규모의 송금 전문회사 중 하나로 모든 거래를 10분 내에 끝내는 보안성이 높고 안전하며 편리하고 손쉬운 국제송금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0년 7월 말 기준 회사의 누적 송금액은 1조엔(91억달러)을 넘어섰다.

Coins.ph 개요

은행 계좌가 없는 사람들을 포함해 누구든 모바일 전화를 통해 금융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Coins.ph의 사명이다. Coins.ph를 통해 고객들은 송금 및 수취, 온라인 청구서 지불, 모바일 통화시간 구매, 교통카드 충전, 디지털 통화 구입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실행이 가능한 모바일 월렛에 액세스할 수 있다. Coins.ph는 필리핀중앙은행(BSP)의 규제를 받고 있으며 중앙은행으로부터 가상화폐 및 전자화폐 발행자 라이선스를 모두 인증받은 아시아 유일의 블록체인 기반 회사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70062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rippl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리플(Ripple)
셰릴(Sheryl Tham)
press@rippl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