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홍보는 공신력을 가진 언론사를 이용해 뉴스를 기사화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의 한 가지 방법입니다.
홍보는 기업 등 조직이 공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반면 마케팅은 판매 증진을 위한 활동입니다.
광고와 홍보는 마케팅의 쌍두마차입니다. 하지만 작동방식, 비용, 기대효과 등 여러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홍보 전문가는 약 3만 명 정도 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들이 어디에서 일하고, 무엇을 하는지 소개합니다.
홍보전문가가 되려면 갖추어야할 6가지 자질, 대학의 홍보 관련 학과와 홍보 관련 단체, 자격 시험 등을 소개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발달사,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순기능과 역기능,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9가지 이론을 소개합니다.
넓을 홍(弘) 알릴 보(報)의 합성어입니다. 홍보는 한자어 같지만, 한자 문화권에서 이 단어를 쓰는 곳은 한국밖에 없습니다.
홍보 담당자를 위한 언론홍보 실무지침서입니다. 신문 기자 출신인 뉴스와이어 신동호 대표가 홍보 경험을 토대로 집필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협회나 단체가 교육을 요청하는 경우, 보도자료 작성과 언론 홍보에 대한 교육을 공동으로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