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터 도무스, 그룹의 최고경영이사회 이사에 구스 해리스 선임

알터 도무스, 이번 선임으로 데이터·분석 사업 성장에 속도 낼 것

뉴스 제공
Alter Domus
2022-07-20 14:45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체 투자 산업에 통합 솔루션을 공급하는 알터 도무스(Alter Domus)가 구스 해리스(Gus Harris) AD데이터분석 총괄을 그룹의 최고경영이사회(GEB) 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더그 하트(Doug Hart) 최고경영자가 해리스의 업무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현재 알터 도무스의 데이터 및 분석 제품 전략과 팀을 이끄는 해리스는 위험 관리자, 투자 관리자, 애널리스트 등의 대체 시장 참여자들에게 부가가치 솔루션을 제공하고, 투자자 및 자산 관리자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데이터 자산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알터 도무스는 고객이 데이터를 현대적 기술형 환경에 접목해 중요한 데이터 세트에서 유의미하고 시의적절한 통찰력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해리스는 데이터 및 분석 활동을 통해 알터 도무스가 특허를 낸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으로 개발하는 과정을 관장하고 있다. 알터 도무스는 이를 통해 미들오피스 및 프론트오피스 영향력을 확대하고 고객층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이 효율적으로 위험을 관리·감시하는 한편 대체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운영상의 지배 구조와 효율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각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알터 도무스는 신규 고객을 포함해 많은 고객을 확보했으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고객의 시장 진입 속도를 앞당겨 왔다. 연내 몇 가지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해리스는 지난해 10월 알터 도무스에 합류한 이후 세계 정상급 팀을 영입해 알터 도무스의 데이터·분석 부문 성장을 관리하고 있다. 해리스 팀은 유사 솔루션을 개발해 전 세계 대형 금융 기관에 공급한 경험이 풍부하며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 기술, 제품 관리 부문에서 상당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알터 도무스는 물론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KPMG 등의 유명 기업과 기타 다국적 기업에서 기량을 연마한 인재들을 두고 있다.

더그 하트 최고경영자는 “기술은 알터 도무스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의 핵심”이라며 “해리스는 자신의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알터 도무스의 데이터 및 분석 서비스에 접목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데이터 관리·활용 역량 제고와 관련해 큰 압박을 받는 만큼 그룹 차원에서 해리스 신임 이사의 목소리와 관점이 매우 중요하다”며 “해리스의 강점인 강력한 리더십과 협동성, 뛰어난 전문성은 그의 팀과 솔루션의 성장을 앞당기는 데 이바지했다”고 덧붙였다.

해리스 신임 이사는 “알터 도무스의 GEB 이사로 임명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하루빨리 유능하고 역동적인 GEB 이사들과 함께 일하고 싶다”며 “노련하고 검증된 전문가들로 구성된 알터 도무스의 데이터·분석팀은 엄청난 성장기를 겪고 있으며, 복잡하고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상업용 부동산 부문은 물론 CLO 관리자 및 투자자를 비롯한 사모펀드, 사모대출 부문의 파트너들과 교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알터 도무스의 사업과 대체 투자 산업 전반에 미치는 데이터와 분석의 영향이 커질 것이라는 뜻”이라며 “데이터·분석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더 나은 데이터를 둘러싼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알터 도무스는 시장의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뒷받침하기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해리스 신임 이사는 “데이터 수집에서 분석, 인도에 이르는 알터 도무스 솔루션의 스펙트럼 전반에 흐르는 기술을 통해 고객이 튼튼한 기반 위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해리스는 알터 도무스에 합류하기 전에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창립 임원으로서 무디스 구조화 금융 상품, ESG 데이터 및 연구 서비스, 무디스 데이터허브(DaaS), 기타 SaaS 도구 등 무디스 애널리틱스를 대표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이바지했다. 해리스는 공인회계사(CPA)와 공인재무분석가(CFA)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컬럼비아 경영대학원, 뉴욕대학교 스턴경영대학원, 페이스 대학교에서 각각 금융, 위험·통계, 기술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알터 도무스(Alter Domus) 개요

알터 도무스(Alter Domus)는 전 세계 36개 사무소에 3600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사모펀드, 실물자산 및 채권 발행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통합 솔루션 공급 업체다. 대체상품에만 주력하는 알터 도무스는 펀드 관리, 기업 서비스, 예탁 서비스, 자본 관리, 이전 가격 책정, 자동 이체, 관리 회사 서비스, 대출 관리, 대리인 서비스, 무역 결제 및 CLO(대출채권담보부 증권) 관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lterDomus.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190052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lterdomu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터 도무스(Alter Domus)
린제이 드레이크(Lindsay Drake)
마케팅 콘텐츠 매니저
+352 661 892 226
Lindsay.Drake@alterDom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