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선택

배포 서비스의 개수는 회원들이 서비스 기간(결제일로부터 1년)동안 발표할 보도자료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가령, 10개 서비스는 1년 동안 자유롭게 10건의 보도자료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참고로 신청개수는 기업이나 기관의 향후 1년간의 보도자료 발표건수를 추정해 개수를 정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만약, 신청개수를 서비스 기간 안에 모두 소진했다면 배포서비스를 재신청 하면 됩니다.

뉴스와이어에 등록한 모든 보도자료는 전문가가 오탈자 등을 검토 및 수정한 뒤 배포합니다. 만일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이 없어서, 작성한 초안을 전문가가 잘 다듬어주기를 원하면 보도자료 수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서비스 구매 시 수정 옵션이 붙은 서비스를 선택해 구매하면 보도자료 수정과 함께, 보도자료 배포가 진행됩니다. 보도자료 수정 서비스를 사용하면 보도자료를 한 번도 써본적이 없는 기업도 전문성과 공신력을 갖춘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이어 전문 편집자가 신문 기사체 문장으로 보도자료를 대신 작성해 드리는 보도자료 작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구매시 쿠폰 개수는 기업이 1건의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뉴스와이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서비스 쿠폰을 1개씩 구매할 수 있지만, 5개 또는 10개 쿠폰을 미리 결제해 배포할 때마다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량 구매 시 반복 구매의 불편을 덜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서비스 5개를 구매했다면 5개의 프리미엄 쿠폰이 생겨 1년 동안 5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간혹 쿠폰 개수를 보도자료 배포 후 언론이 기사화 하는 건수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도자료 1건을 배포해 100개 언론사가 기사화를 했더라도 서비스 횟수 즉 쿠폰은 1개만 차감됩니다.

결제와 견적

서비스 기간은 결제일로부터 1년이기 때문에 서비스 기간이 지난 후 남은 개수는 모두 소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홍보 담당자의 이직 등 고객기업의 피치못할 특수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만료 이전에 고객센터로 이를 알리는 경우 서비스 기간 연장 신청을 해드립니다.

서비스 재결제 시 남은 개수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구매 이전에 연간 홍보계획을 잘 검토한 후에 구매할 것을 권장합니다.

네, 뉴스와이어 웹사이트에 표기된 서비스 요금은 모두 보도자료 배포 건당 금액입니다. 베이직 서비스를 통해 보도자료 1건을 배포하는 금액은 77,0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스탠다드 1개 배포 금액은 165,000원(부가세 포함), 프리미엄 1개 배포 금액은 297,000원(부가세 포함), 프로페셔널 1개 배포 금액은 495,000원(부가세 포함) 입니다.

보도자료 등록

뉴스와이어 편집가이드라인에 어긋나는 보도자료는 반려됩니다. 보도자료를 반려하는 경우, 쿠폰을 차감하지 않습니다. 보도자료 반려는 이용약관 제3조6항에 있는 편집가이드라인을 따릅니다. 뉴스와이어가 보도자료를 반려하는 경우, 구체적인 이유를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등록한 보도자료가 반려될 경우 반려 사실과 함께 반려 이유를 이메일과 SMS로 회원님에게 알려드립니다. 반려한 보도자료는기업계정의 보도자료 관리 페이지에서 반려 보도자료를 선택하면 볼 수 있습니다. 반려 사유를 확인 한 후 '재등록' 버튼을 눌러 보도자료를 수정해 다시 등록하면 편집진이 확인해 게재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보도자료 재등록 버튼은 반려된지 1주일 이내의 보도자료에만 노출됩니다. 

뉴스와이어에 첨부하는 이미지는 jpg, gif 파일로 1개당 최대 3MB입니다. 베이직은 1개, 스탠다드 2개, 프리미엄 프로페셔널은 3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크기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뉴스와이어는 사진의 크기를 좌우 폭 640픽셀로 정하고 있어 최소 640픽셀 이상이 되는 사진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뉴스와이어에 게시되는 동영상은 유투브 URL주소를 링크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용량 제한은 없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은 언론사가 뉴스 제작에 쓸 수 있도록 보도용으로 제작한 것이어야 합니다.

동영상, 이미지, 인포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배포

보도자료 등록 시 배포 설정 단계에서 배포 알림 받기에 이메일주소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알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메일, SMS가 발송된다면 시스템에 오류가 있는 것이니, 뉴스와이어 1:1 고객문의 또는 전화(02-737-3600)로 알려주시면 원인을 파악해 개선하겠습니다.

