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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이 잘 되게 하려면

아래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 요령을 따라서 해 보세요.
  • 핵심 키워드 2~3개를 생각한다.

    사람들이 내가 발표한 뉴스(보도자료)를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 것인지 생각한다. 키워드를 보도자료의 제목 또는 본문에 삽입한다.

  • 제목을 20자 이내로 짧고 단순 명료하게 쓴다.

    검색 엔진은 검색 결과를 정렬할 때 제목에 가장 많이 의존해 랭킹을 매긴다. 보도자료의 제목이야말로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 요소이다. 독자의 호기심을 유도하기 위해 알쏭달쏭하거나 현란한 제목을 붙일 경우, 검색엔진이 이를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해야 한다.

  • 부제목을 넣는다.

    만일 제목에 핵심 키워드를 넣지 못했다면, 부제목 속에 키워드를 넣는 것이 좋다. 검색엔진은 제목, 부제목 순으로 검색 결과를 정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본문의 앞부분 2개 문장 안에 핵심 키워드를 넣는다.

    검색엔진은 제목, 부제목 다음으로 본문의 첫 번째 두 문단 정도까지를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 이 내용 속에 내가 발표한 보도자료의 핵심 키워드 2~3개를 넣어야 한다.

  • 보도자료에 하이퍼텍스트 링크를 삽입한다.

    보도자료에 회사 홈페이지, 제품 관련 페이지,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 등 링크를 가급적 많이 삽입한다. 검색 엔진은 링크된 페이지가 많을수록 페이지의 랭킹 점수를 많이 주고, 점수가 많을수록 검색을 하였을 때 그 페이지가 상단에 노출된다. 링크는 가급적 보도자료 본문의 앞부분 두는 것이 검색에 유리하다. 또한 링크는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하는 것보다 보도자료의 내용과 연관된 특정한 내용이 있는 페이지로 연결하는 딮 링크(deep link)가 많을수록 랭킹이 상승한다.

  • 보도자료에 사진과 영상을 삽입한다.

    검색엔진은 텍스트 외에 사진과 영상도 검색한다. 특히 사진은 엄청난 양의 검색 트래픽을 유발하게 되므로, 사진이 많을수록 보도자료가 더 많이 클릭되게 된다. 사진에 사진 설명과 명확한 사진 파일 이름이 붙어 있을수록 사진은 더 잘 검색된다. 사진 설명에 핵심 키워드를 넣는 것도 검색에 유리하다. 보도자료에 브랜드 로고를 삽입하는 것도 검색에 유리하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이 브랜드 이름으로 검색을 하였을 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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