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홍보는 공신력을 가진 언론사를 이용해 뉴스를 기사화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의 한 가지 방법입니다.
홍보는 기업 등 조직이 공중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반면 마케팅은 판매 증진을 위한 활동입니다.
광고와 홍보는 마케팅의 쌍두마차입니다. 하지만 작동방식, 비용, 기대효과 등 여러 점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홍보 전문가는 약 3만 명 정도 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들이 어디에서 일하고, 무엇을 하는지 소개합니다.
홍보전문가가 되려면 갖추어야할 6가지 자질, 대학의 홍보 관련 학과와 홍보 관련 단체, 자격 시험 등을 소개합니다.
사업을 해외로 확장하려면 다른 나라의 문화와 환경에 맞춰 소비자와 미디어에 맞게 홍보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발달사,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순기능과 역기능,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9가지 이론을 소개합니다.
넓을 홍(弘) 알릴 보(報)의 합성어입니다. 홍보는 한자어 같지만, 한자 문화권에서 이 단어를 쓰는 곳은 한국밖에 없습니다.
광고 기사는 기사처럼 보이지만 광고주가 돈을 내고 실은 기사 스타일의 광고입니다. 출처를 확실히 밝힌 보도자료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기업 홍보는 기업의 제품, 서비스, 브랜드, 가치, 목표 등을 대중에게 알리는 활동입니다. 다양한 홍보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케팅은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고, 판매를 늘리기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홍보 대행사는 기업을 대신해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홍보 작업을 실행하므로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