보도자료 등록은 최소 1시간 정도는 여유를 두고 미리 해야 합니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배포 전날에 미리 보도자료를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은 보도자료 등록 시 즉시 배포와 예약 등 두가지 방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보도자료를 등록하면 뉴스와이어 편집진은 보도자료의 오류를 수정하고, 편집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지를 검토한 후 게재하게 됩니다. 베이직 서비스는 게재 후 배포가 간단해 자동으로 이루어지지만,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서비스의 경우 언론사와 기자에게 타겟 배포를 해야 하므로 추가적인 작업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보도자료 검수에 1시간, 타겟 배포에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보도자료를 언론사와 기자에게 배포했을 때 얼마나 기사회되는지는 두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첫째는 어떤 배포 서비스를 사용해 배포했느냐, 둘째는 뉴스 가치가 얼마나 높은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2019년 조사 결과 스탠다드 서비스를 사용했을 때 기사화되는 건수는 평균 19건, 프리미엄 서비스는 평균 31건,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평균 35건이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과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좀더 유력한 매체에 보도될 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기자에게 직접 보도자료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뉴스 가치가 높고 사진이 좋으면 더 많이 보도되고, 뉴스 가치가 낮으면 적게 보도됩니다. 얼마나 기사회되었는지는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구독

개인 맞춤식으로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보내드리는 MY 뉴스 서비스를 중단하려면 뉴스와이어 메인 페이지 상단 MY 뉴스 메뉴 왼쪽 ‘MY 뉴스 이메일 수신’에서 이메일 수신을 ‘수신 안함’으로 변경하면 이메일 수신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화면의 크기에 따라 웹 페이지가 보기 쉽도록 달라지는 반응형 사이트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어떤 단말기에서든 보도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보도자료를 등록하는 기업계정은 아직 반응형으로 작동하지 않고 PC 화면으로만 제공됩니다. 또한 서비스 구매도 PC로만 가능합니다. 

스크랩 한 보도자료와 사진은 로그인 후 좌측 상단 ‘MY 뉴스’ 메뉴 페이지의 우측 'MY스크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결과 보고서

뉴스클립은 언론사 기자가 직접 기사로 쓴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가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보내면 기자는 취재 편집해 자신의 이름으로 뉴스로 보도하는데 이런 기사들을 모아놓은 보고서가 뉴스클리핑 보고서입니다.
반면 전문게재는 뉴스와이어와 제휴를 맺은 언론사 사이트에 뉴스와이어 보도자료가 전문 그대로 게재된 것을 말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결과는 서비스 종류와 뉴스 가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2019년 1년 간 뉴스와이어 조사 결과, 평균적으로 스탠다드 서비스는 평균 19개, 프리미엄 서비스는 평균 31개 기사가 보도됐습니다.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평균 35개 기사가 보도됐습니다. 뉴스 가치가 높은가, 보도자료를 잘 작성했는가 사진의 퀄리티가 높으냐에 따라서도 기사화되는 건수가 달라집니다.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 사례는 많이 기사화된 보도자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직 서비스 결과보고서는 제휴 매체 전문게재 목록만 실리고 목록이 자동 생성되므로 보도자료 배포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서비스 결과 보고서는 언론이 보도자료를 인용해 보도하는데까지 시간이 소요되므로 보도자료 게재 48시간(휴일 제외) 이내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뉴스와이어 게재 시간이 오후 3시 이후인 경우에는 게재 후 72시간 이내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

기업 계정이란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회원이 소속 기업, 기관, 단체 및 홍보대행사의 보도자료와 회사 정보를 수정하고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회사 정보, 고객사 정보, 결제 정보, 기업계정 사용자 정보 등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기업 계정 바로가기>

뉴스와이어는 회원으로 가입할 때 어떤 회원 유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약간 다릅니다. '기업회원'은 기업계정에 접속해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언론인'과 '블로거' '구독자 회원'은 보도자료 구독에 초점이 맞춰진 회원입니다. 뉴스와이어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에서 기업 회원, 언론인, 블로거 회원 간에 유형 변경이 가능하므로 여러 개의 아이디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언론인 회원이 보도자료 배포를 위해 서비스를 구매하려면, 기업회원으로 전환하라는 안내가 나오므로 안내에 따라 회원 유형을 수정하면 됩니다. 

기업회원은 보도자료를 온라인으로 등록, 배포할 수 있고 보도자료 구독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언론인, 블로거, 구독자 회원은 보도자료 구독이 주기능이고, 보도자료 등록 기능은 없습니다.  언론인 블로거 회원은 MY뉴스를 사용하는데, 기업회원은 기업계정에서 보도자료를 등록하는데 서비스의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구독이 목적이라면 기업회원보다는 언론인, 블로거, 구독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