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유형

유형별로 보도자료 작성 요령과 사례를 살펴보세요.

  • 기업, 기관, 단체가 발표하는 보도자료는 신상품, 사회공헌, 행사, 인사, 수상, 제휴, 실적 등 다양합니다.
  • 유형별 보도자료 작성 요령과 실제 배포된 보도자료 사례를 참고해 보도자료를 작성하세요.
보도자료 아이디어 발굴 방법
  • 여기에서 어떤 유형의 보도자료가 기사 거리가 되는지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 뉴스와이어 주제별 보도자료 섹션에서 카테고리 별로 보도자료를 살펴보세요.
  • 내가 작성할 보도자료와 유형이 같은 보도자료를 참고해서 보도자료를 작성하세요.
유형별 작성 요령과 사례
개발

개발한 신기술이나 특허, 연구활동을 널리 알려 상품화와 이윤창출을 앞당기세요.

공모

기업 활동에 소비자와 대중의 참여를 늘리고 문제 해결책을 아웃소싱해 보세요.

사업계획

사업계획 발표는 회사의 신뢰도를 높이고 비전을 알리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사회공헌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면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언

정책 제안이나 법률에 대한 의견도 보도자료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설립

설립을 알리면 새 고객을 얻고, 투자자나 파트너로부터 제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상

기업, 제품, 임직원의 수상, 선정은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수주

대규모 수주 계약 체결이나 납품을 알리면 업계에서 좋은 평판을 얻게 됩니다.

신상품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 출시는 기업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적

실적은 기업의 경영 성과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인수합병

언론은 기업 간의 인수합병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보도합니다.

인사

대표이사나 임원을 잘 알리면 회사와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전시

전시회는 기업과 상품을 언론에 노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제휴

제휴 계약 체결 시 보도자료 배포를 잊지 마세요.

조사연구

언론은 트렌드 변화, 시장 전망, 여론조사 결과를 비중 있게 다룹니다.

채용

언론에 대규모 채용에 관심이 높습니다. 공채를 할 때에는 이를 반드시 언론에 알리세요.

투자

투자 유치를 소식을 알리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언론의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판촉활동

판촉활동을 널리 알리면 홍보와 마케팅이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됩니다.

행사

각종 행사는 기업이나 상품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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