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재단, 유엔개발계획과 함께 싱가포르서 ‘2022 유스 코랩 서밋’ 개최

뉴스 제공
한국씨티은행
2022-07-11 11:02
서울--(뉴스와이어)--씨티재단(Citi Foundation)은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UNDP)과 함께 7월 4일부터 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2022 유스 코랩 서밋(Youth CO:Lab Summit)’을 공동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4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20여 개국 정부 관료, 민간 부문 참가자 및 투자자, NGO, 학계 등 다양한 관계자가 참가해 사회혁신을 위한 청년층 및 사회적 기업가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은 한국씨티은행 외에 유엔개발계획 서울정책센터, 오파테크(OHFA tech)가 참여했다. 오파테크는 시각장애인 점자 문맹률을 낮추기 위해 스마트점자학습기 및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사회적 기업이다.

씨티재단과 유엔개발계획이 2017년 공동 설립한 유스 코랩(Youth Co:Lab)은 유엔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의 실행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의 청년 주도 사회적 기업 지원 프로젝트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청년층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지속가능개발목표의 실행을 가속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5년간 28개 국가 및 지역에 있는 20만여 명의 대상자가 참여했고, 1만1000명 이상의 젊은 사회적 기업가와 약 1240개의 사회적 기업이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더불어 한국에서는 2018년부터 유스 코랩 활동의 하나로 한국씨티은행과 씨티재단, 유엔개발계획 서울정책센터가 함께 국내외 사회적 기업가들이 추진하는 임팩트 확장을 위한 담화 및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유스 코랩 코리아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스 코랩 홈페이지: https://www.youthcolab.org/
유스 코랩 코리아 홈페이지: https://bit.ly/3nOvx9D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김정륜
02-3455-2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