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성공적인 홍보를 위한 핵심 노하우

홍보의 모든 것

1천개 넘는 뉴스와이어 블로그 글에서 홍보와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어 보세요. 블로그 더보기

자주하는 질문

보도자료 해외 배포는 해외 홍보 서비스를 이용하여 의뢰할 수 있습니다.  해외 홍보 서비스란, 전세계의 대륙별, 산업별, 국가별로 고객이 희망하는 지역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결과 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해외 홍보 서비스 의뢰는 배포할 보도자료와 배포할 국가/대륙 등 지역, 배포일정 등의 정보를 뉴스와이어 온라인 해외 홍보 견적 의뢰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고 견적 및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해외 홍보 서비스 진행절차는 영문 보도자료 제출 후 견적서 작성, 요금 결제, 보도자료 검수 및 확정, 현지 언어로 번역 후 배포 진행합니다. 결과 보고서는 배포 후 7 영업일 이내에 이메일로 제공합니다. 국문 자료 제출 시에는 한영번역에 1~2영업일이 소요됩니다. 영문만 배포하는 국가인 경우, 배포 희망 1영업일 전에 최종 영문 보도자료를 제출하고 현지어 번역이 필요한 국가인 경우, 배포일 최소 3영업일 전 최종 영문 보도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도자료는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배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후 3시 이후에 보도자료를 보내면 신문과 방송은 마감 시간에 임박해 보도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자에게 이메일로 보도자료를 직접 보내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서비스는 가급적 오전 시간에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 뉴스와이어는 보도자료를 미리 등록하는 예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를 배포하기 전날에 미리 예약을 하면 뉴스와이어 편집자가 꼼꼼하게 편집 오류를 검수할 수 있으므로 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 후 파급 효과는 얼마나 많은 언론사가 기사화했고, 주요 언론사가 얼마나 비중 있게 보도했는가를 갖고 판단하게 됩니다.  
배포의 파급 효과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첫째, 어떤 배포 서비스를 사용했느냐, 둘째 보도자료 내용이 얼마나 뉴스 가치가 높고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는가입니다. 
2023년 조사 결과 스탠다드 서비스로 배포했을 때 기사화된 뉴스 건수는 평균 33건, 프리미엄 서비스는 평균 43건이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더 주요 매체에 보도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직접 담당 분야 취재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뉴스 가치가 높고 사진이 좋으면 더 많이 보도되고, 뉴스 가치와 정보의 신뢰성이 낮으면 적게 보도됩니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서비스 배포를 통해 100건 이상 많이 보도된 보도자료도 많습니다.
매달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는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서비스로 배포되는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에 게재되고, 제휴한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또한 뉴스와이어 언론인 회원이 구독하는 MY뉴스 목록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뉴스와이어 회원이 아닌 언론인에게 개별적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지는 않습니다. 
스탠다드 서비스는 '베이직+ 언론사 편집국 타겟 메일링 + 뉴스 모니터링 엑셀 보고서'를 결합한 상품입니다.
뉴스와이어가 보도자료의 성격을 분석해 뉴스와이어 언론사DB에서 적합한 언론매체의 편집국 공유 메일로 보도자료를 회원 명의로 보내드립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스탠다드 서비스 + 언론인 타겟 메일링 + 뉴스 모니터링 워드 보고서’를 결합한 서비스입니다.
뉴스와이어가 보도자료의 성격을 분석해 뉴스와이어 기자DB에서 적합한 언론매체와 기자를 추출해 직접 회원 명의로 이메일을 보내므로 기사화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서비스 간의 차이점은 서비스 종류와 요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서비스 신청은 다음 절차를 거쳐서 합니다.
1. 계정만들기를 합니다. 이 때 회원 유형은 기업회원을 선택합니다.
2. 기업회원이 로그인하면 기업계정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기업계정에서 기업을 등록합니다.
3. 기업계정의 서비스 구매 메뉴에서 서비스 종류와 수량을 선택해 결제를 합니다.
4. 입금이 확인되면 기업계정 내 보도자료 등록 버튼이 활성화돼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 게재된 보도자료는 구글에서는 잘 검색되지만,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제한적으로만 검색됩니다.
뉴스와이어는 네이버, 다음과 제휴한 약 1천개 언론사의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배포하므로 이 언론사가 기사화한 뉴스는 포털에서 뉴스로 노출되고 검색됩니다.
구글 검색
뉴스와이어 보도자료는 구글에서 뉴스와 웹문서, 이미지, 동영상으로 검색됩니다.
최근 몇년 간 모바일폰의 확장, 구글 검색 서비스의 점유율 증가로 뉴스 및 웹문서 검색에서 구글이 네이버를 능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뉴스와이어는 네이버와 검색제휴계약을 맺어 보도자료가 네이버에서 웹문서 또는 이미지로 검색됩니다.
네이버 뉴스에서는 뉴스 검색 후 바로 볼 수는 없으나, 검색결과 화면 상단의 고급검색에서 보도자료 유형을 선택하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
뉴스와이어와 다음은 전송제휴계약을 맺어 보도자료가 다음으로 전송됩니다.
전송된 보도자료는 뉴스와이어 코너보도자료 코너에서 볼 수 있으며 뉴스로 검색되지는 않습니다. 

보도자료 본문의 글자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보도자료 내용이 지나치게 길거나 짧으면 기자가 보도에 어려움을 겪게 되므로 A4 1장~2장 분량이 적당합니다.
뉴스와이어에 첨부하는 사진, 인포그래픽, 포스터, 도표 등 이미지는 jpg, gif 파일로 1개당 최대 3MB입니다. 베이직은 1개, 스탠다드 3개, 프리미엄은 5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를 사용하는 언론인은 이미지를 원본, 좌우 640, 480, 300 픽셀 등 4가지 종류로 다운로드해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640픽셀 이상이 되는 사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언론사가 보도에 사용하기에 적합해야 하며, 품질이 낮으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광고성 배너, 광고성 동영상, 텍스트가 많이 포함된 사진과 동영상은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삭제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등록 기업이 저작권을 가진 것이어야 합니다. 사진DB에서 구매한 상업용 사진의 등록은 언론사에 불법 재배포를 하는 행위이므로 저작권법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인포그래픽,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의 제작 요령은 멀티미디어 활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 뉴스와이어 웹사이트에 표기된 서비스 요금은 모두 보도자료 배포 건당 금액입니다.
베이직 서비스를 통해 보도자료 1건을 배포하는 금액은 66,0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즉 보도자료 1개를 배포하는데 요금이 66,000원이라는 뜻입니다.
스탠다드 1개 배포 금액은 176,000원(부가세 포함), 프리미엄 1개 배포 금액은 297,0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보도자료 배포 결과 많은 언론사가 보도를 했다고 해서 요금을 더받고, 보도를 안하거나 적게 했다고 요금을 덜 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