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사고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 추진

사건사례 분석해 정형화된 수법 연구… 내부감사에 적용하는 방안 마련

‘횡령사고 근절을 위한 특별규정’ 시행 추진 등 금융사고 예방 위해 힘써

뉴스 제공기업은행 (코스피 024110)
2022-09-15 15:41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15일 -- IBK기업은행은 ‘금융사고 제로화’를 위해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특별 대책팀을 편성하는 등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을 추진 중 이라고 15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선제적인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의 일환으로 각종 사건사례를 분석해 정형화된 수법을 연구하고, 이를 내부감사에 적용하는 방안 등을 마련하고 있다.

또 공시·신고 누락, 금융상품 오분류 판매, 정보 관리체계 부실 등의 금융사고 예방과 관련한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도 수집할 예정이며, 횡령근절 협의회 설치, 공익제보자 보호 등의 내용을 담은 ‘횡령사고 근절을 위한 특별규정’ 시행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금융사고 예방안을 마련 중이다.

기업은행 홍보 담당자는 “현재 횡령 등 금융사고 발생은 은행권 최저 수준이지만, 향후 더욱 신뢰받는 국책은행이 될 수 있도록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upbank.co.kr

연락처

IBK 기업은행
홍보부 공보팀
임동영 팀장
02-729-678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기업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