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서비스 선택

배포서비스를 비롯한 뉴스와이어 각종 서비스 신청은 먼저 로그인 한 후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메일주소)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가능합니다. 서비스 종류 페이지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구매 건수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됩니다. 만약 로그인 없이 신청을 하는 경우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기업이 프리미엄 배포 서비스를 신청하면, 우선 전화 상담과 보도자료 분석을 통해 어느 산업 분야의 기자에게 보내야 보도가 많이 될 것인지 파악합니다. 보도자료를 완성도 높은 기사 형식으로 다듬고 해당 산업 분야 기자와 언론사 편집국에 보도자료를 메일로 보냅니다. 이어 뉴스와이어에도 게재하고 제휴 포털과 언론에 전송한 후, 언론 보도를 모니터링해 결과 보고서를 만들어 드립니다. 서비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구매 → 보도자료 등록 → 보도자료 검수 → 뉴스와이어 보도자료 게재 및 제휴 사이트 전송→ 언론인DB와 미디어DB에서 타겟 기자와 언론사에 보도자료 발송 → 언론의 뉴스 보도 → 뉴스 모니터링 결과 보고서 제공. 프리미엄 배포 서비스는 보도자료 편집, 발송 명단 추출 등에 시간이 소요되니 가급적 발표일 이전에 보도자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는 회원 가입→기업 등록→서비스 구매→보도자료 작성→보도자료 등록→보도자료 검수→보도자료 배포→결과보고서 제공 순서로 진행됩니다. 

프리미엄 + 수정 서비스,  프리미엄 + 작성 서비스는 프리미엄 서비스와 함께 보도자료 수정 또는 작성을 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수정 서비스는 고객이 보도자료 초안을 만들어 보내면 뉴스와이어가 뉴스 스타일로 다듬고 수정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자 출신의 뉴스와이어 편집자가 전화 취재를 통해 보도자료를 수정해 드립니다. 작성 서비스는 고객이 기초 자료만 주면 뉴스와이어가 대신 작성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전혀 뉴스 작성 경험이 없거나 홍보담당자가 없다면 작성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뉴스와이어는 수정 또는 작성 후 고객에게 보도자료를 보내 컨펌을 받은 뒤 보도자료를 배포하게 됩니다. 보도자료를 작성하려면 최소 이틀 정도 시간이 필요하므로 미리 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뉴스와이어의 모든 서비스 쿠폰은 구매시점부터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10회 서비스를 결제하고 10개의 쿠폰이 주어지면 1년 동안 10개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년 간 보도자료 배포 건수를 계획하신 후 그에 맞는 건수를 구매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홍보 대행사나 보도자료를 자주 발표하는 대기업은 연간 사용량을 예상해 보고 견적을 요청하면 해당 수량 만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회 이상 다량 구매를 할 경우, 할인율을 적용해 드립니다. 

베이직 서비스는 해당 보도자료가 뉴스와이어 홈페이지에 게재되고, 뉴스와이어와 제휴한 포털과 제휴 언론사에 전송되는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스와이어에 게재된 보도자료는 구글 뉴스·웹문서, 네이버 웹페이지, 줌 등 검색엔진에 노출되며, 뉴스와이어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자동 수신하는 언론인들은 해당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게 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베이직 서비스 + 담당 기자 타겟 메일링 + 편집국 타겟 메일링 + 뉴스 모니터링 결과보고서’를 결합한 서비스입니다. 뉴스와이어가 보도자료의 성격을 분석해 뉴스와이어 기자DB에서 적합한 언론매체와 기자를 추출해 직접 이메일을 보내므로 기사화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서비스 간의 차이점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배포 서비스베이직 서비스에 추가로 뉴스와이어가 배포망을 구축한 2,600개 언론사 중 해당 기업분야에 적합한 200~300개 가량의 언론사 편집국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서비스입니다. 배포 대상 언론사는 보도자료 키워드에 맞춰 추출하기 때문에 전문매체에 보도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자체적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있지만 업계 전문매체에 기사를 싣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배포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은 기업에게 이상적입니다. 스탠다드 배포 서비스를 이용한 뒤 받아볼 수 있는 결과 보고서 샘플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지만, 5회 또는 10회 서비스를 미리 결제해 여러 개의 쿠폰을 미리 확보해 놓고 배포할 때마다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비스 구매시 횟수는 기업이 발표하는 보도자료의 건수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서비스 5회를 구매했다면 5개의 프리미엄 쿠폰이 생겨 1년 동안 5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습니다. 간혹 서비스 횟수를 보도자료 배포 후 언론이 기사화 하는 건수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도자료 1건을 배포해 100개 언론사가 기사화를 했더라도 서비스 횟수 즉 쿠폰은 1개만 차감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는 기업, 기관, 단체가 보도자료를 뉴스와이어에 등록하면 뉴스와이어가 언론사 기자에게 배포 하고 포털에서 노출 및 검색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미디어는 뉴스와이어가 배포한 보도자료를 인용해 매일 같이 많은 뉴스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배포를 위해 뉴스와이어는 가입한 언론인,블로거 회원 등에게 관심분야 보도자료를 매일 최대 4회 메일로 발송합니다. 또한 국내 거의 모든 기자와 언론사에 대한 DB를 구축하고 보도자료를 원하는 담당분야 기자에게 타겟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서버전송, 솔루션전송, 가상호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1백50여개 제휴 웹사이트에 보도자료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가 보유한 32,000명의 방대한 언론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기업이 발표하려는 뉴스에 맞는 기자에게 개인 메일 방식으로 보도자료를 보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수백 명의 담당 분야 언론인을 타겟팅해 보도자료를 메일링 하므로 기사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신제품이나 중요한 사업계획을 발표하고자 하는 회사에게는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가 유리합니다.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는 뉴스와이어가 제휴 언론 매체, 포털, 언론인 회원에게 보도자료를 전송하는 베이직 서비스스탠다드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도자료 배포 후 언론의 보도를 모니터링해 결과 보고서까지 만들어 드립니다.

