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러빈, 트위터 자회사 ‘모펍’ 사업 최종인수 완료

앱러빈 MAX와 MoPub, 통합 플랫폼 통한 강력한 수익 창출 솔루션 제공

2023년까지 앱러빈 플랫폼에 광고주 지출 기록 연간 150억달러 예상

뉴스 제공
앱러빈 나스닥 APP
2022-01-04 11:20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마케팅 소프트웨어 선도기업 AppLovin Corporation (NASDAQ: APP)이 4일 약 10억5000만달러(약 1조2482억원)에 Twitter, Inc.(NYSE: TWTR)의 모바일 광고 자회사 모펍(MoPub) 사업 최종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앱러빈(AppLovin)의 수익화 솔루션 ‘MAX’는 모펍의 핵심기능과 통합돼 앱 퍼블리셔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광고주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확장된 도달범위를 제공할 예정이다. 앱러빈의 새로운 통합 플랫폼은 2023년까지 연간 150억달러(약 17조8320억원) 이상의 광고주 지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앱러빈(AppLovin)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는 “이번 통합 플랫폼을 이용해 개발자들은 더 많은 기능 활용을 통한 수익 창출 기회 강화 및 워크 플로우 간소화가 가능하고, 비즈니스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번 통합 플랫폼은 현 광고 솔루션 시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앱러빈이 강력한 인앱 광고 플랫폼 운영을 목표로 모바일 앱 생태계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략적 인수를 최종 완료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앱러빈의 MAX는 이미 모펍의 주요 수요·공급 기능을 통합해 개발자가 이용할 수 있는 입찰자 및 구매자 수가 더욱 많아졌다. 수천 개의 브랜드와 에이전시를 대표하는 150개 이상의 광고구매플랫폼(DSP)이 현재 앱러빈의 애드익스체인지 ‘AppLovin Exchange’에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앱 퍼블리셔 수익 증대 견인을 위해 디맨드 소스와 적극적으로 경쟁하고 있다. MAX에 추가된 기능으로는 유니버설 크리에이티브 리포팅(Universal Creative Reporting), Ad Review, 네이티브 광고 형식 지원, 빌트인 GDPR 동의 요청 등이 있다. 이는 1월 6일 출시예정인 SDK11 에 포함돼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앱러빈은 마이그레이션 기간인 서비스 종료 후 90일 동안 모든 기존 고객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미 기존 모펍 퍼블리셔들은 통합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다. 모펍의 단독 서비스는 2022년 3월 31일 종료될 예정이다.

앱러빈 파트너이자 스코플리(Scopely)의 부사장 센선(Sen Sun)은 “MAX와 모펍의 통합은 퍼블리셔와 플레이어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며 “이번 통합은 가격 투명성을 높이고 마찰을 감소함으로써 더 많은 세계 최대 광고주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질 것이다. AppLovin의 기능을 활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에게 무료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통합 솔루션과 마이그레이션 플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앱러빈 공식 블로그 및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앱러빈 개요

앱러빈은 업계를 선도하는 마케팅 소프트웨어로 개발자의 앱 성장을 지원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개발자를 대상으로 앱 마케팅, 수익화, 분석 및 퍼블리싱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앱러빈은 200개가 넘는 인기 앱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유저에게 콘텐츠를 제공한다. 앱러빈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 알토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 참고 사항(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에는 1933년 증권거래법 27A조 및 1934년 증권거래법 21E조의 의미에 따른 미래전망적 진술이 포함돼 있다. 미래를 예견하는 진술은 일반적으로 미래의 사건이나 AppLovin의 미래 성과와 관련이 있다. 어떤 경우에는, “의지”, “기대”, “계획”, “계획”, “가도”, “지도”, “주장”, “목표”, “프로젝트”, “믿다”, “추정”, “잠재력”, “계속”과 같은 단어나 당사의 기대, 전략, 우선순위, 계획, 계획 등의 다른 유사한 용어 또는 표현을 포함하기 때문에, 독자는 미래전망적 진술들을 식별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는 2023년에 통합 플랫폼에서 예상되는 연간 광고주 지출액, AppLovin 플랫폼에 대한 MoPub 기능 통합, 고객을 위한 트랜잭션의 영향, 통합 MAX 및 MoPub 플랫폼이 제공하는 이점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MoPub의 서비스 종료일을 예상했고, 향후 제품 성능 및 시장내 당사의 위치에 대한 기대를 예상했다. 관련해 당사의 기대와 믿음은 실현되지 않을 수 있으며, 향후 기간의 실제 결과는 계획이나 가정의 변경을 포함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는 계획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리스크는 거래를 완료할 수 없는 당사의 역량, MoPub 통합 불가 및 경쟁적인 모바일 앱 생태계가 포함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전망 진술은 2021년 9월 30일에 종료된 회계 분기에 대한 당사의 10-Q 양식 분기 보고서에 자세히 설명된 내용을 포함해 다른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 예측 진술은 본 문서의 현재 당사가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당사는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미래 예측 진술서를 업데이트할 어떠한 의무도 없다.

공식 블로그: https://kr.applovin.com/blog/8493/
앱러빈 코리아 홈페이지: http://kr.applovin.com

웹사이트: http://applovin.com

연락처

앱러빈 코리아 홍보대행
앨리슨파트너스
박태현 과장
010-6805-1177
이메일 보내기

앱러빈
Kim Hughes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