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 작성 요령

회사 소개는 보도자료 끝에 붙는 한 단락으로 된 회사 설명입니다.

보도자료에서 회사 소개의 역할은 독자와 언론인에게 회사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보도자료의 회사 소개를 흔히 보일러플레이트(boilerplate)라고 부릅니다. 보일러 바닥판처럼 뉴스 맨 밑에 따라붙은 상용구라는 뜻입니다.

뉴스와이어가 한국에서 선도적으로 보도자료에 회사 소개를 붙이기 시작하면서, 보도자료에 회사 소개를 붙이는 기업, 기관, 단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리 잘 작성된 회사 소개라고 하더라도 시간이 오래 흐르면 현재 회사의 상황을 잘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홍보 담당자는 회사 소개를 현재 상황에 맞게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작성 요령

회사소개는 짧은 단락 하나로 회사의 사업 분야가 무엇이고 어떤 브랜드와 상품을 갖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합니다.

  • 회사 소개는 보도자료의 맨 끝에 작성합니다.
  • 회사 소개는 보도자료의 주요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합니다.
  • 회사 소개는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회사 소개는 200~500자 정도로 압축하여 작성합니다.

회사 소개에는 회사의 사업 분야, 설립일, 주요 제품 및 서비스, 비전과 사명, 본사 위치, 설립자, 직원 수, 자본금 및 연간 매출, 수상 실적, 시장 점유율 등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소개 글은 평어체로 작성합니다. 사실 전달에 초점을 맞추되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분명히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잠재 고객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이고 이에 대해 회사가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회사 소개는 읽는 독자와 달성하려는 목표에 따라 여러 가지 각도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목표 또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거나, 회사의 역사와 문화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큰 투자를 받았다면 투자자 및 자금 조달 라운드를 강조할 수도 있고, 최근 상을 받았다면 수상을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 소개의 효과

보도자료 하단의 회사 소개를 잘 작성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언론인이 보도자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보도 가능성을 높입니다.
  • 언론인이 기업이나 기관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합니다.
  • 기업이나 기관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언론인이 더 깊이 있는 보도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독자는 발표한 뉴스뿐 아니라 회사와 브랜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므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된 보도자료에 붙은 회사 소개 사례입니다. 모두 읽어보면 내 회사의 회사 소개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지 영감이 떠오를 것입니다.

회사 소개 사례
  • 현대오토에버 소개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차량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통합과 업무 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 보수한다. 모빌리티 산업 및 다양한 산업 영역에 포진한 고객을 지원하며 쌓아온 산업 노하우와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 한국교육개발원 소개

    한국교육개발원은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정부 출연 연구 기관으로 다양한 연구·사업을 통해 교육 분야 국정 과제를 지원하고, 국가 수준의 중장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창립 50주년을 맞는 한국교육개발원은 교육 현장 중심 연구, 데이터 기반 연구 강화를 통해 교육 체제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다.

  • 메가존클라우드 소개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운영 관리(MSP, 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와 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8개국에 해외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5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클라우드 MSP 업계 최초로 2022년 1조4000억여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 하만 소개

    하만(HARMAN)은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음향/영상기기, 기업 자동화 솔루션 및 커넥티드 서비스 등을 자동차 회사를 비롯한 일반 기업 및 소비자에게 개발, 공급하고 있다. 하만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AKG®, Harman Kardon®, Infinity®, JBL®, Lexicon®, Mark Levinson®, Revel® 등이 있으며 하만의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하이파이 오디오 애호가 및 뮤지션들에게 찬사를 받고 있으며 유명 공연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5000만 대 이상의 자동차에 하만의 카오디오와 커넥티드 카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으며 하만의 소프트웨어는 가정, 사무실 그리고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모바일 기기 및 시스템을 연결하고 있다. 2017년 3월, 하만은 삼성전자의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현재 전 세계에 약 3만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 벨킨 소개

    벨킨은 광범위한 가전 제품 및 기업 환경을 위한 전력, 보호, 생산성, 연결, 오디오, 보안 및 홈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액세서리 부문의 선도업체다. 벨킨의 제품은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설계돼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벨킨은 집 또는 직장 그리고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과정에서 매일 삶의 질을 높여 주는 제품을 만든다. 벨킨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은 2018년 폭스콘 인터커넥트 테크놀로지 (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와 합병해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했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사람들로부터 끝없이 영감을 얻고 있다.

  • 네스프레소 소개

    최상의 품질로 캡슐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AAA 지속 가능한 품질™ 프로그램(Nespresso 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전 세계 18개국 14만명이 넘는 농부들과 협력해 농장 및 주변 환경에 대한 지속 가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3년 비영리 재단인 열대우림연맹과 공동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꾸준히 최상 품질의 커피 공급을 보장하고, 농부들과 지역 주민들의 삶을 개선함으로써 커피 수확량과 커피 품질 개선을 돕고 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2022년 높은 사회적, 환경적 책임과 투명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비콥(B Corp™)’ 인증을 획득했다.