뉴스와이어에 등록한 모든 보도자료는 전문가가 오탈자 등을 검토 및 수정한 뒤 배포합니다. 만일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이 없어서, 작성한 초안을 전문가가 잘 다듬어주기를 원하면 보도자료 수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서비스 구매 시 수정 옵션이 붙은 서비스를 선택해 구매하면 보도자료 수정과 함께, 보도자료 배포가 진행됩니다. 보도자료 수정 서비스를 사용하면 보도자료를 한 번도 써본적이 없는 기업도 전문성과 공신력을 갖춘 보도자료를 발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이어 전문 편집자가 신문 기사체 문장으로 보도자료를 대신 작성해 드리는 보도자료 작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는 뉴스와이어가 구축한 32,000명의 기자DB에서 적합한 기자 400명 정도를 추출해 보도자료를 메일로 배포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훨씬 많은 언론이 보도를 하게 됩니다. 베이직 서비스스탠다드 서비스를 포함하는 서비스입니다. 보도자료 배포 후에는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모니터링하여 결과 보고서로 작성해 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프리미엄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첫째,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이메일로 보내야 하지만 해당 산업 분야 또는 지역을 커버하는 기자를 모르는 경우,
둘째, 중요한 뉴스여서 널리 보도되도록 하고 싶지만 연락할 수 있는 기자가 몇명이 안되는 경우,
셋째, 보도자료를 잘 작성하기가 어려워 감수 또는 작성이 필요한 경우,
넷째, 보도자료 배포 후 자세한 결과보고서를 받아보고 싶은 경우 입니다.

뉴스와이어 담당자는 기업에 맞는 서비스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배포 목적, 기업규모, 산업 등을 1:1고객문의 또는 전화(02-737-3600)로 알려주시면 알맞은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도록 추천해드립니다.

홍보대행사나 광고대행사는 여러 고객사의 보도자료를 등록할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대행사에게 고객사를 등록하고 이 고객사 가운데 특정 고객사를 선택해 보도자료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홍보 대행사가 뉴스와이어를 이용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프로페셔널 서비스프리미엄 서비스에 연합뉴스 게재가 추가되는 서비스입니다. 연합뉴스에 뉴스로 게재되면 주요 포털에서 뉴스로 검색되고, 연합뉴스를 사용하는 언론사 기자에게 노출되며,  증권사 HTS로 전송되어 투자자에게도 노출됩니다.

배포 서비스의 횟수는 회원들이 서비스 기간(결제일로부터 1년)동안 발표할 보도자료의 횟수를 의미합니다. 가령, 10회 서비스는 1년 동안 자유롭게 10건의 보도자료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참고로 신청횟수는 기업이나 기관의 향후 1년간의 보도자료 발표건수를 추정해 횟수를 정해서 이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만약, 1년 안에 신청횟수를 서비스 기간 안에 모두 소진했다면 배포서비스를 재신청 하면 됩니다.

뉴스와이어는 고객의 방문 상담이 언제나 가능하도록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 상담 희망일자와 시간 등을 1:1 고객 문의 또는 전화(02-737-3600)으로 알려주시면 그에 맞춰 상담 일정을 잡아드립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