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신한은행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에 데이터 중계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쿠콘 중계 서비스 통해 시중은행 가운데 가장 빠르게 오픈… 시장 선점으로 경쟁력 확보

20여 개 금융 기관과 연계한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 신용 대출 및 대환 대출, 예·적금 상품 추천

쿠콘 데이터 중계 서비스, 다수 금융 기관과 한 번에 연계 가능해 서비스 개발 공수 최소화

뉴스 제공
쿠콘 코스닥 294570
2023-06-23 09:00
서울--(뉴스와이어)--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새로 선보이는 ‘금융 상품 추천 비교 서비스’에 데이터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6월 21일 오픈한 신한은행의 금융 상품 추천 비교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유리한 신용 대출이나 대환 대출, 예·적금 상품 등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다. 쿠콘은 해당 서비스에 금융 상품을 선보이는 다수 금융 기관과 연계를 지원한다.

신용 대출 비교 서비스의 경우, 금융 기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여신 상품의 대출 금리 및 한도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대환 대출 비교 서비스에서는 기존 신용 대출보다 금리가 낮은 다른 대출로 추천받아 더 유리한 조건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예·적금 비교 서비스는 타 은행의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비교해주고, 플랫폼 내에서 상품 가입 중개도 해준다.

쿠콘을 통해 서비스 개발 공수를 최소화한 신한은행은 시중은행 가운데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를 가장 빨리 선보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기관이 자체적으로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를 구현하려면 시중 금융사들과 직접 연계 개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지만, 쿠콘의 중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여러 금융 기관과 한 번에 연계할 수 있다.

김재명 쿠콘 금융상품사업부 부장은 “쿠콘은 신용 대출 비교를 위한 중계 서비스를 시작으로 대환 대출, 예·적금 등 데이터 중계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금융 기관과 플랫폼사가 쿠콘 중계 서비스를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신용 대출 기반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 초기부터 금융 기관과 플랫폼 사업자 간 중계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현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운영하는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많은 기업이 쿠콘의 중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대고객 편익 제고를 위한 서비스에 쿠콘이 동참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만여 종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250여 종의 API 형태로 제공한다. 쿠콘의 데이터는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간편 결제 서비스, 업무 자동화 등에 핵심 자원으로 활용된다. 2022년 12월에는 신규 데이터 전문 기관 예비 지정을 받아 데이터 산업 경쟁력을 높였다.

쿠콘 소개

쿠콘은 2006년 설립돼 15년 넘게 비즈니스 데이터를 수집(Collect)하고 연결(Connect)하고 조직화(Control)하는 일에 집중해 온 기업이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API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쿠콘에 대한 상세 소개는 회사 홈페이지와 쿠콘닷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ocon.net/

연락처

쿠콘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파트장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