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여성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기업여성 관리자육성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

2012-05-11 17:09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공
  • 5월 9일 개최된 여수 기업여성리더워크숍 장면

  • 여성관리자 리더십교육일정 모집공고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1일 -- 여성가족부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진흥원)은 2012년 5월 9일(수) 오후 2시 전라남도 여수시 디오션리조트에서 진행된 ‘여성리더 워크숍’을 시작으로 여성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여성리더 워크숍은 국내외 여성경제인 대표 4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과 경상권, 전라권 지역에서 이루어질 ‘여성관리자 육성 리더십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500인 이하 규모 중견기업 여성근로자, 공공기관 및 공기업 여성인력, 금융계 종사 여성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분야로는 △변화하는 조직과 여성의 경력개발, △조직 내 갈등극복 스킬학습, △여성관리자 역량진단과 응용 △리더십 프로파일 진단을 통한 협상 리더십 강화 등이 있다.

서울지역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서울 불광동 소재)에서 진행되며, 교육을 원하는 기업 혹은 근로자는 5월 30일까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kigep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여성관리자 육성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2009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한 사업으로, 2012년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지역별 및 참여인원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다.

추가 문의 : 교육부 교육기획팀 송영미(☎02-3156-613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http://www.kigepe.or.kr)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부
송영미
02-3156-6131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