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보도자료를 작성하면 검토 시간을 줄여 빠르게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소식을 알리기 위해 작성한 뉴스 형식의 발표문입니다. 기업이 보도자료를 작성해 보내면 기자는 이를 인용해 보도합니다.
뉴스 가치가 느껴질 수 있도록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요령을 소개합니다. 간결하고, 핵심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뉴스 기사는 기자의 주관을 배제하고 객관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정확하고 분명해야 하며, 편파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보도자료는 제목, 부제목, 본문, 사진과 동영상, 웹사이트, 연락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문 뒤에는 회사 개요를 붙입니다.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할 때 사진, 동영상, 인포그래픽을 첨부하면 언론의 주목을 받고 조회 수도 늘어납니다.
인포그래픽은 정보와 그래픽의 합성어입니다. 통계나 복잡한 절차 등을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만든 이미지입니다.
보도자료는 적절한 사진이 있을 때 신문과 잡지에 더 크게 더 많이 보도되고 독자도 오래 기억을 하게 됩니다.
동영상 보도자료는 텍스트 보도자료에 첨부하는 동영상입니다. 방송과 온라인 매체가 보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합니다.
글을 많은 사람들이 읽게 하는 가장 쉬운 길은 말하듯이 쓰는 것입니다. 말하듯 쓴 글이 좋은 이유와 작성 요령을 설명합니다.
신문에서 통용되는 기사 작성 원칙, 구체적 표현법, 숫자와 단위 표기, 기호 사용, 사진설명 작성 요령 등을 설명합니다.
회사 소개는 보도자료 끝에 붙는 한 단락으로 된 회사 설명입니다. 회사 소개 작성 요령과 작성 사례를 알려드립니다.
인용문은 보도자료의 핵심 내용을 누군가의 목소리로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것입니다. 인용문은 매우 강력한 홍보 수단입니다.
보도자료가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요건은 새로운 정보, 뉴스 가치, 명확성, 간결함, 신뢰성, 미디어 활용성입니다.
문법 검사기의 등장으로 오타 수정이나 한글 맞춤법 문법 등의 검사가 쉬워졌습니다. 검사기의 종류와 사용법, 주의할 점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