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 출간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지평 길잡이

생생한 대담 같은 교육 개혁 논의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2-07-25 14:19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를 펴냈다.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는 저자 이공훈의 대한민국 교육 비평론이다. 그는 영미권 대학 모델을 대안으로 내세우며, 대한민국 교육안을 제시한다.

책은 세 교수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누리, 김덕영, 신현석 세 교수의 책 본문 글을 인용해 의견을 주고받는 형식이다. 대담 속에는 현재 교육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이 담겼다.

이공훈 저자는 이 책에서 “진리를 탐구해야 하는 대학이 사실상 기업과 큰 차이가 없게 됐다”며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배울 수 있는 보편적인 교육이 된 시점에 그에 맞춘 대학 정책이 펼쳐져야 한다”고 대한민국 고등 교육의 현실을 지적했다.

책에는 크게 독·불식과 영·미식 대학 모델이 대안으로 제시된다. 이 두 가지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고, 대한민국 실정에 맞게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책은 그 과정을 논의하고 탐구한다.

‘우리의 교육지평, 유러피안 드림에서 아메리칸 드림으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김가람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