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 ‘옵티머스 EX’, 고성능 스마트폰 시장 공략 강화

-고성능?감각적 디자인 겸비한 ‘옵티머스 EX’, SKT 통해 첫 공급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진저브레드 운영체제, 700니트 밝기의 IPS 디스플레이 등 탑재
-두께 9.65mm 무게 127g 초슬림?초경량 구현, 금속 느낌 더한 세련된 디자인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09-26 11:00
  • 여성모델들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오늘부터 출시하는 새로운 고성능 스마트폰 '옵티머스 EX'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09월 26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고성능과 감각적 디자인을 겸비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EX’를 26일부터 출시했다.

‘옵티머스 EX(Optimus EX, 모델명: LG-SU880)’는 국내외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세계최초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 2X’의 계보를 잇는 제품으로 SK텔레콤을 통해 첫 판매된다.

제품명은 ‘옵티머스 2X’를 잇는다는 의미와 탁월한(EXcellent) 성능, 특별한(EXclusive) 고급스러움, 흥미로운(Exciting) 엔터테인먼트 환경 등의 의미를 담아 ‘옵티머스 EX’로 명명했다.

‘수퍼칩’이라 불리는 엔비디아(Nvidia)社의 1.2기가헤르츠(GHz) Tegra 2 듀얼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운영체제, 현존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700니트(nit, 휘도단위)의 ‘IPS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해 LG 스마트폰 최고 성능을 구현한다.

고성능을 기반으로 풀 HD 영상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로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

또, 두께 9.65mm, 무게 127g의 초슬림?초경량을 구현해 휴대성을 강화한 동시에, 절제된 외관에 금속 느낌을 더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블루투스 대비 최대 22배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하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통해 TV를 비롯한 주변 기기들과 콘텐츠 공유가 간편하다.

LG전자 나영배 MC(Mobile Communications) 한국담당은 “고성능과 절제된 디자인을 모둔 갖춘 ‘옵티머스 EX’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보도자료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363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자세히 보기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