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체험관’ 개관

삼성전자 서초사옥 홍보관 딜라이트 2층에 체험관 개관
소프트웨어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대에 앞장서
초중고 학생 대상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 관심도 제고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2-05-21 11:30
  • 5월 21일 삼성전자가 서초사옥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 2층에 '소프트웨어 체험관'을 개관해 어린이들이 갤럭시탭을 활용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있다.

  • 5월 21일 삼성전자가 서초사옥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 2층에 '소프트웨어 체험관'을 개관해 어린이들이 갤럭시탭을 활용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있다.

  • 5월 21일 삼성전자가 서초사옥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 2층에 '소프트웨어 체험관'을 개관해 개관식에 참석한 김기호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센터장(부사장, 왼쪽에서 두번째), 이규석 한국과학교육단체 총연합회 회장(왼쪽에서 세번째), 원기찬 삼성전자 인사팀장(부사장, 왼쪽에서 네번째)이 소프트웨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21일 --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에 앞장섰다.

삼성전자는 21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홍보관 삼성 딜라이트 (samsung d‘light) 2층에서 ’소프트웨어 체험관' 개관식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초중고 학생들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소프트웨어 분야에 적극 도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체험관을 열었다.

소프트웨어 체험관은 실제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교육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존’에서는 갤럭시탭을 활용하여 생활 속의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바꿔 나가는 미래의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교육존’에서는 삼성전자 태블릿을 활용한 양방향 멀티미디어 수업을 지원하는 모바일 교육 솔루션인 ‘스마트 스쿨 솔루션’에 대한 강의도 이루어진다.

이 날 개관식에 참석한 이규석 한국과학교육단체 총연합회 회장은 “소프트웨어 관련 우수인재들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과학기술 분야에 호기심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과 학계가 함께 국가적 과학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원기찬 삼성전자 인사팀장(부사장)은 “최근 IT 업계에서 소프트웨어 기술은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된다”며 “체험관을 통해 소프트웨어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되고 이를 통해 우수 인재들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16년 200조원의 매출과 28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9만6898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28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