  •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소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소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는 1973년에 설립돼 선박해양플랜트 분야에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친환경/자율 운항 선박, 해양 플랜트/해양 에너지, 해양 안전, 해양 시스템 분야의 원천 기술 개발과 응용 및 실용화 연구 등 종합 연구 역량 수월성 확보를 통해 국가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창조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에이수스 소개

    에이수스(ASUS)는 미 포천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VR과 AR 그리고 사물 인터넷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 창립 30주년을 맞은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월드클래스 5000여명의 R&D 인력과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 하이센스 소개

    Hisense는 중국 칭다오에 본사를 두고 있다. Hisense는 54년 동안 언제나 ‘성실성, 혁신, 고객 중심 및 지속 가능성’의 핵심 가치, 그리고 ‘건전한 기술적 기반 및 견고한 운영’의 개발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사업 영역에는 멀티미디어, 가전, IT 인텔리전트 정보 및 현대 서비스 산업이 포함된다. Hisense 사업은 최근의 신속한 발전을 통해 160여 국가와 지역으로 확대됐다. Hisense B2C 사업의 핵심인 스마트 TV는 언제나 글로벌 산업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B2C 외에도 Hisense는 인텔리전트 운송, 정밀 의학 및 광통신 등 B2B 산업에서도 세계적인 선두 기업에 속한다.

  • 웹케시 소개

    웹케시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그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 SAP 소개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ap.com/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툴젠 소개

    툴젠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원천특허를 바탕으로 인간 치료제 및 동·식물 개발, 육종 분야 등에서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는 유전자 교정 기술의 핵심 도구로 세포 내 특정 유전 정보를 선택적으로 교정할 수 있기 때문에 생명 과학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툴젠의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원천 특허는 미국, 유럽, 중국, 호주, 일본 등 주요 9개국에서 등록됐으며 바이엘 등 세계적인 기업들에 라이선싱 아웃돼 그 경쟁력이 확인된 바 있다.

  • 디지서트 소개

    디지서트는 개인과 기업들이 자신의 디지털 발자국이 안전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온라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신뢰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 업체다. 디지털 신뢰 강화를 위한 플랫폼인 DigiCert® ONE은 웹사이트, 기업 접근 및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신원확인, 콘텐츠 및 디바이스에 대한 보호를 수행하며 조직에 광범위한 공공 및 민간의 신뢰 수요에 대한 중앙화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소프트웨어와 표준, 지원 및 운영 분야의 업계 선두를 결합하는 디지서트는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선택한 디지털 신뢰 제공기업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디지서트 홈페이지 또는 디지서트 트위터(@digice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레노버 소개

    레노버(HKSE: 992)(ADR: LNVGY)는 연간 매출액 7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Fortune Global 500에서 17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에 8만2000명의 직원을 두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솔루션 및 서비스 등으로 핵심 성장 분야를 넓혀왔다. 이러한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더욱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에서 찾을 수 있으며 Lenovo StoryHub에서 최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 쇼피코리아 소개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쇼피는 총 6억명의 인구를 보유한 동남아시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최적화한 모바일 기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동남아 6개국과 대만, 브라질, 멕시코, 폴란드 10개국에서 쉽고, 안전하고, 즐거운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쇼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시 그룹(Sea Group)의 자회사다. 시 그룹은 2009년 창립 이래 급속 성장해 2017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됐다. 쇼피코리아는 한국의 판매자들이 동남아 및 대만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켓 오픈, 판매자 교육, 담당 매니저 배정, 통합 물류 서비스, 현지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수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소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The Walt Disney Company Korea, 디즈니코리아)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한국 지사로 1992년 12월 설립됐다. 디즈니코리아는 스튜디오, 콘텐츠 세일즈, 소비재, 게임 및 퍼블리싱 그리고 DTC (Direct-to-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20세기 스튜디오(20th Century Studio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ABC, ESPN 등 핵심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즈니코리아는 우수하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기업들과 활발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 오므론헬스케어 소개

    1973년 전 세계 최초로 전자혈압계를 출시한 오므론헬스케어는 110개 국가에 혁신 기술이 적용된 혈압계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오므론은 2015년 고혈압으로 인한 심뇌혈관질환 발생 ‘제로’를 목표로 하는 ‘Going For ZERO’ 비전을 선포하고, 혁신 기술 개발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2023 미국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심전도와 혈압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가정용 혈압계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가정혈압 인식 제고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21년 11월 업계 최초로 가정용 혈압계 글로벌 누적 판매량 3억대를 돌파하며, 혈압계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 기업으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컬리어스인터내셔널코리아 소개

    컬리어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부동산 전문 서비스 및 투자 관리 회사다. 전 세계 63개국에서 1만7000여명의 전문가가 고객에게 전문적인 부동산과 투자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컬리어스는 전문적인 리더십으로 27년이 넘는 기간 상당한 주주들에게 연간 20%의 복합 투자 수익을 제공했다. 연간 45억달러의 수익과 81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자산의 잠재력을 극대화해 고객, 투자자 및 직원들의 성공을 가속한다.

