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목재 기반 특수 섬유 생산업체 렌징, 작업복·보호 장비 분야 위한 탄소 제로 섬유 포트폴리오 확장

렌징(Lenzing), 테크텍스틸 프랑크프루트서 파트너인 텍스틸 산탄데리나(Textil Santanderina)와 협력으로 LENZING™ FR 탄소 제로 섬유 선보일 예정

신제품, 작업복·보호 장비 분야에서 증가하는 지속 가능성 요구를 해결하고 섬유의 완벽한 추적성과 투명성 제공

렌징 “클롭만과 파트너십 통해 작업복 분야에도 TENCEL™ 브랜드 탄소 제로 섬유를 확장할 예정”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2-06-21 16:4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목재 기반 특수 섬유 생산 업체인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테크텍스틸 프랑크푸르트(Techtextil Frankfurt)에서 보호 장비 분야를 위한 LENZING™ FR 탄소 제로 섬유 제품을 선보였다.

렌징(Lenzing)은 오랜 기간 파트너 관계를 이어온 스페인 섬유업체 텍스틸 산탄데리나(Textil Santanderina)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렌징(Lenzing)은 다른 중요 파트너인 유럽의 원단 제조업체 클롭만(Klopman)과의 협력을 통해 2020년에 출시된 TENCEL™ 브랜드 탄소 제로 섬유를 작업복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선보였다. 렌징(Lenzing)이 다양한 분야의 제조 업체에 친환경적 대안을 제공하고, 업계 선두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찾고 지속 가능성 표준을 재정립하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하면서 이 두 기업과의 파트너십은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공급망의 지속 가능성 및 추적 가능성 지원

전 산업 분야에 걸쳐 환경에 대한 인식이 중요해지면서 민간 및 공공 부문 기관은 더욱 지속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을 위한 새로운 영역을 열고 있다. 이런 노력의 하나로 렌징(Lenzing)은 보호 장비 분야를 위해 지속 가능한 셀룰로오스계 섬유 솔루션을 사용해 만든 LENZING™ FR 탄소 제로 섬유를 개발했다. 이 섬유는 탄소 배출량 감소의 이점 외에도 렌징(Lenzing)의 섬유 식별 기술의 일부로서 공급망 투명성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섬유에 대한 완전한 추적 기능을 제공하고 제품 위조를 방지할 수 있다.

Lenzing AG의 보호 장비 및 작업복 담당 이사인 올리버 스포커(Oliver Spöcker)는 “지속 가능성은 작업복 및 보호 장비 분야에서 핵심 동인이 되고 있다. 작업복 및 보호 장비의 미래 성공 여부는 성능, 편안함, 지속 가능성의 조합에 달려있다”며 “렌징(Lenzing)은 고객의 공급망 투명성 및 탄소 배출량 감소에 대한 높아지는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향력 발휘를 위한 핵심 전략으로서의 협업

렌징(Lenzing)은 전통 면직물부터 혁신적인 최신 제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한 스페인 섬유 회사인 텍스틸 산탄데리나(Textil Santanderina)와 30년 이상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텍스틸 산탄데리나는 현재 새로 출시된 LENZING™ FR 탄소 제로 섬유를 보호 장비 제품에 적용해 선보이고 있다.

텍스틸 산탄데리나(Textil Santanderina)의 기술 관리자 앙헬 파레스(Angel Parés)는 “지속 가능성은 전 세계적 우선순위가 되고 있다. 단순히 우선순위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필수적 의무로 여겨지는 경우도 있다. 우리는 지속 가능성을 핵심으로 삼고, 텍스타일 제품의 새로운 개발 및 생산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초로 LENZING™ FR 탄소 제로 섬유를 사용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 기회를 준 렌징(Lenzing)에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렌징(Lenzing)은 10여 년 전 클롭만(Klopman)과 파트너를 맺고 처음으로 면직물 대신 TENCEL™ 라이오셀 섬유로 대체했다. 클롭만(Klopman)은 2년 전 REFIBRA™ 기술이 적용된 TENCEL™ 섬유를 사용하며 한 단계 더 나아갔다. 클롭만(Klopman)은 이어 작업복 분야에 TENCEL™ 탄소 제로 섬유를 접목한 최초 기업이 됨으로써 렌징(Lenzing)과 파트너십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이런 협업은 성능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작업복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클롭만(Klopman) 전무 이사 아마루리 사르토리우스(Amarury Sartorius)는 “우리는 렌징(Lenzing)과 10년 동안 지속해 온 파트너십과 이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모든 컬렉션에 TENCEL™ 탄소 제로 섬유를 접목해 회사는 기업들이 탄소 배출량을 적극적으로 줄이고, EU 국가들의 지속 가능한 섬유 제품에 대한 업데이트된 지침을 따르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자원 절약, 자재 재사용 및 생산 최적화에 모든 노력을 투자하는 것 외에는 지구 미래를 위한 다른 방법이 없다”고 강조했다.

