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베트남 정부 한국식품연구원에 감사장 수여

출처: 한국식품연구원
2008-09-26 11:20

성남--(뉴스와이어) 2008년 09월 26일 -- 한국식품연구원 이무하 원장은 9월 26일 베트남 정부로부터 “열대과일의 신선도 연장기술 지원”에 대한 감사장을 받았다. 감사장은 주한 베트남 대사관에서 베트남 정부를 대표하여 팜 티엔 반(Pham Tien Van) 대사가 이무하 원장에게 전달하였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NACENTECH연구원과 2002년 연구협력약정(MOU)을 체결, “한-베트남 공동연구(연구책임자 : 김동만 박사)”를 통하여 베트남의 대표적인 과일인 “리찌”의 신선도 유지기간을 획기적으로 연장하는 위생적인 처리기술을 개발하여 2007년 12월 동 기술을 이전하였다.

이 기술은 과일표면의 미생물을 제거하고 고유 색상을 안정화하는 전처리기술과 신선도를 연장하는 포장 및 저장기술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증시험결과 “리찌”의 유통기간을 기존 2~5일에서 24일 이상으로 연장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로 확인됨에 따라 베트남 정부는 과수농업 및 농민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한 김동만 박사에게 베트남 과학기술공로훈장을 수여한 바 있다.

감사장 전달에 앞서 팜 티엔 반 베트남 대사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양국 간 식품기술 분야의 협력증진을 우리 연구원에 요청하였으며, 이무하 원장은 양국의 식품산업이 상호 보완,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식품연구원은 2002년부터 현재까지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아제르바이젠 등 개발도상국에 신선농산물의 수확 후 관리에 관한 선진기술을 전파하여 국익과 선린외교에 노력하여 왔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언론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유통연구단 김동만 박사 011-9920-91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유통연구단 김동만 박사 011-9920-9147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