  • 버티브 소개

    버티브(Vertiv, NYSE: VRT)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분석, 지속적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꾸준히 실행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버티브는 클라우드부터 네트워크 에지까지 확장되는 전원, 냉각, IT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오늘날의 데이터 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이 맞닥뜨린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버티브는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2만명의 직원을 고용해 130개 넘는 국가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버티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최신 뉴스 및 콘텐츠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소개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훌륭한 예술이 우리 모두의 삶을 변화시키는 힘을 갖고 있다는 믿음으로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이가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리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6년 설립된 단체이다. 현장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10명의 위원들이 합의를 통해 문화예술정책을 이끌어내며, 민간이 공공영역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공공영역이 민간에 참여하는 동시적 구조를 통해 문화예술이 처한 각종 환경에 대한 현장 중심의 구체적인 대안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 헥토파이낸셜 소개

    헥토파이낸셜은 2000년 ICT 기술 기반의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로 출발해 현재까지 다양한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테크핀 기업이다. 업계 최초로 계좌 기반의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론칭해 현금결제 시장을 개척하고, 서비스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검증받았으며, 국내 대형 제휴사를 대상으로 결제 서비스 및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 이외에도 펌뱅킹, 지자체 특화 서비스, 전자결제 서비스(PG)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휴대폰결제 사업권 획득 등 지속적인 결제 수단 다각화를 전개하고 있으며, 자사의 간편결제 플랫폼 ‘010PAY’을 기반으로 ‘010PAY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B2C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데이터 중계 솔루션 기업 ‘코드에프’를 인수하고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B2B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데이브(DAVE)’를 전격 출시하는 등 데이터 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 중이다.

  •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소개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 반도체, 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 산업용 △군사, 항공 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 본투글로벌센터 소개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유망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술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망 기술 전문 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 진출 가교 역할 △해외 진출 지속 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 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21년 7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1조6580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4063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86건, 해외 사업 계약·제휴 596건,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 917건 등이다.

  • 트립닷컴(Trip.com) 소개

    트립닷컴(Trip.com)은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로 39개 국가 및 지역에서 24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200개 국가 및 지역의 2600개 공항을 연결하는 480개 이상의 항공사와 120만 개 이상의 호텔로 구성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연중무휴 이용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고객 서비스(다국어)와 서울 및 에든버러, 도쿄 등에 있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전 세계 수백만 고객에게 ‘최상의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인피니언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 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1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280명의 직원과 함께 111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 보쉬 그룹 소개

    보쉬 그룹은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보쉬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40만2600여 명(2021년 12월 31일 기준)을 고용하고 있다. 보쉬 그룹은 2021년 총매출 787억유로를 기록했다. 보쉬 그룹의 사업은 모빌리티 솔루션(Mobility Solutions), 산업 기술(Industrial Technology), 소비재(Consumer Goods), 에너지 및 빌딩 기술(Energy and Building Technology)의 4개 사업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IoT 선도 기업으로서 보쉬는 스마트 홈, 인더스트리 4.0, 커넥티드 모빌리티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보쉬는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모빌리티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보쉬는 자사의 센서 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 IoT 클라우드와 같은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단일 공급원(single source)으로서 연결되고 영역을 넘나드는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보쉬 그룹의 전략적 목표는 인공지능(AI)을 포함하거나 그 도움을 받아 개발 또는 제조된 제품 및 솔루션으로 연결된 커넥티드 생활(connected living)을 가능하게 하고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생활 속의 기술(Invented for life)’을 선보이는 것이다. 보쉬 그룹은 로버트 보쉬 GmbH(Robert Bosch GmbH) 및 6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440여개의 자회사 및 현지 법인으로 구성돼 있다. 세일즈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해 보쉬의 글로벌 생산, 엔지니어링 및 세일즈 네트워크는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보쉬는 전 세계 400개가 넘는 사업장에서 2020년 1분기부터 탄소 중립을 유지해오고 있다. 보쉬의 미래 성장의 기반은 혁신성이다. 보쉬는 전 세계 128개 사업장에서 7만6100여명의 연구 및 개발 분야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3만8000명 이상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다. 보쉬는 1886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로버트 보쉬(1861~1942)가 ‘정밀기계 및 전기공학 워크숍(Workshop for Precision Mechanics and Electrical Engineering)’으로 설립했다. Robert Bosch GmbH의 특수한 지배 구조는 보쉬 그룹이 장기 계획 수립 및 미래 대비를 위한 사전 투자가 가능하도록 기업 경영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Robert Bosch GmbH의 지분 94%는 자선재단인 로버트 보쉬 재단(Robert Bosch Stiftung GmbH)이 갖고 있다. 나머지 지분은 Robert Bosch GmbH와 보쉬 가족이 소유한 기업이 갖고 있다. 주주 의결권의 대부분은 신탁법인 로버트 보쉬 신탁회사(Robert Bosch Industrietreuhand KG)가 갖고 있다. 경영 기능은 신탁 회사가 행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보도자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