렌징(Lenzing)은 텍스타일 제품에 대한 투명성 요건과 탄소 감축 목표가 세계적으로 표준이 되면서 업계 파트너, 고객 및 환경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1

-매출: 21.9억유로
-제품 용량: 114만5000 톤
-직원 수: 7958명

TENCEL™ 브랜드 소개

TENCEL™은 특수 직물 제품을 위한 섬유 제품을 다루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의 대표 브랜드다. 1992년부터 TENCEL™ 브랜드는 여러 업계 최초적 혁신과 친환경적 생산 공정을 통해 의류 및 홈텍 스타일 부문의 섬유 솔루션 발전을 주도해 왔다. TENCEL™의 제품 브랜드로는 TENCEL™ Active, TENCEL™ Denim, TENCEL™ Home, TENCEL™ Intimate, TENCEL™ Luxe, TENCEL™ for Footwear 브랜드가 있다. 식물성 기원과 생분해성을 특징으로 하는 TENCEL™ 브랜드 모달 및 라이오셀 섬유는 피부에 비자극적이고 부드러우며, 오래 지속되는 부드러운 촉감, 색 발산과 유지 기능이 뛰어나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다용도적이고 다양한 직물 섬유와 혼용해 직물의 미적 특질과 기능을 향상한다. TENCEL™ 라이오셀 섬유는 수분 조절 능력이 뛰어나 효과적으로 수분도 흡수한다. 무한한 디자인적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로도 다른 섬유와 블랜딩해 가공할 수 있으며, 직물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LENZING™ 브랜드 소개

LENZING™ 브랜드는 렌징 그룹(Lenzing Group) 산하의 특수 산업 브랜드다. 브랜드는 선진적 성능을 제공하고, 친환경적 생산 공정에서 만들어지는 식물 기반의 원자재 사용으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에 있어 업계 표준을 선도하고 있다. LENZING™ 브랜드의 섬유는 생분해성이며, FSC® 또는 PEFC™ 인증을 통해 입증된 바와 같이 반자연림 및 지속 가능하게 관리되는 조림지에서 유래한다. LENZING™ 브랜드는 다양한 산업적 용도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자동차 인테리어를 위한 LENZING™ (LENZING™ for Automotive Interiors), 보호복을 위한 LENZING™ (LENZING™ for Protective Wear), 작업복을 위한 LENZING™ (LENZING™ for Workwear), 포장을 위한 LENZING™ (LENZING™ for Packaging), 농업을 위한 LENZING™ (LENZING™ for Agriculture), 공업 제품을 위한 LENZING™ (LENZING™ for Engineered Products), 바이오리파이너리와 연산품을 위한 LENZING™ (LENZING™ for Biorefinery and Co-Products)가 있다. 그 솔루션에는 LENZING™ 라이오셀, LENZING™ 모달, LENZING™ 비스코스 섬유 유형이 있다. LENZING™의 솔루션은 혁신적인 FR 기술, REFIBRA™ 기술, Eco Soft 기술, Eco Color 기술을 이용해 개발된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 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이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Lenzing)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Lenzing)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Lenzing)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 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을 지니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Lenzing)
마케팅 서비스 매니저
Rita Ng
(852) 3718 5675
이메일 보내기

렌징(Lenzing) 홍보대행
시너지 힐앤놀튼
최재원 대리
02-2287-09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